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골일기:찝찝한 공권력(1부)

나는그가돌아간뒤,그의말대로차라리불법사냥꾼들이기를……하고희망하며잠자리에들었다.

어제는프로야구KS5차전이다.내가응원하는팀들은아니지만워낙게임이초반부터익사이팅하게전개된관계로TV중계를끝까지지켜보았다.대충열시반전후,잠자리에들기전뒤꼍의보일러실과타들어가는화목을점검하고,순간적으로맡았던매캐한연기의냄새를없이하기위해현관앞으로나와코끝이알알할정도로차가운가을밤공기를마시며심호흡을하는데천등산지류의5-6부능선쯤에불빛이요란하다.

순간적으로‘아니?이밤에장씨가…?’그도그럴것이그정도의위치에개울건너장씨네약초밭이있기때문이다.그런생각을하고현관문을들어서려는데‘아니?그래도그렇지?장씨인들이밤에달밤체조하는것도아니고..?’부쩍의구심이든다.‘별일일세….별일이야..’그리고장씨의약초밭위치를머리로그려내보니위치가장씨의약초밭이아니라훨씬위쪽이다.이번엔제대로의심이든다.도대체뭘까?웬일일까?의심과함께아까보다그곳을눈여겨본즉불빛이하나둘이아니고여럿이다.더욱이장씨의약초밭이라면저렇게많은차량들이올라갈수없는위치임을직감하자그곳이임도(林道)임이확실하다.

그러거나말거나파자마바람으로나왔던관계로밤공기가몹시찼기에용수철튀기듯침대속으로들어가잠을청하려고하니좀전임도의불빛이자꾸떠올라잠을잘수가없다.다시벌떡일어나안방의창문을열고그곳을바라보니불빛은여전하다.‘도대체저불빛은뭐지?왜그러지?’별의별잡스런생각이머릿속을유영한다.살인,구덩이,시체유기,간첩,접선..등등.이미온몸으로전이된의심때문에‘신고를해야하나?말아야하나?’로발전됐다.

나는상상력이너무지나치고,사돈어른의심기를불편하게할정도로오지랖이넓어서탈이야….그렇게마음을고쳐먹었지만도저히그냥있을수가없다.결국잠자리를빠져나와현관문을열고밖으로나와조용히‘112’를누른다.그리고소리를죽여위치와천등산자락의자랑스러운주민임을밝히고여차여차약시약시한관계로신고를하노라고고하자,알겠다며근무중인경찰을급파하겠다는것이다.무슨큰일또는작전을전개하는기분으로10여분정도기다리니핸폰이울린다.정확하게우리집앞에경찰이타고온차량이서있고나와전화하는모습이보인다.달려온경찰들은나와우리집위치를파악하지못하고두리번거리며전화를한다.

혹시라도잠재적범인(?)들에게들킬새라목소리를죽여가며‘뒤쪽이요!아!뒤를돌아보시라니까!2층집안보여요?’그러면서핸폰을흔들어보이자그때서야나있는쪽을바라보며‘불빛이어디쯤있다는겁니까?나는안보이는데요?’라며핸드폰이아닌육성으로들릴정도로얘기를한다.그래도나는여전히목소리를죽여가며‘아!정면으로보지말고11시방향을보세욧!’눈치없는경찰에게짜증을내듯소리를질렀다.‘안보이는데요?나는…’따는생각해보니나는높은곳에있고출동한경찰은나보다훨씬저지대에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