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무성과 유승민 인물론과 차기 대통령.
며칠전이곳에황교안신임총리에대한인물평을하며인사등용에있어신언서판(身言書判)의중요성을피력한바가있다.내가본시주역이나점성학을공부한바없지만‘개콘’의한장면처럼촉(觸)은좀있다.

대저신언서판(身言書判)중에서도가장중요한게신(身)과언(言)이다.기타가방끈(書)길고이치(判)나사리에밝아도그것은나중의문제다.사람과사람이처음맞대면할때상대를읽어보면그사람의됨됨이를알수있다.즉신과언에서파악이되는것이다.신과언은바로들어나지만서와판은소위이력서나자기소개서를봐야알수있다.그러나이력서나소개서는위조될수도과장될수도있기에먼저들어나는신과언을중심으로인물파악을해야하는것이다.물론이런평가가100%옳다는것은아니나대체적으로그렇다는것이니참고하시기바란다.

먼저김무성을보면정말허우대도멀쩡하고장골이라옛날같으면겉보기만으로도대장군이나상장군감이다.그런데문제가있다.바로언(言)이다.말을할때보면우물거리고씹는다.말할때보면웅웅거리고정확한표현력이부족하다.목소리도굵고성량도풍부할텐데그장점을활용못하고쭈물거린다.아랫사람에게명령이나지휘를할때자기혼자우물거리면어떻게지휘체계가확립되겠는가?아무리좋은작전이나아이디어가있어도혼자주물거리면무슨소용인가이거다.그리고이런부류의인간들이우유부단한경우가많다.또하나는덩치값못한다는사실이다.딴에는대인처럼행동하며“피가거꾸로솟고모욕적이었지만그래도대통령을위해참았다.”고하지만,대통령이잘못됐으면목을걸고라도충언해야하는거아닌가?대통령중심제에서대통령이잘못되면나라가잘못되는것이다.솔직히대통령박근혜에대한평가는국민각자에게넘기겠다.따라서이렇게된데는야당과의협상력이나작전에실패한김무성의책임이크다.

저우유부단한모습좀보라카이!이기머하는짓있꼬?아이고!참말로…밸시럽데이…수줍은겨?쪽팔링겨?

우리말중에‘오종종하다’는표현이있다.사전적의미로,잘고둥근물건들이한데빽빽하게모여있는것또는얼굴이작고옹졸한데가있다.즉후자에유승민을대입시켜보면단어의맥락이딱들어맞는다.나는유승민을볼때마다저런친구가어떻게정치를하며한때박근혜의가장측근이됐을까?하는의구심이든다.바로신(身)에서당당함보다는오종종하여모사꾼이나대갓집집사노릇이제격인인물상이다.얼핏그모습이착하게생긴듯도하지만이유약한모습이상대에겐호구로보이기딱좋은인상이다.학창시절오종종한아이들은늘덩치큰놈들심부름이나가방모찌했던걸기억하면유승민의현위치가어떤지짐작이간다.이런인물이개차반같은새민년떨거지들과국회법개정을두고협상을벌였으니대통령의분노(이분노가옳고그름을떠나…)를살수밖에더있겠는가?

하이고!이사람아!다아장대구리숙일일을머할라꼬하노?끝까지밀고나갈강단도없음시롱…

그라이최측근에서쫒겨났지….청와대3인방봐라!딱감싸고방어해주잖아?

그러나정말다른어떤것보다우리가탈피해야할중요한것은…..썰을잇기위해다들아시는유모어하나.경상도참새와서울참새가전깃줄에앉아있었다.포수가총을겨누고있는것을본경상도참새가외쳤다.‘수구리~!!’하지만서울참새는그말이무슨말인지몰라그만총에맞아죽었다.그래서서울참새들이긴급회의를가졌다.“앞으로경상도참새가’수구리’하면모두고개를숙이기로합시다.”하지만잠시후에포수가또다시총을겨누고있는것을경상도참새가보고참새들에게외쳤다.‘아까맹키로~!!’그러나이번에도서울참새들은그말을알아들을수가없었기에그만포수의총에모두맞아죽고말았다.

가끔그런생각을해본다.우리끼리소통이안되는이유가뭘까?그것은바로언어의소통이제대로안된탓이라고생각한다.좁은땅덩이에갱상도말,전라도말,충청도말등등…으로나뉘어있으니말귀를못알아먹고의사소통이안되는것이다.갱상도문디가전라도가오리말을또그반대로전라도가오리가갱상도문디말을제대로이해를못하니서로간말귀가안통하는것이다.

생각을해보자.초대대통령을빼고문디언어로또는가오리언어로대통을이어왔으니각지방마다그지방민끼리만소통이되고말았고타지방민들을적으로삼고증오한게곧영호남갈등이다.‘갱제가어쩌고..그랑게로저랑게로…’이거나라와국민을혼란케한주범이다.우리의국토수십배인구14억의중국엔수천수만의팡얀(方言:사투리)이있지만그래도의사소통은북경어(北京語:普通話)를표준어로사용하며소통을하는것이다.중국의최고지도자들이자신들의고향사투리로국정을다스린다는얘기는못들었다.

따라서향후우리의최고지도자는표준말을쓰는양반으로모셔야한다.최소한자신의고향말을탈피하여표준말을익히고배우는자세라도보이는분을모셔야한다.그래야만지방갈등도없이하고서로간의의사소통이제대로될것이다.

그랑게로내말이,차기대통령엔황교안신임총리가따~악~대따아이가?그라뉴?ㅋㅋㅋ….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