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 번째, 블로그 존치운동 경과보고
블로그존치운동을벌이며많은동지들께서나름의제안과아이디어를제공해주셨습니다.대충요약하면아래와같습니다.

1.종이신문구독과고유번호취득

(종이신문을구독할수없는재외교포는일정금의회비로대체)

2.‘1’+포스팅1회에일정금액적립

3.‘1’과‘2’항무시하고처음부터약간의높은일정금액을적립

4.회원끼리갹출하여조선닷컴에새서버를구입해준다.

5.무조건유료회원제.

6.조블메인화면에광고허용.

7.’조블폐쇄중지가처분소송’제기

8.방상훈회장과김찬사장에게밤낮으로전화하기.

9.유능변호사선임후집단소송.(‘7’항과대동소이)

10.조블운영권을매입하자.

11.피킷들고조선사옥에서집단농성.

12.‘이에는이’불매운동하자.

13.이란격석‘달걀로바위치기이니무조건방빼주자.

기타.난민수용소를만들자,글수의제한과사진사이징축소등의제안이있지만기술상의문제인만큼논외로함.추후논의.

추가:

위의모든제안과조건들은‘조선토론마당’에도적용시킨다.

그런데솔직히실망을금치못하겠습니다.‘조블폐쇄반대기표소’라는것을만들어놓고존치운동을벌이고있습니다마는처음며칠열화같은성원을보내주신150여회원들외에는이렇다할성과즉동참의사를밝힌분이너무,몹시,대단히적다는사실입니다.더구나지지해주신150여분의동지들께서도몇몇은자세한내용(종이신문구매를포함한유료회원제)은모르고단지존속이라는단어에만미혹되어,참으로드리기외람된말씀이나내용도잘모르고부화뇌동하신분도계실겁니다.

협상에는피차가지고있는패(카드)가있습니다.최소한상대가반응을할만한패를던져주어야게임도되고협상도됩니다.그런데이게뭡니까?현상황으로보아선우리에겐조선닷컴측이반응할마땅한카드가없습니다.우리의카드라는것은첫째도둘째도셋째도많은인원의동지규합입니다.위에열거한회원여러분의제안도쪽수가많아야조선닷컴을설득(?)할카드가될것입니다.

편승(便乘)이란말이있습니다.사전적의미를찾아보니‘남이타고가는차편을얻어탐.’으로나와있고,왠지어감이좋지않은지‘붙어탐’,‘얻어탐’으로순화시키고있답니다.그것은국어학자들이할일이고,‘존치운동’을벌이며느낀바를솔직히말씀드리면우리에게편승이라는단어는어쩐지‘얌체스럽다’는느낌이듭니다.누구는거시기(쎄:혀)빠지게운동을전개하는데눈치만보고있는파워블로거.만약존치운동이성공한다면편승하겠단말씀인가요?

‘히치하이크’라는외래단어도있습니다.그왜..도로에서엄지손가락(가운데손가락세우면살인납니다)바짝세우고‘나좀태워주이소!’하는거말입니다.저는가끔잘태워줍니다.그런데선별해서태워줍니다.노약자우선그리고예쁜여성.우락부락날강도같은사람은절대안태웁니다.거사를치루며살생부를만들자는게아닙니다.그래서도안되고….우락부락날강도같이보여서야되겠습니까?파워블로그님들의협조를부탁드리겠습니다.

그어떤협상이나제안도조선블로그의운영자나담당자와의면담이우선이루어져야한다는사실입니다.저는운영자와의면담을우선으로주선하겠다는약속을이미여러동지님들앞에드렸습니다.저는이약속을목숨을걸고라도필히지키겠습니다.다시한번약속드리지만목숨을걸겠습니다.

그러나조건이있습니다.처음이운동을전개하며열명의용사를모집했습니다.첫날저를포함한다섯분의용사는지원을하셨습니다.필명데레사님,睿元예원님,좋은날님,저의사돈어른되시는노당형부님이상네분의용사와네분의용사를보필할저오병규입니다.

이미말씀을드렸지만열분의용사는상징적의미입니다.제혼자나선다면얼마나초라하고웃기는얘기겠습니까?또서너명이간다고대표성을인정할까요?십분(十分)이라는말이있습니다.우리식으로풀이하면열분이라는얘기도되지만‘충분하다’는의미입니다.따라서십분(十分)의용사를모십니다.

저는오늘부터조블운영자측에면담요청을하겠습니다.어떤결과가나올지장담할수없습니다.그러나며칠전보여드렸던‘토끼’동영상처럼죽기살기로덤비면좋은결과를얻을것이라고믿어의심치않습니다.그래서“목숨을걸고라도필히지키겠습니다.”는약속을드리는겁니다.

다시한번동지여러분께호소드립니다.

첫째,

조블폐쇄반대기표소’를퍼가셔서널리알려주십시오.단발성으로그치지마십시오.지속적으로퍼날라주시고존치운동을홍보해주십시오.

둘째,

빠른시일안에나머지다섯분의용사지원이계셨으면합니다.그날의모든경비는제가책임지겠습니다.아직금년농작물수매를하지않았지만마누라에게급전을얻어오라고해서라도지방에서올라오신다면ktx,휘발유,식대(혹시있을치맥비용)등은제가부담하겠습니다.몸만좀빌려주시면감사하겠습니다.

빠른시일안에면담내락을받을수있도록기도해주십시오.그리하여우리조블이존속되는기적이일어났으면좋겠습니다.감사합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