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연평해전’에 붙여.

등장인물,

1)呂布(여포):인물소개불필요.다만,처음정원의양아들이었다가그를죽이고,동탁의양아들이되었으나다시동탁까지죽이는,의리라고는파리거시기만큼도없는표리부동한놈.

2)牛輔(우보):역적동탁의사위로관직이중랑장에이르렀음.동탁이죽임을당하자,이각.곽사등동탁의부장들을선동하여군사를일으켜동탁의원수를갚으려다여포에게패하여재기할희망이없자,한밤중측근인사만데리고수많은금은보화를챙겨진중을빠져나감.

3)胡赤兒(호적아):‘우보’의최측근심복으로,야반도주하는‘우보’를수행하던중,금은보화에눈이어두워어떤개울가에이르러그를살해한다.그런뒤그의머리를베어여포의진중으로되돌아가여포에게우보의모가지를바친다.

장소,

여포의진중.우보의목을들고온호적아가여포에게뵙기를청한다.여포는호적아와우보의심복들을불렀다.“우보의목을어찌베었느냐?”,“호적아가답한다.”장군께충성을바치기위해달아는놈의목을베어바칩니다“,그러자우보의심복들이”아니올시다.저놈은금은보화가탐이나서우보를죽였습니다.“여포는호적아를꾸짖는다.”더러운놈!너는동지를배반한자다.너같은놈을살려두면세상에해나끼칠것이다.저놈을죽여버려라!“호적아의찬란한꿈은깨지고목은떨어져버렸다.그해가서기192년((단기2525년,중국漢헌제초평3년,신라벌휴왕9년,고구려고국천왕14년,백제초고왕27년)이다.(이상월탄선생의삼국지에서인용)

나는가끔씩이런상상을한다.조폭이등장하는영화를볼때라던가,가령‘공공의적’같은부류의영화를볼때,진짜조직폭력배나그두목이(또는살인마유영철,막가파나,강호순등등…)그런영화를볼까?하는의문과,만약영화속의조폭이나악당이응징을당할때,보통의서민또는일반관객처럼‘권선징악(勸善懲惡)’하는장면에환호를하고박수를칠까?하는의문을갖는다.그러나결론은아무리조폭이고악당이지만그들도사람의탈을썼다면환호하고박수를칠것이다.

어제오후5시국회의원회관에서는새누리당이병석의원,새정치민주연합신기남의원의공동주최로영화‘연평해전’의국회상영회가개최됐다는것이다.상영회를주최한이병석의원은“2002년여름서해NLL(북방한계선)에는제2연평해전에서조국을위해장렬하게전사한여섯용사의꽃이있었다”며“그러나그날의뜨거운진실은월드컵4강신화속에소리없이사라져버렸다”고말했고,이례적으로공동주최자인새민년신기남의원은“희생되신분들을추모하고유족을돕고,또안보를튼튼히하는데에는여야가따로없다”며“영화가국민마음속에파고들어가국가에대한충성심,가신이들을추모하는마음이솟아나도록하는위력을발휘해줄것을부탁드린다”고했다는것이다.

뭐,여기까지는신기남의원말대로“희생되신분들을추모하고유족을돕고,또안보를튼튼히하는데에는여야가따로없다”라는말에의미를새길필요가있을것이다.그런데문제는영화후반부에김대중이연평해전이후2002년한·일월드컵브라질과독일의결승전을관람하기위해일본을방문한뉴스가등장하는장면이있는데진보진영(?솔직히종북좌파)에서는이부분을두고정치적의도가있다고주장한다는것이다.

영화는영화일뿐이라고진부한변명따윈않겠다.‘국제시장’이라는영화가년전말에나왔을때종북좌파의반응이어땠든가?그때도놈들은정치적의도가있다고방방떴었다.생각을해봐라!잃어버린10년동안종북무리들의영화는모두가정치적의도를가지고만들었단말인가?개중에는정치적의도를가지고관객을세뇌시키려든천만관객이넘는영화도여럿되었었다.그러나모든영화가그러했듯픽션이요허구이기에세뇌를당하거나불평불만없이영화는영화일뿐이라고정의를내렸던것이다.

강조하지만김대중이연평해전이후2002년한·일월드컵브라질과독일의결승전을관람하기위해일본을방문한뉴스가등장하는장면은글자그대로진실이고팩트가아니든가?어째서종북좌파들은진실마저도외면하고호도하려드는가?

의리라고는파리거시기만큼도없는여포도일생에한번은파렴치한‘호적아(胡赤兒)’를징계하는의로움을보였는데,종북좌파너희들은영화를영화로보지않고또사실마저도왜곡해가며정치적의도라며불순한이념적잣대로바라보고있는것이다.

아무리악하기로소위인두겁을썼다면아무죄없이북괴의만행에희생된우리장병들을위해병아리오줌만큼만이라도눈물을찍어낼수없을까?천하의잡놈들,죽어아비지옥에던져질…살인마유영철,막가파나,강호순등등..만도못한놈들.

덧붙임,

오래전글을약간각색하여다시올립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