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퓰리즘에 물든 원숭이들.
수년전전라도땅어딘가에서우리를탈출한원숭이한마리가숲속으로숨어들어지나가는등산객에게추파(?)를던지곤했다는데그기간이무려4-5년이라는것이다.점차피해를입은등산객의숫자가널어나고주민들의원성이자자하자이녀석을나포하기위해온갖수단과방법을가리지않았지만녀석이어찌나영명한지저잡으러오는사람들을오히려마치공기돌갖고놀듯가볍게가지고노는지라,약이바짝오른주민들이산채로나포하기를포기하고사살까지하려했으나여론이분분하자그방면에전문가들을투입하여포획작전을짜는중,녀석이무슨맘을먹었는지제발로그곳관리실로정정당당히(일설에의하면보무도당당했단다.)들어가스스로우리에갇히기를자원했다고한다.자유분방했던지난4-5년의세월이얼마나곤고했으면제발로기어들었을까?불쌍한원숭이…..지금대한민국의국민은원숭이가되어있다.아니위정자들이국민을원숭이취급을하고있는것이다.

조조(晁錯)라는인물이있다.나처럼성질급한분은옆에한자도안보시고삼국지에나오는조조(曹操)로착각하시겠지만,그조조가아니고한문제(漢文帝)때의인물이다.흉노(匈奴)는한족(漢族)이제일꺼리는오랑캐다.얼마나귀찮고두려웠으면만리장성을다쌓았겠는가.아무튼흉노의약탈이자심하자농경에주력하기보다는국경수비가더급하다보니변방에는먹을식량이늘부족했다.그래서중앙정부에서띨띨한법안하나를통과시켰는데즉곡식(군량미)을헌납받는사람들과그곡식을변방까지수송할사람들을모집하여벼슬을주기로한것이다.그때조조(晁錯)가감히나서서그부당함을상소하며‘나라의법령에일관성이없어서는안된다’의미로조령모개(朝令暮改)라는단어를쓴것이다.아침에명을내리고저녁에뜯어고친다는비슷한말로,조석변개(朝夕變改)또는조변석개(朝變夕改)라는말도있다.(각자의취향에따라아무거나사용해도됨)

중국속담에‘따이빠장로우싼로우(打一巴掌揉三揉)’라는말이있다.직역을하면‘한대때리고세번쓰다듬어준다.’는것이니우리식으로표현하면뺨때리고쓰다듬기,으르고엿먹이기,병주고약주고…등등.

담배값은노무현정부때올리려고만지작거리다현정권의수장인박근혜가국민의이름을걸고반대한사안이다.당시노무현은꼼짝도못하고백기를들었었다.그런데박근혜는자신이집권하자가증스럽게도국민의건강을담보로담배값을올린것이다.(참고로나는담배끊은지꼭11년째다.)이또한국민을판것이다.그랬으면어쨌든이미정해진법을밀고나가야한다.그런데국민의여론이불리한쪽으로비등하자저가담배를만들겠다고GR염병을했던것인데….‘저가담배정책을내놨던여야가민심은물론정치권에서도질타가이어지자슬그머니정책을거둬들이고있다.건강을명분으로담뱃값을인상했는데값을내리자니,노인과서민들은값싸고질낮은저가담배를피워서건강을해쳐도된다는말이냐는지적에대응논리가궁하고,결국꼼수증세였음을실토한것아니냐는비아냥도나온다.

이거도대체어느장단에춤을춰야하는가?이게국민을상대로할짓인가?정책이나법안을만들었으면국민의저항이좀있기로하루아침에뜯어고친다는게있을수있는일인가이거다.이따위행태는소위위정자라는것들의눈까리에국민이원숭이나실험용쥐새끼로보이는게틀림없다.그렇지않고서야어찌조삼모사나조령모개따위의국정을편단말인가?왜?가만있는국민의싸다구는때려놓고쓰다듬어준다며염병을하는가?

나는웬만하면박근혜정부에서하고자하는것은그것이악법이라도참고견디려고한다.그러나악법이라도일관성을유지하라는것이다.법을만들고좌고우면(左顧右眄)눈깔을좌우로돌려가며국민의여론이나눈치를봐가며정책을내세우고국정을한다면그게무슨정치인가?여론이자신에게좀불리하더라도밀고나가며비록당장은악법처럼보일지언정그것이정론이고바른것이라는것을국민에게인식시켜야하지않을까?당장의여론에연연하여원숭이나실험용쥐취급을하고아침저녁으로뜯어고친다면진짜국민의저항을불러올것이다.

그러나달리생각해보면이게다언제부터인지포퓰리즘에물든대갈빡나쁜국민들에게원죄가있다.그게포퓰리즘인지올바른정책인지구분할줄모르는무뇌아들의저급함에서비롯된…..마치제발로우리속으로기어든원숭이처럼.참으로불쌍한원숭이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