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오공의 잔꾀.
중국산동성칭따오市에서남서쪽으로약두시간거리산동성의맨끝자리에일조(日照)라는도시가있다.기회의땅이라며중국으로우리기업들이몰려갈때칭따오에자리를잡지못한많은기업들이이곳으로진출한도시이기도하다.(요즘은이웃강소성의‘연운항’이라는도시에큰항만이들어서불편함이많이감소되었지만초창기엔칭따오를거쳐야그곳으로갈수있어많이불편했다)봉재완구공장을크게했던친구도있으려니와또그도시가강소성이나절강성으로통하는길목에위치해자주통과했던곳이기도하고.시외곽을돌아가는우회도로를지나다보면화과산(花果山)풍경명승구라는대형관광안내표지가나오는데여러원숭이들의조각상들이있는가운데좀특이한원숭이상이중앙에모셔져있다.지나치기만했을뿐한번도가보지는않았지만,화과산(花果山)과원숭이그러면생각나는부분이있다.바로제천대성(齊天大聖)손오공이다.

그곳이손오공의전설이탄생한그화과산인지는모르겠으나,간판을그런식으로그려놓고관광객을유혹하고있으니믿을수밖에.서유기초장을볼라치면옥황상제님의마구간돌보미를하던원숭이가천상에서말썽부리는장면부터시작이된다.나르는구름근두운을타고한순간10만8천리를이동하고,성냥개비만한여의봉을귀속에넣고제마음대로능소능대(能小能大)한다거나,털몇가닥뽑아던지며분신술을한다거나많고많은재주를부리지만결국부처님손바닥위의치기이고잔재주에불과한것이었다.

가끔박원순시장을‘원숭이’라고하는네티즌이있다.뭐,그양반함자와발음이비슷해서일게다.요즘은그랬다간명예훼손에해당한다.절대높으신시장님의함자를가지고장난치지말았으면한다.그리고우선은‘원숭이’라고표현하면조토마운영자선에서미리알아서그글을삭제시켜버린다.명예훼손에해당하는죄짓지말라는운영자의조선닷컴독자들에대한지극한배려심이다.(씨잘데기없는말이너무길었다.)

박원순의쓴소리"새정치연합,인터넷정당·현장정치필요하다"

박원순서울시장이새정치민주연합서울시당주최로금천구청대강당에서열린‘당원여러분께새정치연합의길을묻습니다.’토론회에참석해“인터넷정당을만들어사람들의참여를독려하고,정치하는사람들은현장으로가서목소리를들어야한다”며일장연설을했다는것이다.이어서당이이렇게조직적으로움직이면한달안에지지율이10%이상올라갈수있다”고말했다는것이다.

참,참,참과연이게자신이몸담고있는당과당원에게보내는쓴소리일까?쓴소리는고언(苦言)이라고하여듣는이로하여금귀꾸녕과마음이괴롭기는하지만보신이되는소리를쓴소리라고한다.그런데아무리읽으며곱씹어봐도쓴소리가아닌감언이설(甘言利說)이다.즉듣기만좋은꽃노래다.

뭐?인터넷으로현장정치를해?그러면한달내에10%지지율이올라가?인터넷대통령이외수님께서역정내실소리다.조국님과공지영여사님께서인터넷정부에쿠데타일어났다고전군동원령내릴소리다.그동안인터넷정당과정치가모자라또새로운정당을만들어?

이아침조디아프게화과산과손오공얘기를끄집어낸이유가,제천대성(손오공)과기존인터넷대왕과그중신들이gr발광을해보았지만,결국부처님(국민)손바닥안에서놀고자빠진거아니던가?오늘날그왕성했던인터넷정당의수괴와중신들이어떻게되었나?그럼에도새로운인터넷정당을만들어?

내비록손오공이나기(旣)생성된인터넷정부의삼부요인만큼잔재주는없지만,새민년이한달새에10%아니좀더써서20%이상지지도가올라갈수있는진짜고언(苦言)을주고싶다.

첫째,현정부와현임대통령을정치적파트너로인정하라.

둘째,가라앉은세월호에서올라오라.

셋째,제발!국회의원다운인간을지역구든전국구든인선하라.

넷째,45도만우측으로눈을돌려라.

마지막,손오공의잔재주따위를절대믿지도부리지도말라.

덧붙임,

野새원내지도부,안산行…세월호유족대표들은만나지못해…

우윤근원내대표를비롯한새정치민주연합원내지도부가이번주시작될여당과의세월호특별법후속협상을앞두고경기안산의세월호합동분향소를찾았다.다만이날우원내대표를비롯한새정치민주연합원내지도부는공식적으로세월호참사유가족대표단을만나지는못해향후향후유가족설득과정의험로를예고했다.

새로운대표를뽑았다는늠들이제일먼저대갈빡조아리러간곳이……순국선열이계신곳도아니고.참,기가막힌다.니들이세월호사태에무얼그리잘못했나?아니면세월호사태로아직도니들이챙길반사이익이있다고생각하나?

유가족을위한것?솔직해봐라!씰테없는손오공의잔재주부릴생각일랑말고니들에게어떤것이정말유익한것인지그것부터생각해보라!!대갈빡나쁜친구들같으니,,,,,,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