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눈 하이에나의 비극.

좀엉뚱한얘기다.하늘을두고맹세컨대….지금은절대않지만,젊은시절한때객기를부리며음주운전을좀한적이있었다.요즘으로치면면허취소정도로음주운전을하게되면초점이안맞고사물이흐리다.그럴때한쪽눈을애꾸로하면웃기게도초점이맞는다.그런데문제는그초점이오래안간다는것이다.개골창에빠지거나,도로옆화단을망치거나,남의차를들이받거나,…이게외눈박이음주운전의비애인것이다.

수년전신문에끔찍한뉴스가있었다.아프리카케냐에서사자의습격을받아창으로때려눕힌청년이뒤이은하이에나의공격으로결국사망했다는뉴스였다.이청년은가축을끌고귀가하던중사자한마리의습격을받아격투끝에창으로찔러죽였으나뒤이은하이에나의공격을받았다는것이다.일반적으로하이에나는겁쟁이여서대부분다른맹수들이잡아먹고남은찌꺼기를먹고살지만,문제의하이에나가몹시굶주린데다청년이사자의공격으로매우약해진상태인것을알아차린것같다고뉴스는전했던것이다.사자와의싸움에서살아남기위해피를튀기며사력을다했을것이고,결국청년은간신히살아남았지만기력이다하고피투성이상태였을것이다.그런청년을‘하시탐탐’하든하이에나가비겁하게덮쳤으며과다출혈로청년은죽었다는것이다.일반적으로하이에나를허벌나게징한놈으로치부하는것은상대가지쳐있을때를기다려떼거리로몰려드는하이에나의이같이더러운습성때문이다.청년의비보를듣고달려온마을사람들이그하이에나를때려잡고보니한쪽눈이없는외눈박이였다는것이다.

정윤회,만만회,십상시….정국이좀시끄럽다.그런데엄밀하게보면크게문제될게없다.어느정권이라고비선라인이없었던가?뭐,남들다하는얘기로어느정권이든정권의황태자는있었던것이고그황태자들이비선라인의최고책임자(?)가아니었나?소통령,홍삼세뿌리,봉하대군,영일대군등등.그런데가만히생각해보면소위비선라인이라는게당사자에겐꼭필요한인물인것이다.솔직하게세상에믿을놈이있었던가?부모,부부,부자,형제,친구간에믿을놈이과연얼마나있을까?내말이,세상이험악하다보니누구를함부로믿기가거시기한판에그래도당사자입안의혀처럼움직여줄사람이필요할것이다.그게곧비선라인이고비선라인의인물은당사자가어떤위치에올랐을때보은인사를하는게인지상정이다.그리고또솔직히얘기하자면보은인사를좀하면어떤가?누군가를위해열심히일하고봉사하면언젠가한자리얻을수있다는희망이있어야지,쎄또는足빠지게일했는데아무보답이없다면어떤놈이신명을바쳐일하겠는가?만약박근혜대통령이안됐다면보은인사할수있었겠는가?반대로생각만해도끔찍한일이지만,문가가대통령이됐다면보은인사없었겠는가?

하이에나의침소봉대그리고헛삽질.

‘정윤회사태’가세상에들어나자가장목소리를높이고신난분이독안룡(獨眼龍:외눈박이의중국식표현)박지원선생이다.심지어자신은“솔직히폭로꾼이란모략도당했지만지금까지증거가없으면발언을안했고,의혹을제기해서틀린사실이없다고자부한다.”고까지했다.

이말을살짝뒤집어보자.이거제정신으로한얘기일까?뽕을맞았거나앵속(罌粟)을안먹었으면나올얘기가아니다.도대체이분은국회의원뱃지를달아주었더니하라는정치는않고폭로만일삼는분이아니던가?정가의모든검증되지않은의혹을부풀린것을자랑하는분이제정신인가이거다.언제나부풀린뒤아니면말고라며치외법권의장막속으로그느끼하고섬뜩한얼굴을숨기는하이에나같은분.그런데정말한심하게웃기는것은두눈을멀쩡하게떠도진위가불분명한X파일을눈이하나밖에없는분이늘의혹을제기하고문제를일으킨다는게얼마나아이러니고비웃음꺼리인가?두눈멀쩡한놈들은다뭣하고있지?

박근혜대통령은지쳐있을것이다.연약한아녀자의몸으로,어쩌면괜히대통령이되었다고속으로후회하고있을지모른다.좀속섞였어?이런저런말도안되는가십성헛소문,세월호,산케이…이젠하다하다헛소문을가지고침소봉대하는헛삽질은이제그만하자.세상을두눈똑바로뜨고살아도가끔헛것이보이는데평생한쪽눈을감고헛소문을폭로만하고계시니참으로안타까워드리는말씀이다.외눈음주운전을해서도안되고,비겁하게지쳐있는청년을덮친외눈박이하이에나도결국다른사람손에맞아죽었다.세상이그런거다.사필귀정(事必歸正).

박근혜대통령께서많이지치고힘드신줄안다.그래도이런늠하나내칠힘은남아계실줄믿는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