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걱정스러운 우리 군대(2-3부)

‘정말걱정스러운우리군대1부’에서밝혔지만,우리군대방어체제와방위산업의비리가하늘두려운줄모르고극에달해있어도우리국민은무사태평이다.정말눈물이날정도로한심한것은,대북심리전단을쓰레기로규정한환경단체가나왔다는것이다.당장은남북고위층회담이나경색된남북관계를풀어내기위한방편으로놈들의요구조건인삐라살포를잠시중지해달라는부탁을할수는있어도그전단자체를‘쓰레기’로규정한쓰레기보다못한집단을바라보노라니이나라가거의망할때가된것같은섬뜩한기분이든다.저런쓰레기보다못한단체라는개새끼들이우리군대의,우리국방의심각함을천분지1만알고서주둥이를놀린다면그나마덜억울하고기가덜막힐것이다.

"통영함사업등防産비리…국민세금눈먼돈으로생각,먹고튀는게그들의일"

"허술한관리·엉터리목표價등모든게제멋대로가는시스템"

국방과학硏자문한軍장성A4용지1장분량써주고月300만원자문료챙겨

국회국방위원회의방위사업청·국방과학연구소(ADD)국정감사에서는군전역후방산업체에취직하는’군(軍)피아’에대한질타가이어졌다.군피아는고위장성부터퇴직하급간부에이르기까지국방부산하기관과방위산업체에광범위하게포진해있고방위산업비리상당수가이들로부터비롯된것아니냐는지적이나왔다.새누리당정미경의원(초선·수원을)은통영함사업등각종방산비리의주범을군피아로지목했다.정의원은"(군인들이)단순공모한게아니라주범으로서국민세금을눈먼돈으로생각해서계속집어먹는사기범과같다"며"범죄는먹고튀는게방식인데(비리에연루된군인은)가장핵심인꽃보직에가있다"고했다.그는"눈먼돈을계속먹는방사청을없애야할때"라고도했다.(하략)

적노마(的盧馬):이말도적토마만큼이나하루천리를달리는명마라고한다.다만적토마와달리회색계통의백마였던모양이다.정사의주석본인세설신어에등장하는말로유비의애마였다.연의에의하면이마에흰점이있고눈밑에큰눈물샘이있어흉마(凶馬)로불리며주인에게화를준다고정평이나있었다.원래장무라는도적의수괴가타던것인데,유비가형주자사유표에게잠시몸을의탁하고있을때,유표의명령을받아장무를토벌하여조자룡이장무를죽이고주군유비에게바쳐유비의차지가되지만,이런저런소문을듣고유표가그말을탐내자사람좋은유비는유표에게양보를한다.그런데유표의모사중에괴월(蒯越)이라는자가있어말하기를이말은눈가에눈물샘이있고이마에점이있으니주인에게반드시재앙을줄것이고장무도결국이말때문에죽었다고하자유표는덜컥겁이나서유비에게다시되돌려준다.그러나대인유비는말한마리로어찌사람의생명이오가겠느냐며대수롭지않게생각하고타고다닌다.얼마후유비의세력이커지는것을두려워한유표의처남되는채모라는놈이유비를살해하려들때유비는급하게적노마의등에의지하여달아나보지만,그만단계(段溪)라는넓고깊은개울을만나사로잡히게되었다.아래위로뛰며건널수있는곳을찾아다녔지만마땅한곳이없고목숨이경각에달려있는찰라,유비가적노에게제발살려달라며적노의옆구리에박차를가하자적노는그넓고깊은단계를뛰어넘으며유비를살려준다.그러나얼마뒤유비가제갈량만큼이나아끼든부군사방통에게적노를타고출정하도록배려를내려주지만,매복해있던적병들이적노의흰색만보고유비인줄알고집중공격을하여방통이죽고만다.아니게아니라적노로인해유비의오른쪽브레인이죽은것이다.

"통영함사업등防産비리…국민세금눈먼돈으로생각,먹고튀는게그들의일"

"허술한관리·엉터리목표價등모든게제멋대로가는시스템"

국방과학硏자문한軍장성A4용지1장분량써주고月300만원자문료챙겨

국회국방위원회의방위사업청·국방과학연구소(ADD)국정감사에서는군전역후방산업체에취직하는’군(軍)피아’에대한질타가이어졌다.군피아는고위장성부터퇴직하급간부에이르기까지국방부산하기관과방위산업체에광범위하게포진해있고방위산업비리상당수가이들로부터비롯된것아니냐는지적이나왔다.(하략)

이런기사가나가고….’그리고아무말없었다’다.군대를국가의존망을좌지우지할사건을밝히고도그다음은유야무야되었다.그리고며칠뒤’방위청장’의모가지를잘랐다는뉴스를접한다.

물론방위청장잘못이크다.그러나이번에잘린방위청장이14년전의방위청장이던가?방산업체와군피아의비리가어제오늘작년재작년부터있어온비리든가?겨우방위청장하나모가지자른것으로이엄청난사태를마무리지으려는가?솔직한얘기로방위청장혼자비리의책임을지면만사OK?발본색원(拔本塞源)이니하는진부한얘기는그만두자.

전쟁(戰爭),정쟁(政爭),스포츠하다못해토론이나격론을벌이다가잘풀리지않은때,다른대표를내세우며‘말을갈아타거나장수를바꾼다.’고한다.어떤경우에라도몹시위급한상황이닥쳤을때나오는행위고행동이다.이말을바꿔타면좀나을까?저장수로바꾸면난국을헤쳐나갈수있을까?이를테면작전이고전법이다.

1.2부에예시한적토마와적노마는명마이기전말(馬)이다.말은지난날군비(軍備)즉,군용장비이자전쟁물자이다.얼마전조선일보에서연재되었지만,한때징기스칸의군대가지구촌을점령하고호령한것은다름아닌몽고평원의지구력강한말로이루어진마병이있었기때문에가능했으며고구려가당시로는세계최강의당나라군대에게맞서서싸울수있었던기운도철갑기병이존재했기때문이라는게중론이다.

적토마(赤兎馬),개망나니여포가자신의의부인형주자사정원을죽이고동탁의밑으로가게된동기가바로천리준마적토마를탐했기때문이다.비록개망나니이기는하지만전쟁물자인군장비를제대로알아보고활용할줄아는재주가탁월했기때문에여포의명성이전해질수있는것이다.여포하면역시‘적토마와방천화극’이먼저떠오른다.여포의생몰연도는정확치않다.여포는서기198년에조조에의해죽었다.죽기전까지20여년을전장에머물며수십차례의대소전투를치루었고,그적토마가관운장의소유가되었다가운장이죽자의리를지켜며칠뒤죽었다.관운장이죽은해는서기219년이다.적토마라는우수한장비가없었다면여포와관운장은없었을수도있다.적토마는우수한장비이기도하지만내구성도강했다(219-198).최소한30년은전장을누빈것으로유추할수있다.

적노마(的盧馬),뛰어난군장비임에틀림없다.단계라는험난한계곡을단숨에뛰어넘어유비를살릴만큼우수한장비였다.그러나아무리우수한성능의장비라도이용(사용)자가누구냐에따라이기가아닌흉기가될수있다.유비라는주인이다룰때는성능이상의성능을발휘하지만방통이라는객이다룰때는입장이또달라진것이다.수년전K-9탱크인지?우리가만든세계최고의우수한전차라며자랑했지만,도하작전을하던가운데침수되어전차병이사망했던가?그랬다.세계최고의전차가부속이잘못되었든운전미숙이든적노마가방통죽이듯한것이다.적노마가방통을죽이고,K-9이전차병을일부러죽인것은아니다.그러나어쨌든부실한장비가아군(?)에게피해를입힌것이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