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식이기는 부모 없다고?
중학교2학년때다.소위동전따먹기하는‘짤짤이(또는홀짝)’를배워그기에빠졌다.그런데그것으로만족(?)했으면될걸짓고땡과섯다로발전해그렇고그런놈들과어울려밤을세워가며몰두한적이있었다.그것도간덩이크게종로경찰서길건너에있었던친척형님네대서소다락방에서.아무래도행적을수상히여겼던아버지께어느날발각이나고몇놈은도망을갔는데,나(도망칠수도있었지만가봐야어딜가겠는가…)와제일찌질한놈이꼼짝없이잡혔다.두놈멱살을움켜쥔아버지는그대로길건너종로경찰서직할파출소로끌고와서나와그찌질한놈을집어던지듯“이놈들법대로처리하시오!”다행히미성년이라몇시간벌서며갖은쪽을다팔다가꿀밤몇대맞고훈방조치되었으며그후로는과연그런유사범죄는짓지않았다.나는지금도고스톱이니투전은절대않는다.심지어주식도사본적이없다.

우리아버지….해도너무하셨지….젊은시절사업을한답시고어쩌다부도를냈다.오갈데없어가회동본가로며칠피신한적이있었다.사실피신이아니라집을저당잡혀서라도돈좀구해달라며떼를쓰러갔던것이고,그떼가도저히통하지않을것을알고저녁이나먹고철수하려고마음먹었는데,웬오토바이소리가나며갑자기아버지와경찰이들이닥친다.그리곤아버지가나를가리키며“이놈이그놈이요!”그대로계동파출소로잡혀가다시종로경찰서유치장으로들어갔다.(그다음은혹시기회있으면하고아니면말고…)

나중에알것도없이,내가하도떼를쓰니까다른가족을위해아니집구석을살리기위해어쩔수없는최후의수단을쓴걸나는알고있었다.그걸모르면짐승이지인간이아니다.

우리속언에고슴도치도제새끼는함함하다고하지만,그것은어디까지나고슴도치얘기거나보통사람의얘기다.또설령모든새끼를귀여워한다는의미지특정한새끼한마리를귀여워한다는얘기는아닐것이다.들리는소문에의하면사자는미물이지만자식안될놈은버린단다.미워서가아니라적자생존에뒤처져비참하게되는모습을보고싶지않아서일것이다.

오늘날의재벌기업을보면,자식농사내지자식을이기고길들인재벌은그명맥을유지해나가지만그렇지않은기업들은하나같이말썽을일으키고저희끼리이전투구를벌이다도태되고만다.

우리의정치사는어떤가?이회창은아들때문에다잡은고기건져올리는순간놓치고말았다.또그위로거슬러올라가보자.김영삼은어땠고김대중또한어땠는가?자식을못이긴부모들인것이다.자식을고슴도치로키운탓이다.다시아래로내려와노무현과이명박은또어땠는가?자식은아니지만‘마누라를버리란말인가?’했던사람이비리에연루되어조사를받자‘자신은모르는일이고마누라와자식들이저질렀다’며변명을하고자살했다.이명박때이르러자식을공개석상에주려끼고결국은퇴후살아갈사저매입에좋지않은소문만어지럽지않았던가.이모든게무엇때문일까?라고묻는다면정말어리석은질문이될것이다.

자식이기는부모없다고?자식이기는부모가왜없어.꼭이가부장적집안이아니더라도자식이기는부모는자식을제대로교육하고훈육한가정이다.솔직히자식하나도제대로건사못하는집구석잘되는집구석이있으면나와보라그래라.

그런데참으로웃기는나라다.“김무성·박원순,차기대선주자선호도조사서공동1위”란다.이놈의나라는국민이비리를감싸고도는나라다.‘자식이기는부모없다’며강변하는자와‘자식병역비리에얽혀사실유무를밝혀달라는국민과방송국을고소고발’하는자가대선주자1위라니….이러고도나라가안망하는걸보면기적의나라가틀림없다.그러나문제는기적은자주오지도오래가지도않는다는사실.

우리의현임대통령이갑자기더좋아진다.자식이라는단어에서완전해방된우리대통령.뿐만아니라임기내에가족과는절연을하시다시피하는그결연함이좋다.아직우리가국가로서위신을지키는것은모두박근혜대통령덕분이다.우리가살려면이런분하다못해‘자식이기는부모없다’그러고도대선주자에서1위하는자들은도태시키는게마땅하다.더욱이김무성때문에박원순을향한검찰의칼날이무뎌질까몹시저어되는아침이다.

덧붙임,

토요일아침에만든썰입니다.

조블먹통관계로이제올립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