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오와 한홍구

아!더러운인간아닙니까?어떻게그런놈에게딸을시집보냅니까?뭐가아쉬워서….그정도의학식과지위와위치면얼마든지다른곳으로시집보낼수도있었을텐데,무엇을노리고아니면무엇을바라고곱게기른딸을그런개차반집구석에덜컥시집을보냈는지?만약그런더러운행동을안했다면역사에지울수없는개망나니같은놈은세상에나오지도않았을건데,결국눈이삐었는지딸년교육을잘못시켰는지알수없지만천하의개잡놈을태어나게한원흉입니다.

현민(玄民)유진오(兪鎭午)박사.잘은모르지만,어린나이에도그의화려한이력(대한민국헌법을기초하고,초대법제처장·고려대학총장)에매료되었을때,어느날갑자기정가에투신하는모습을보았다.내가그분을존경하게된것은그의화려한경력이나이력보다나의중학생당시국어교과서에서‘창랑정기(滄浪亭記)’라는단편집을배운후였다.

그때나는이미그분의팬이었다.그런데문학자요법학자였던그분이정가에투신했을때놀랍기는했지만그분이잘되기를어린마음에도빌었었다.그러나그분의소망이나나의바람만큼결과는맺지못하고그저그렇게나락(?)으로떨어져버렸다.

사실따지고보면유진오는한일회담의수석대표와1961년5·16군사혁명이후국가재건국민운동본부장을지내다가야당인신민당의총재를역임했고,1979년10·26군사쿠데타가발생한후에도국토통일고문과국정자문위원에위촉되기도했으며,한마디로삶의전기간을주류로서살았던사람이다.그뿐만아니라대부분의친일부역인사들이그러했듯그도초기에는민족주의적태도를견지하고있었던듯했지만,경성제대법문학부에서수학하면서대학내좌익모임인‘경제연구회’를조직하고활동했다.즉그도친일부역인사에포함된인물이다.

삿갓,삿갓김삿갓…,.조부김익순이홍경래에게항복하였기때문에연좌제에의해집안이망했다.당시6세였던그는하인의구원을받아형병하와함께황해도곡산으로피신하여숨어지냈다.후에사면을받고과거에응시하여김익순의행위를비판하는내용으로답을적어급제하였다.그러나김익순이자신의조부라는사실을알고난후벼슬을버리고20세무렵부터방랑생활아니파행적행태를보였다.

도대체이자가김삿갓을롤모델로삼았나?제할아비의얼굴에똥칠을해도유분수지…제외조부가친일인사라는건알고나있는지,외조부의친일행각이너무너무부끄럽고한심하여커밍아웃하는건가?야!이더러운인간아!니가지향하는게무엇인지모르겠다마는,,,,너의역사관이라면외조부부터먼저패대기쳐야할것이다.

<기사하나일부발췌함>

한홍구성공회대교수는15일자신이김일성을찬양하고박정희전대통령이"일찍죽었어야했다"는식의강의를했다고보도한일부매체에대해법적대응을경고했다.(중략)

"저놈(김창룡)이정말많은사람을죽였거든요.그런데그때죽여도될사람을하나살려줬어요.남로당이한국군부에침투시킨최고위프락치였으니까그때기준으로치면뭐죽여도여러번죽였어야할자인데그자를만주에서같이놀던놈이라고.그놈이잡히니까‘김창룡을만나게해달라.’‘김형나좀살려주쇼.’그랬더니이제살려줬어요.아그때딱죽여버렸으면우리역사가조금은바뀝니다.대통령이두자리는확실하게바뀌어요.박정희니까.박정희그때죽여버렸으면대통령이될수없죠.우리언니는태어나기도전이에요.태어나보지도못하는거였는데살려줬습니다.오늘의박근혜를있게한,오늘의박근혜가있기까지는뭐이런분들의다은덕이있는거죠."

한교수는이같은자신의발언을소개한뒤,"남로당이한국군부에침투시킨최고위프락치였던박정희가1948년여순반란사건이후전개된숙군사업에서체포되어죽음의위기에놓였다는것은이미널리알려지고확인된역사적사실"이라며"여순반란사건관련자들이수십명씩무더기로총살당하던시절이니,박정희급이었으면살아남을수없는일이다.그러나박정희는살아남을수있었다"고지적했다.

한교수는"만약이때숙군책임자김창룡이박정희의호소나박정희의만주군선배인원용덕,백선엽,정일권등의구명요구를받아들이지않았다면,박정희는대통령이될수없었을것이고,박근혜는태어나보지도못했을것이라는점을상기시켰을뿐"이라며"이이야기가왜박정희를죽였어야한다로들리는지모르겠다.학교에서동영상을본어린고등학생이그렇게오해했다치더라도기자라면마땅히동영상을보고실제발언내용을확인했어야할것아니냐"고반문했다.(하략)

만약…(그래맞다!한홍구가가정하듯….)

유진오가딸을한씨집안에시집보내지않았다면

저런개망나니는태나지않았을것이다.

김창용…

박정희…

박근혜….

유진오는왜뺐는지…???

아!슬프고기막힌설정를한잡놈의넋두리에

풀어보는썰이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