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를 훔치려는 도적 놈들.
도종엄이(盜鍾掩耳)혹은도령엄이(盜鈴掩耳)라는말이있다.

진(晉)나라때어떤명문가가있었는데,몇세대를거치다보니점차적으로몰락의길을걷게되었다.자연히집안이어수선하였고도둑들의목표가되었다.어느날그소문을접한도둑한놈이그집에물건을훔치러들어왔다가들보에매달린큰종하나를발견했다.종으로말하자면집안대대로내려오는가보였던것이다.

이게웬횡재냐?며도둑놈은그종을등에지고가려고했으나워낙크고무거웠기때문에종은꿈적도하지않았다.온갖방법을다동원해보았지만허사였다.하는수없이종을깨뜨려조각을내어가져가기로하고커다란망치를가져와힘껏종을내리쳤다.그러자갑자기천지를진동하는듯한종소리가울렸다.깜짝놀란도둑놈은누군가소리를듣고달려와종을놓고다툴것만같았다.당황한나머지놈은재빨리자신의귀를틀어막았다.다행히아무소리도들리지않아비로소안도의한숨을내쉬었다는고사다.

여야를막론하고‘공무원연금합의안’을놓고벌이는행태가도령엄이(盜鈴掩耳)하는꼬락서니와여합부절이다.여야의두수장은물론이고소위국해의원이라는정치권전체가차기총선이나나아가대선의票퓰리즘에함몰되어민의는병아리오줌만큼도반영이되지않은공무원연금개악을내걸고큰업적을세운것처럼생색을냈으니이거야말로거센민심의소리를듣지않겠다며귀를막은도둑놈격이아니고무엇인가.

도령엄이(盜鈴掩耳)혹은도종엄이(盜鍾掩耳)라는말은귀를막고방울또는종을훔치는것으로,자신을속여서세상도속일수있다는어리석은생각을이름이다.

오늘의썰은짧기도하려니와기왕도둑놈얘기가나왔으니보나스로하나더보태보자.개문즙도(開門揖盜)라는말도있다.

손책(孫策,)자는백부(伯符)이며양주(揚州)오군(吳郡:강소성)사람이다.훗날오나라황제에오른손권의형이다.조조와원소가관도에서결전을준비하고있을때손책은허(許)를기습,헌제(獻帝)를옹립하려하였으나그계획을실행에옮기기직전허공이라는자를붙잡았다.허공은손책을맹렬하게비난하며손책을잡아죽여서없애야한다는내용의편지를헌제에게보내다가손책에게잡혔는데손책의불같은성격에허공이용서받을리가없었다.결국허공은참수당했으며이에앙심을품은허공의식객허소라는자가손책이홀로사냥을나간것을알고습격을하여큰부상을입고부중으로돌아와치료를받았으나상처가덧나죽게되었다.그해가서기200년(단기2533년,중국漢헌제건안5년,신라내해이사금5년,고구려산상왕4년,백제초고왕35년)이다.

손책이죽기직전동생손권을불러국새를주어후계자로삼는데,손권이곡을하며심히가슴아파하자아랫사람하나가손권에게국사의일은막중함으로지나치게슬퍼하는것은마치대문을열어놓고도적을청하는것과같아나라에재앙을몰고올것이라고간언했다.

명색국민의대표로선출된자들이저희밥그릇을지키기위해도둑처럼행동하고있으니나라는점점누란의위기로몰리고있다.주둥이로는국민을위하여정치한다는자들이오로지다음총선이나대선만대갈빡속에들어있으니국정은정체되어국민들의원성이하늘을찌른다.오죽했으면대통령입에서“경제활성화法붙잡는게국민을위한정치냐”고일갈을했을까?여야를막론하고"대문을열어놓고도적을청하는것"이아니라이놈들이몽땅도적놈들이다.그것도종이나방울훔치는작은도둑이아니라나라를훔치려는국적(國賊)말이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