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통령의 묘수.
손자병법모공편(謀攻篇)에이르기를,백전백승비선지선자야부전이굴인지병선지선자야(百戰百勝非善之善者也不戰而屈人之兵善之善者也)백번싸워백번이기는것은상의상책이아니다.싸우지않고서적의군대를굴복시키는것이상의상책이다.즉손자는백전백승을상책으로삼지않고최선의승리는아군의피해가전혀없는,싸우지않고승리하는것이라고한것이다.

어제하루는마른하늘에날벼락치듯한하루였다.어느누구도예상치않은일이벌어졌다.어제의일을자세히기술하지않아도다들아시는것이라….(이하생략)

사실북쪽김가왕조3대왕을빼고최고실세3인방이졸지에침략하듯온것보다더시끄러웠던것은종부기들의반응이었다.차분하게맞고차분하게대응하면좋았을것을박지원을포함한종편의종부기평론가몇놈들은‘박대통령이북쪽의3인방을만나야한다.’는주장을침을튀겨가며열변을토한다.

솔직히처음그들이방남(訪南)을한다는외교부의발표와기자회견이있었을때속마음은“이유불문하고이번에‘한반도프로세스나경직된남북문제’를푸는기회로삼으려면저들을만나는게어떨까?”하는생각이지배적이었다.그런데잠시후박지원과모든종편의종북평론가들의주장이일치하는모습에‘이놈들이짜고치는고스톱인가?’하는의구심이들며절대그래서는안될것이라는쪽으로마음이굳었다.

우선그들이체류하는시간대가쌍방이합의(?)한것과전혀맞질않았다.그리고그들은폐회식이끝난뒤바로돌아간다고했다.그들의계산해놓은스케쥴을보면박대통령이그들을만나고싶어만날수없는빡빡한스케쥴이었다.그럼에도박지원과종북평론가몇놈은쉬지않고우리의최고지도자와그들과만남을종용하는억지를주장하고있었던것이다.

저놈들세월호약발은떨어지다못해오히려독배가되어가는마당에악악댈새로운구실꺼리가생겼고,결국종부기들의벌떼공격이시작된다면세월호이상으로정국이난국으로빠질텐데,저러다그냥가면어쩌지?뭔가한마디쯤은반응이있어야하는데….나의조바심과좌불안석이다.

저녁이다되어간다.저들이떠날시간이얼마남지않았다.폐회식후저들이떠나면‘남북개선’을위한하늘이준기회를차버렸다며종부기들의온갖비난이쏟아질게틀림없고,정국을요동시키는새로운‘제로섬게임’이시작될것이다.초조.불안의시간이지난다.순간조선TV화면에“박대통령북한대표단을만날용의있다.”라는자막이뜬다.

휴우~!그래~!그거야!그것으로게임오버다.박대통령의승리다.우리정부의완벽한승리다.그시각이후공은북쪽대표단과종부기들에게넘어간것이다.최고실세3인방이방남을했지만남쪽의최고지도자가자신들을만나주지않았다는허울을지구촌에까발릴빌미가없어진것이다.어제의남북전쟁은우리의완벽한승리로끝을맺었다.

사실어제우리집엔둘째딸,사돈내외분이쌍둥이외손녀를데리고오셨다.有朋이自遠方來하니不亦樂乎아…벗이먼데서오니어찌즐겁지아니한가…가시겠다는사돈내외분붙잡아모시고하루유하시라며간청드리고양주반병마셔가며정을돋우었는데…..저들이정말할얘기가있었다면하루쯤묵어갈수없었을까?

다행히‘남북고위회담’을이달말또는내달초우리측이원하는대로열겠다니승리도하고전리품도얻은결과다.박근혜의지도력이자묘수가돋보이는대목이라아니할수없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