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차관 백승주는 충신인가 간신인가?

며칠전"북괴의난동과김정은의최후(http://blog.chosun.com/ss8000/7837313)"라는썰을풀었지만,그썰에나오는불한당’주우’의얘기를한자락더이어나가야겠다.

‘주우’는형을죽이고왕위에올랐지만,궐밖에서는형을죽이고군주의자리를차지했다는이야기가널리퍼지게되고,백성들사이에의견이분분하여인심이갈수록흉흉해지며도대체영(令)이서질않았다.결국민심을다잡겠다고생각해낸것이이웃나라와의전쟁을벌이는일이다.수천년전의‘주우’라는놈과현금의‘김정은’과조금도다르지않다.

전쟁을벌인놈이야주우지만응전을해야하는상대국가에서는전쟁을해야할명분이없다.다만적이쳐들어왔으니며칠건성으로응전을해준다.그리고일부러져주며성안으로들어가성문을굳게닫는다.

미련한주우는그런사실도모르고기왕승전을했으니그대로밀어붙이려하지만,그동안주우를감싸고있던간신이회군을주장하며아뢴다.“원래정(鄭:교전국)나라는강한나랍니다.저들은우리와싸울명분이없기때문에일부러군사를철수한것입니다.무엇보다주군께서군위에오르신지가얼마되지않아나라안의일이아직안정이안되고있는데만일오랫동안나라밖에나와있으면국내에서변란이일어날까걱정되어회군하자고말씀드렸습니다.”순간적으로주우는정신이번쩍들어철군을지시한다.

정(鄭)나라와대치한지겨우닷새만에철군을지시하고스스로공을세웠다고자부하여삼군에게일제히개선가를부르게하고군사들의호위를받으며의기양양하게위나라로돌아왔다.

또웃기는친구가나왔다.도대체어떤생각을가지고이따위소리를하는지참으로한심한생각이든다.

백승주"남북합의로北도발가능성오히려커졌다"

백승주국방부차관은31일일본교도통신과의인터뷰에서“10월북한이장거리탄도미사일발사나핵실험등의전략적도발을할가능성은지난25일이뤄진남북고위급합의후에오히려커진측면이있다”며“북한내부에서이번합의로체면이손상됐다는평가가많기때문”이라고분석했다.지뢰폭발에대해유감표명을한것을놓고북한내에서체면을구겼다는평가가나오고있고,이를만회하기위한전략적도발에나설수있다는게백차관의설명이다.(하략)

사실DMZ내에서벌어진목함지뢰사태는북괴와전면전을치를수있는위험요소도있었다.그러나우리의국군최고통수권자인대통령의기지와용단으로적들의전의를일거에상쇄시키고남음이있었다.그러나4-5일(회담)은긴장의연속이었고일부접경지역의주민들은대피소로피난을가기도했다.

그런긴박한과정속에우리의못난행태가여실히들어난것은,첫째종북좌파들의입으로는북괴의난동을성토하면서끊임없이조건없는대화를부르짖거나북괴를향한이런저런제재를풀라는엉뚱한소리였고,다른하나는신문이고방송이고적이전선으로집결했다거나,공기부양정이어떻고,적들의주포가이동이…등등24시간불안을조성시키는대회라도연듯쉴새없이나불거린것이다.

이런걸국민의알권리라고생각하는가?오히려위기감과불안감만조성시킬뿐국민정서에하나득될게없었던것이다.처음부터적들은싸울힘도능력도없었다.김정은은3-4년차집권을했지만인민의민심을얻지못하고있다.놈이할수있는게뭘까?상대적으로남쪽과의대치국면을만들어언제고전쟁이터질것이라는위기감조성이뻔하다.그러나막상전쟁을하려해도물자가뒷받침되지않는전쟁을어떻게치루겠는가.

결국생각해낸것이우리와의회담이고3-4일지루하게밀고당기다북으로올라간것이다.‘귀사물엄궁구막추(歸師勿掩窮寇莫追)’라는말이있다.물러나는군사는덮치지말고,궁한도적은뒤쫓지말라고하지않았던가.

놈들이올라가할수있는행동은수천년전중국땅에서벌어진난장판의‘주우’의흉내를내는것밖에없다.우리가이겼다.남쪽에서사과했다.이모든게위대한존엄께서영도를제대로한것이다.빤한얘기아닐까?나같은촌부도그려지는그림을우리당국자나대표가생각안했을까?당장의승리에목말라하고자그마한외교전에서이기고지는게그리대수일까?

그럼에도회담하루만에북괴가회담내용을번복했다거나오히려저들이승리했다며큰소리친다고신문이나방송이또떠들어댔었다.원래찌라시까지포함한모든매체는앵무새라고치부하더라도이번엔국방차관씩이나되는인간이무슨공이나세울듯“남북합의로北도발가능성오히려커졌다”라며새로운불안감을조성시킨다.

참,저런자가국방의최고위급인사중하나라니.10월북한이장거리탄도미사일발사나핵실험등은그놈들이언제고마음만먹으면해오든놈들의행사다.저희들국내민심이여의치않으면강성대국의면모를보인다며헛발질하는저들만의행위인것이다.

그런행위는도발의목적이아니라시위인것이다.겨우골목대장급의어린놈이시위벌이는것을도발이라며침소봉대(針小棒大)하는목적이무엇일까?놈들은위기가닥치면이런시위를벌이는게공식적인능사인것이다.그시위를미국이,러시아가아니면중국이말릴수있었던가?그냥놈들이벌이는놀이문화로치부해왔던것이다.물론시위도장기화되면폭력으로변하는걸우리는안다.그러나불과수일전에이룬회담을불안감에위기감까지얹어서이번회담을폄훼하는이유가뭔가?그것도국방차관이라는인사가.

생각해보면,정작국방과안보에만전을기해야할군대의수뇌부들은우리군이사용할무기나장비구입을하며뇌물수수를하거나아예쓸모없는부품을구매하며적전에서돈처먹기만혈안이되지않았던가.제대로된군비(軍備)를제값에주고구입하여국방에임하면북괴정도는강도한놈제압하는정도의힘이면될것을사용불능의무기를공급하고전쟁을하라면전쟁의결과는어떻게될까?

요즘의국회는정부예산안(추경예산)짜기에바쁜모양이다.어떤신문을보니국방부의예산안이40조원이넘어섰다는것이다.그것도모자라속으로궁시렁거린다는보도를보았다.국방예산이많아질수록우리장병의복리후생도높여군의사기진작에활용하지않고수뇌부몇놈들의호주머니나목구멍으로넘기는짓은이제삼가야할것이다.

국방차관의허튼소리가국가를위한충정의소리인지아니면위기감을조성하여국방예산을더타내기위한꼼수인지알길이없으나,어쨌든우리의회담내용을이따위로폄훼한자가충신인지간신인지는독자제위께서판단하시기바란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