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털만 기억하는 더러운 세상.(1부)

부제:범털개털이야기.

첫번째이야기.

협조문(協助文)

수신:홍콩공안국.

참조:유관기관최고대빵.

제목:11인의민주투사처리방안.

Date:Dec.21,2005

-아래-

제번하옵고,

귀국(貴局)의무궁한발전을기원하오며금번아국(我國)의정체불명농민들이귀국(貴國)으로몰려가난동을부린대대하여심심한사죄를드리오며향후그와같은난동이재차있을지없을지아국은장담하지못합니다.다만귀공안국에구금되어있는11인의민주투사들의신변문제는귀국의법에따라의법조치하시되가급적중형을요하는바입니다.

주지하시다시피아국은이미제5차세계무역기구각료회의가열렸던멕시코쿤칸이라는도시에서한농민이‘하리기리’자살로민주열사로추앙받고있는터라,특히어떠한경우에라도해외에서의난동질로콩밥을먹은경험은당사자의인생에크나큰광영을넘어국가적영광으로서,형기를마치고돌아오면멀지않은장래에민주투사로서대대적이고열렬한종북좌빨적환영을받고국회의원으로장관으로출세가보장되는코스입니다.참고로아국의국회의원이나장관은콩밥먹은것을가장자랑스러워하고,그리하여대다수는콩밥먹은자들로구성되어있고콩밥을먹지않고는그와같은고위직에등용될수없음을알려드립니다.더욱이외제콩밥은국산콩밥이상의경력(스펙)으로인정될것입니다.

따라서그분들이귀국의법에의거하여경범죄에해당되어방면된다면귀국(歸國)후그분들역시개털취급을받을것이고,중형이선고된다면범털이상의민주투사로국가유공자로취급될것이온즉가급적중형으로의법조치하시옵기앙망하나이다.

-끝-

국가유공자범털개털조정분과위원회

간사오병규拜.

두번째이야기

어떤이유든간죽음앞에숙연해지지않을수없겠지만,정말이런건너무한다싶다.어떤연예인이교통사고로생을마감한모양이다.신문.방송을총망라한대한민국의모든매체가난리도그런난리가없다.고인의기사나그에관계되는영상을방영하지않으면대한민국에서도태되고비주류로탈락이라고될것같은모양새로몇날며칠을두고그의죽음을기리고있다.그의죽음에숙연하지않을수없겠지만,이토록대한민국이난리를피울만큼그의죽음이가치가있고숭고한것인가?나는가끔씩폭주족의굉음소리에소스라치게놀라기도또그폭주족이라는놈들이내차량앞에서알짱거릴때죽이고싶을정도로밉기도하다.(그가폭주족이라는뜻은아니다,다만하필이면새벽에오토바이사고로죽음을맞이했는지….)

비슷한시기에한나이트클럽에서불이나화재진압에나섰던소방관세명이숨졌다.방송국이고신문이고그들의죽음에대해기사몇줄화재진압현장몇장면방영하고끝이다.국민의생명과재산을보호하러화재현장에출동하여불을끄다가숨진3인의소방관의죽음은한낱개죽음에불과한것인가?오늘이시각의도하신문이나스포츠지에는숨진연예인을애도하는기사는있어도진짜숭고한죽음의소방관들기사는한줄도없다.그래서어떤놈은개털이고어떤놈은범털인가묻고싶다.

세번째이야기

오늘이북괴의연평도도발5주기다.문득좀된얘기가생각난다.군인이죽었다.한쪽은세계평화유지군이라는어마어마한타이틀을가지고이역만리로파병되었다가산화하였고,다른한쪽은우리의영해를침범한적군의기습적인함포사격에맞서서장렬히전사를하였던것이다.자의든타의든똑같이군문에입대하여나라를위해산화했으니어떤죽음이더장렬하고값진것인지는잘모르나나라의부름을받았다가한줌의재로남은것은더도덜도다를게없다.

그런데한죽음은대한민국의모든지상파방송국과언론이총출동하여대대적으로국민장버금가는영결식을치루어준다.그러나다른죽음은그들이장렬히산화하는순간에서끝까지미친듯붉은옷을입고날뛰는아이들의함성과그아이들이입고있는옷보다더붉은사상을대가리부터발끝까지뒤집어쓴빨/갱/이들의농간에재수없이일어난교통사고사정도의관심을받았을뿐이다.

어째서국가의부름을똑같이받고똑같은주검으로남았건만,한쪽은고귀한범털대접을받고다른쪽은천박스런개털취급을당해야하는가?무엇이이나라의젊은이들을죽어서도범털과개털로나누는가?아주진부한얘기로사람위에사람없고사람밑에사람없다고했으면왕후장상(王侯將相)이나일반백성의주검이다르지않을진대,하물며똑같은국군의주검이이토록다르게처우를받는이유는무엇인가.

그런데더웃기는사실은서해교전시순국한장병은여섯이나되었건만,그당시국장에버금가는영결식에비하면마치개털답게어느집강아지(이런표현은가신님들께는정말죄스럽고불경스런표현이지만….)의초상치르는만큼도되지않는듯비교가되고,그기에대한항의라든가재발방지를위한어떠한다짐도받지않았는데,이번범털의죽음은상상을초월하는초호화영결식은차치하고그날저녁당장범털죽음에대한촛불시위까지벌어진적이있었다.그래서나는당시그죽음들을“범털죽음과개털죽음”이라며풍자했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