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회(老獪)한 권노갑의 반간계(反間計)
천하역적동탁이사도왕윤의계략에의해자신의양아들여포에게죽음을당한해가서기192년(단기2525년,중국漢헌제초평3년,신라벌휴왕9년,고구려고국천왕13년,백제초고왕26년)이다.동탁이죽자동탁의부장이었던이각(李傕),곽사(郭汜),장제(張濟),번조(樊稠)는군사를일으켜동탁의원수를갚는다며수도장안으로쳐들어가漢헌제를겁박하여거기장군지양후,후장군미양후,표기장군평양후,우장군만년후등의어마어마한직급을강제로하사받고‘4인집단지도체제’로들어간다.4인집단지도체제의정권농단이얼마나자심했던지황제는있으나마나한존재고저희들이매관매직에파면숙청을제멋대로하며떡주물듯국가를경영해나갔다.

4인집단체제에서제일먼저권력에서떨어져나간자가우장군만년후번조(樊稠)다.놈들의전횡을참다못한황제가마등과한수에게밀계를내려역도토벌지시를하자그들은군사를동원하였고,이에번조가대표로출전을했으나첫싸움에패하여군사를퇴각시켰다.다시전열을정비하여한수를쫓아갔으나이번엔한수가동향(同鄕)의정을내세워설득하자군사를거두어돌아왔다.이런광경을목격한이각의조카가이사실을알리자이각은그가한수와내통하고있다고의심하여일부러연회를연뒤연회석상에서그의목을베었다.한수의반간계(反間計)에넘어간것이다.

양표(楊彪)라는인물이있다.자는문선(文先),홍농(弘農)화음(華陰:지금의陜西省화음시)사람이다.동탁의잔당인이각.곽사등이쿠데타를일으켜황제를겁박하고정권을농단하자적극황제(漢헌제)를보호하여여러차례위급함을넘긴충신이다.후에원술과사돈지간을맺은관계로조조의의심을받고하옥되기도한인물이다.“계륵”이라는고사성어를만들게한천하의재사(才士)‘양수’의아버지라고하면더빨리이해가될것이다.

아무튼이양표가놈들의전횡을더는두고볼수가없어계책을짜낸것이‘반간계(反間計)’이다.먼저양표는자신의처를질투심이강한곽사의마누라에게접근시켜,곽사와이각의마누라가간통하고있다며바람을잡는다.뿐만아니라이각이곽사에게술과음식을보내오자그속에독을넣어곽사로하여금이각이자신을헤치려한다고여기게만들어서로반목하고불화가일어나도록했던것이다.결국그로인해‘집단지도체제’는깨지고오래지않아동탁의잔당들은소탕되었다.

청태조누르하치는만주에서세력을키워명나라본영을향해파죽지세로진격하던중뜻하지않게명장원숭환이라는넘기힘든장벽을만나게된다.당시북경이북쪽을방어하고있던원숭환은제갈량에비견될만큼뛰어난장수였다.그러나전투에서단한번도패하지않았던누르하치도원숭환과벌인영원(寧遠)전투에서참패하고자신도상처를입고죽고만다.

정권을이어받은아들,청태종홍타이지는원숭환이라는명장을물리치기위해과거주유가장간을이용해써먹었던반간계(反間計)를쓴다.원숭환이역모를꾀하고있다는소문을낸것이다.당시원숭환은충성심과공헌도에비해비주류라는이유로명나라에서좋은대접을받지못하고있었기때문에소문은삽시간에진실로뒤바뀔수있었다.어리석은고집쟁이였던명나라의숭정황제는결국원숭환을능지처참으로처형한다.원숭환이없는군대는순식간에무너졌고결국명나라는역사속으로사라진다.

반간계(反間計),거짓정보를일부러흘려적으로하여서로반목하게하는얕은술책을이름이다.

새정치민주연합권노갑상임고문은3일"반총장과상당히가까운측근이찾아와’새정치연합쪽대통령후보로나왔으면한다’는의사를타진했다"고밝혔다.권고문은이날국회에서열린자신의책’순명(順命)’출판기념회에서"우리가(반총장을)영입해서경선을치러야한다"며이같이말했다.권고문은"그측근은(반총장을)우리당에서영입해줬으면했다"며"약6개월전쯤의얘기"라고했다.이어"최근에도반총장과가까운또다른사람이(비슷한말을)했다"고했다.여권영입설에대해선"(반총장)측근들은이미여당은안가겠다고했다"고했다.그는측근이누구인지는밝힐수없다면서"한측근은한국에있고,또한사람은외국에있다"고만했다는것이다.

한마디로노회(老獪)한정치사기꾼의반간계(反間計)다.차기대선지지도1위의반총장의갈길을미리감치끊어두자는개수작이다.솔직히반총장을영입한다고해서곧장대통령후보로내세울새민련도아니잖은가?저희들끼리경선을거쳐야한다며내세운뒤친노.주류를앞세워정치적명줄을끊자는뜻이다.만약그렇게아니할경우진짜새누리당이먼저반총장을영입한다면차기대선은해보나마나일것이다.새민련은이게두려운것이다.따지고보면일단못먹는감찔러놓기다.먼저침발라놓으면건드리지않을것이라는얄팍한술수.문제는이간질이든반간계든적이눈치못채게해야한다.적이눈치채면작전이고GR이고그것으로끝이다.

프로야구챔피언시리즈가오늘부터시작된다.피치아웃(pitchout),상대의히트앤드런이나도루작전을눈치챈배터리가일부러공하나를뺀다면이역시작전이고GR이고그것으로말장도루묵인경우가많다.권노갑저노회(老獪)한인간이반간계를써보지만이미작전은들어났다.주군김대중에게배워도참더러운꼼수만배웠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