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 법이 이리 물러서야….
동네가운데로흐르는개울은마른지오래고드러난바닥엔올챙이만새카맣게말라죽었다.전국이타들어간다.농업용수는고사하고식수마저고갈될판이다.금년부턴제대로농사한번지어보겠다고옹골지게마음먹고먼저‘참깨’를파종했으나그간의한발로20%도발아가안됐다.모든농작물이그러하듯시와때를맞추어파종을해야하는데,비록깨농사는망쳤지만콩을심어야하는데…하며적벽대전의제갈량동남풍비는심정으로하늘을쳐다봤다.그런데거짓말같이어제오후약1시간폭우가쏟아진다.많지는않지만앞개울에물흐르는소리도들릴만큼…그정도면파종하기충분한양이다.정말신기한것은우리면내에서면소재지인P동과우리마을에만비가내렸다는것이다.

월전이든가?이런사건이있었다.서울강남의신도만9만명이넘는대형교회목사가경찰에잡혀들어왔는데,그의죄목이지하철에서휴대전화카메라로여성들의치마속을찍다가붙잡혔다는것이다.특히그는교회내에서여성들을교육하는업무도맡고있는것으로알려졌고,경찰서에잡혀온그목사는“왜그런행동을했는지나도모르겠다.”고혐의를인정했으며경찰은기소의견으로그를검찰에송치했다.

가끔하늘은아니하느님은있는가?라며갑론을박한다.워낙종교를믿지않는쪽이라그런논쟁에는할말이없는나지만,어제의기원과대형교회의목사님행태에서나는섬뜩함을느끼며‘하느님’은계신다는쪽으로손을들계획이다.‘비좀내렸으면…깨농사는망쳤지만,콩농사라도짓게비좀내렸으면…’하고절절하게간구했더니우리마을만비가내린것도,대형교회의평신도도아닌목사님께서“왜그런행동을했는지나도모르겠다.”고했다면,분명자신의의지와는상관없이하느님의계시를받은게분명하다.고로하느님은계신다.

참,욱하는게올라온다.‘메르스’로국가의료시스템근간이흔들리고나라가들썩이는마당에보건당국의지시를어기고자택을무단이탈한메르스자가격리대상자들이잇따라나타나고있다는것이다.심지의국록을먹는어떤공무원이라는놈은제누나가확진판정을받고입원해있는데‘난괜찮아….’라며공중목욕탕까지갔다는것이다.일반국민보다더법을수호해야할공무원이라는놈이이럴진대…하긴어떤대통령질까지한놈은‘그놈의헌법’이라며폄훼하기까지않았든가.

나라꼬라지참…참.이게모두법이물러서이따위저주받을행태가벌어지는것이다.어디비단이런추태뿐이랴.대지는타들어가고전염병은창궐하는데저희들밥그릇에만몰두하며이전투구하는개보다못한위정자들.

적벽대전의제갈량동남풍비는심정으로빌어?말아?“오~!하늘이여~!….”춘추전에이르기를,“하늘이잠깐나쁜자를도와주는것은복되게하려는것이아니라,그의흉악함을쌓게하여벌을내리려는것이다.”또인수불해(人雖不害)면천필육지(天必戮之)라,사람이죽일놈을안죽이면하늘이반드시죽인다고했다.법을법같이안쓰면하늘이변란을내리법.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