오호대장(五虎大將)과 보은인사.

오호대장이라함은관직명이아니라다섯명의호랑이같은장군이라는의미다.삼국지촉서(蜀書)에따르면,관우.장비.황충.마초.조자룡등다섯명의전기를한권에나열하고,그중관운장과장비에게는‘위세호신(爲世虎臣)’이라는수식까지덧붙였음은유비와도원결의를맺으며형제로거듭난두사람은촉나라의성골에해당되기때문이아닐까유추해본다.

그런데관우와장비를뺀나머지세사람은원래유비의사람이아니었다.황충은형주자사유표의중랑장으로있으며한때는촉군과치열하게싸우다가사로잡혀귀순했고,마초는자신의아버지마등이조조에의해살해되자군사를일으켰으나세궁역진하여한중태수장로의휘하에있으며장비와가맹관이라는곳에서다투다역시유비에게귀순했으며,조자룡은북평태수공손찬의사람이었으나유비의인품에반해귀순했다.

어쨌든오호대장은제갈량과더불어촉나라전력(정치.군사)의대부분을차지했다고해도과언이아니다.촉나라가후제아두(유선)까지지탱할수있었던것도이들이잘보필했던탓이다.특히유비와성골(聖骨)격인관운장과장비는나머지세사람보다일찍세상을떠났으니오히려이들세사람이제갈량의지휘하에촉나라국방을굳건히지키며주군에대한충절과애국을했다고봐야할것이다.

제28대대한적십자사신임총재로김성주(58)성주그룹회장이선출되자,새민년에서반발하며“보은인사,낙하산인사의끝판왕이자화룡점정”이라며허탈하고당황스럽다고악지가리를널어놓는모양이다.그러나주지하는바김회장은지난대선당시박근혜후보의공동선거대책위원장으로있으며가끔구설수에오르기도했지만,일정부분사내들이하지못한대책으로박후보를온몸으로막아낸공신이다.뿐만아니고박근혜대통령과연을맺기이전인2011년부터는구호단체인월드비전의이사로도활동하며탈북자,북한어린이지원에도나섰으니오히려대한적십자사에걸맞는사회운동을해왔던것이다.

뭐,솔직히얘기하자면어떤놈은반강제에의한협찬내지기부를바탕으로삼아소통령까지된놈도있는데온몸으로방어막을치며주군을호위한참호위무사출신을두고보은인사라고게거품을물면어쩌자는것인가?주군을위해목숨까지바칠각오로귀순하여오호대장의명칭을얻은황충.마초.조자룡을두고촉나라야당과촉나라백성들이보은인사라며악지가리를널어놨다는얘기는듣도보도못했다.

그리고또솔직히얘기하자면보은인사를좀하면어떤가?누군가를위해열심히일하고봉사하면언젠가한자리얻을수있다는희망이있어야지쎄(혓바닥)빠지게일했는데아무보답이없다면어떤놈이신명을바쳐일하겠는가?생각만해도끔찍한일이지만,만약박후보가대통령이안됐다면보은인사할수있었겠어?그게다운명이고팔자인것이다.말이났으니하는얘기지만,대리기사다구리놓다가신세망치게된아짐씨나그아류(여야를막론하여비례대표)들도따지고보면보은인사아니든가?공이있으면당연히상을줘야하는거아닌가?

참,세상살다살다…..이젠하다하다별걸다시비를건다.아무튼씰데없는소릴랑집어치우고니들일이나잘해!

덧붙임,

종북좌빨당이미워이렇게썰을풀긴했지만,

솔찌거니쫌거시기하긴하지요?ㅋㅋㅋ…..^^*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