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공천이 뭐 어때서…..
단도직입적으로질문하나드립니다.국민의혈세를가장값어치없이낭비하고도둑질하는집단이과연어디겠습니까?총칼만안들었을뿐허가낸강도질을하는집단말입니다.단언컨대저는소위선량(選良)이라고하는국회의원들이라고생각합니다.그런데참으로아이러니하게도온갖도둑질강도질은다하면서도‘뛰어난인물을뽑음.또는그렇게뽑힌인물’이라며‘좋을량(良)’자를가져다붙이니이거뭔가처음부터잘못된것입니다.

그럼에도우리는이들을공천(公薦)이라는이름으로내세우고선량이라는이름으로선택을해왔습니다.그런데우리가주목해야할것은공천의의미입니다.공천은공식추천(公式推薦)의준말입니다.따라서공천이라는말은공식적이거나공개적으로천거한다는말입니다.

자천타천(自薦他薦)이라는말이또있습니다.어떤인물이필요한장소나직종에이력서를들고스스로뛰어드는경우가있을것이고,누구누구의소개로특채되는경우도있을것입니다.그러나그어느것도사용자나또그기관의선택입니다.

그렇다면공찬이라는말의어원은어디서나온것일까요?과거제도는漢나라때부터시작되었답니다.그런데宋대에이르러개판이됩니다.시험지빼돌리기,와이로먹이기,시험관이옆에서가르쳐주기…결국은꼭붙어야할인재나인물들이탈락을합니다.자연히난신적자들이개판을치자어떤방면에재능과실력있는인물들을공식적으로추천하던일을공천이라했던것입니다.

창망세월일주송(蒼茫歲月一株松):아득한세월에한그루소나무여

생장청산기만중(生長靑山幾萬重):푸른산몇만겹속에서자랐는가?

호재타년상견부(好在他年相見否):잘계시오,훗날서로뵐수있으리까

인간부앙편진적(人間俯仰便陳跡):인생이란잠깐사이묵은자취인것을…..

년초든가요?정도전이라는대하드라마가인기절찬리에방영이된적이있었습니다.저는그걸보지않았습니다마는,어제우연히TV채널을이리저리돌리는데자세한것은모르겠지만어떤지상파에서정도전을앞세운드라마를시작하려는모양입니다.

다아시는얘기지만정도전은원래고려의중신이었잖습니까?고려말나라가얼마나개판이었습니까?짐작컨대오늘날우리국회와거의비슷하지않았을까요?이럴때정도전은새로운세상이왔으면하는마음을품습니다.그런데그의앞에이성계라는인물이나타납니다.이성계야말로정도전의꿈을실현시켜줄인물이라고생각을굳힙니다.

위의시는삼봉정도전선생의시랍니다.저시가나온배경은삼봉이이성계를만난뒤사모의정으로나타낸시입니다.그러나단순한(?)한편의시로만보기엔너무의미가짧습니다.저시야말로이력서이자스스로를자천(自薦)한‘자소서’입니다.

그러나뭐라고해도공천의압권은삼고초려(三顧草廬)입니다.뭐,그과정은설명을않겠습니다.당시의유비처럼인재가필요한사람이있었을까요?얼마나다급했으면아우들을데리고천등산골짜기보다더깊은심심산골까지찾아갔겠습니까.자신의입지를위한인물을공개적으로추천을했고그것이오늘날까지구전되어왔으니삼고초려야말로모든공천의백미인것입니다.기왕얘기가나왔으니…주무왕과강태공,제환공과관중,유방과장자방,조조와순욱,유비와제갈량의관계를곱씹어보면공천의중요성을알수있을것입니다.

어떤국가나또그국가의지도자는그국가와자신에게꼭필요한인물을요합니다.그래서누군가추천하거나되어오면그인물의됨됨이를알아보는‘청문회’를가지는것이지요.이것이현대적민주국가의형태입니다.모든민주국가는삼권분립으로이루어져있습니다.

그런데생각을좀달리해봅시다.행정부와사법부는9급공무원도하다못해지방청의청소요원도과거(시험)를보고합격해야임용이됩니다.그런데나라법을주물럭거리는입법부에과거제도가있습니까?단한놈이라도과거를보고국회의원이있다면제모가지를내놓겠습니다.

바로공천에의해국회의원된것입니다.그리고그공천에의해지역주민(국민)들의선택을받은것입니다.그런데공천을없애자고요?그것도전략적으로꼭필요한공천을없애자고요?이런개수작이있습니까?

삼성이,현대,LG,인심쓰는김에SK와한화도끼워줍시다.이런기업들이오늘날글로벌化된데는우수한인력을공천했거나과거로뽑아냈기때문입니다.

대한민국아직민주국되려면멀었습니다.삼권은분리되어있으되아직운용이제대로되지않고있습니다.행정부와사법부는과거로인재를뽑습니다.그러나입법부는여태과거라는험산없이공짜로해처먹은겁니다.c발름들,너무편하니까그편안함을못느끼고있는겁니다.

정히공천이필요없다면20대국회부터는‘입법고시’를치루게합시다.행정부나사법부는반드시과거를봐야하는데국민의혈세를가장값어치없이낭비하고도둑질하는집단은공으로해처먹으니형평의원칙뿐아니라어떤놈은인삼뿌리처먹고어떤놈은무시나배차뿌리에만족해야합니까?‘입법고시’를입법화하여대갈빡나쁜국회의원은추려내야합니다.분명히얘기합니다마는전략공천이뭐어때서…..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