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 힘 2.
제가‘검은머리짐승’이라는썰을풀기로작정한것은‘조블먹통’과‘정상소통’의과정을지켜본후였습니다.

아!그전‘조토마’에서,월초중국열병식을참관한우리대통령과그성과(?)로한.중관계가지난정권어느때보다친밀해졌고심지어남북통일을중국과상의한다는얘기까지들리자소위수구꼴통소리까지들었던보수논객들이반미성향의글을꽤많이올리는것을보고‘세상인심이저러면안될텐데,,,,아무리조석지변이라지만,그동안미국이라는나라의은혜를까맣게잊거나패대기치며저럴수가있을까’하는분노가치밀면서부터입니다.미국입장에서는황당한거아니겠습니까?제가미국지도자나국민이라면“검은머리짐승거두지말라”는우리의속언을상기시켰을겁니다.

“검은머리짐승거두지말라”는속언은우리것입니다.이속언이어제오늘한두해전에생긴게아니라면,어쩌면우리민족성이그랬었나봅니다.오죽했으면조상들께서이런속언을만들어세상을경계하려들었을까요?

생각해보면그런면면이우리사회전반에맥맥히들어나보입니다.노조도,월급쟁이도,자유,민주도누릴만큼누리며만족할줄을모르는사회같습니다.모든게‘아직도고프다’입니다.국가가,사회가,기관이,직장이얼마를어떻게해줘야그허기증을벗어날수있을까요?이거지나친욕심아닙니까?

어제저는‘긍정의힘’이라는썰을풀었습니다.‘조블먹통’과‘정상소통’을통해불만을가지실분이많을것같아미리함구시켜보자는의도였습니다.그리고현재우리가추진하고있는‘조블폐쇄반대운동’에대표끼리합심을하여가일층그운동을전개하자는뜻이기도했었습니다.

이새벽썰한자락올리고옆을보니어제올린‘긍정의힘’밑에미국에계시는‘김삿갓동지’께서댓글을달아주셨더군요.여느댓글과는비교가안되는워낙장문(?)이라생략합니다마는저와또는제수준의컴맹들이잘알아들을수있도록아주쉽게기술적인부분을설명해주셨습니다.진심으로감사드립니다.김삿갓동지님께서는틀림없이복받으실겁니다.그분역시‘긍정의힘’을신봉하시는게글에서뚝뚝흘러떨어졌습니다.

솔직하게저는아직도그기술적인풀이를잘모르겠습니다.그러나분명한것은‘조블’측의입장입니다.며칠간불통이된거일부러그런게아닐것입니다.정말로,진짜로,참말로개선책(하다못해백업작업을포함한…)을만들다실수를했을것입니다.그러나설령그게아니고모든이들이가끔읊조리는‘이별연습’을하는연습행위일지라도우리가불만을토로할필요나이유는없습니다.

신문을포함한모든매체는공기(公器)입니다.모든사람이함께유익하게이용하거나사용하는대용량의그릇입니다.그릇을유지하려면수익성이있어야합니다.조선일보가자선사업단체도아니고수익성없는그릇을어떻게유지할수있을까요.그점을익히알고우리모두와대표단은‘조블폐쇄반대운동’을시작했고,그점을부각시키며,미력이지만보탬이될수있도록할테니존속시켜달라며통사정을하고있는것입니다.

그런데사정하러가는놈들이약간의불편함을못참고주둥이댓발내민다면어떤놈이반기겠습니까?그리고아니한말로‘민족지니신문재벌’이니합니다마는그러는동안조선일보보태주고도와준거있습니까?몇십년아니대를이어구독했다구요?그거야여러분들이보고싶어서본거지억지로떠맡겼습니까?따라서아래와같이제안합니다.

첫째,

생색내지맙시다.지꺼지가보고누구를위해본것처럼하지맙시다.

둘째,

조닷개설후종이신문본분있으시면영수증셀카찍어보내시면상품드립니다.

셋째,

만에하나반대운동이성공치못하더라도조닷원망맙시다.

지꺼지가문닫겠다는데객이나설일은아닙니다.

넷째,

오히려그동안공짜로놀이터를이용하게했으니감사한마음을가집시다.

보태주는거없이실컷공짜로놀고은혜모르는““검은머리짐승”이되지맙시다.

다섯째,

대표단여러분께서는정말입조심합시다.그리고‘긍정의힘’에힘을실어줍시다.

몇몇대표단께서이번사태에입을내밀면어쩌자는겁니까?대표단은모든블로거들을

대표하여사정을하러가는분들입니다.손바닥의지문이나장심에손금이없어지도록

빈다는심정으로이번18일을맞이합시다.

여섯째,

이번거사에어떤이익과공명심을갖고대표단에합류하신분이계신다면

지금사퇴하셔도좋습니다.

마지막,

이번반대운동이성공하지못하더라도블로거여러분께서는’조블’과’대표단’에게

돌을던지지맙시다.서로깨끗이감사의인사를나누고헤어지는미덕을보입시다.

그럼,,

그날2015년9월18일

그장소에서뵙겠습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