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으로 편입된 대한민국
제가토론마당에서‘땡초’라는단어를올렸더니눈알을확뒤집으며게거품을물고지애비맞잡이는될성싶은어른의함자를마구불러대며길길이뛰는양반이있더라니까요.아!글쎄!오늘도‘가사입은도둑들’하니까,찔끔하거나저놈이또무슨말을하려고저러나?하며성질부터내는양반들이있을겁니다.‘땡초’니‘가사입은도둑들’하는단어는제가만든단어가아니고며칠전입적하신‘법정큰스님’께서하신말씀을잠깐빌렸을뿐인데왜?눈을뒤집고게거품을물며악악거리는지모르겠습니다.

굳이저희집자랑을한다면집안에꽤여러권의책이있다는사실입니다.그중에도스님들의입담(?)이담긴책들도몇권됩니다.또그런가운데며칠전입적하신‘법정큰스님’이남긴것도한권(물소리바람소리)있답니다.그양반이입적하고난뒤지상파방송은물론이고도하의언론들이너무도슬퍼하다못해입적하신분의귀신으로야단법석(野壇法席)을떨기에그양반이남기고가신책자를뒤적여보았습니다.뭐저같이믿음이없는속인이봐도모두좋은말씀들로만쓰여있더군요.그런훌륭한말씀중에도제눈에확들어오는말씀이바로‘가사입은도둑들’이라는대목이었습니다.단도직입적으로일부분옮겨보겠습니다.

가사입은도둑들

이글을읽는독자여러분께먼저사죄의말씀을드리지않을수없습니다.한절의주지자리를둘러싸고벌어진폭력과살인으로사회적인물의를일으킨승단에몸을담은한사람으로서낯을들수가없습니다.승단의인사문제로인해온갖추태를보인일이한두번이아니지만….새삼스레제복(가사)의비애를느끼지않을수없습니다.(중략)

출가란단순히집에서나온다는말이아닙니다.온갖세속적인모순과갈등과집착의집에서훨훨미련없이떨치고나온다는뜻입니다.그러기때문에소극적인도피가아니고적극적인추구입니다.똑같이집에서나온사실을가지고가출이라고도하고출가라고도하는것은그뜻이본질적으로다르기때문입니다.출가는단한번으로이루어질수없습니다.(중략)

‘중벼슬닭벼슬만도못하다’는말이있습니다.출가수행자는온갖명예와지위를헌신짝처럼내팽개치고나온사람들이기때문에이런말이나올수있는것입니다.그래서대중이모여제대로수도정진하는정중한수도장에서는,주지자리가비어도서로가못하겠다고뒤꽁무니를빼는일이상례입니다.(중략)

돈많은절에들어가주지를하겠다고나서면,자연색안경을끼고보지않을수없도록되어버린것입니다.일단명예와재물을버리고떠나온사람들이다시그명예와재물속으로들어가려는것은,한마디로해서출가정신의부재라고밖에할수없습니다.수행자가세끼밥얻어먹고옷입었으면되고용돈좀타쓰면됐지,그밖에재물은어디에도필요하지않습니다.만약많은돈이필요하다면그의사생활을의심하지않을수없지요(중략)

가지많은나무에바람잘날없다는말도있듯이,한국불교의뿌리를이룬조계종단은근래에이르러종교적인기능보다는역기능으로서사회적인물의와빈축을빈번히사고있음은유감스러울정도를이제는훨씬지났습니다.차제에대오각성이없다면이땅의종교로서발붙일곳이없을것입니다.부처님은한경전에서못된중들을두고이렇게통탄한일이있습니다.“어찌하여도둑들이내옷을입고부처를팔아온갖못된짓을저지르고있느냐!”(중략)부처를팔아살아가는자를‘가사입은도둑’이라고하지않았습니까.출가수도승을가리킨‘비구’란말에는다섯가지뜻이있다고초기경전에는말합니다.

1.사유재산을모아두지않고걸식으로살아간다.

2.번뇌와망상을깨트린다.

3.탐욕과분노와무지로불타고있는번뇌의집에서뛰쳐나온다.

4.부처님의계율을청정하게지킨다.

5.악마들이무서워한다.

너나할것없이비구승이라면이다섯가지뜻에합당하게살고있는지시시로반성해야할것입니다.자기자신이빛을지니고있지않으면서어떻게이웃을비출수있겠습니까(하략)

벌써5년이넘었습니다.위의썰은5년여전법정큰스님이입적하셨을때구시렁거려본겁니다.그때도어떤땡초한늠이세상을들었다놨다한적이있었습니다.그래서구시렁거렸던것인데….아무튼중(僧)하면,이름난고승이아니더라도왠지허기져보이고살피듬은말라보여도안광이형형히빛나야하는데솔직히요즘중들은일반중생보다기름지고튼실해(살져)보이며탐욕스런눈빛이빛을발하고그런꼬라지가어찌구도(求道)나수도(修道)하는모습이겠습니까?

뭐,까짓중들의모습이살이쪘거나뺀질뺀질잘다듬은머리통이거나굴비를환장하며쳐잡숫거나,술처먹고담배꼬나물고고스톱을치거나.도리짓고땡이를하거나,그것도모자라육보시를받거나,어쨌든저희들도인두겁을쓴사람인데어쩌겠습니까?이런정도는그냥넘어가자는거지요.

그런데요즘땡초들행태를어떻게보십니까?법정큰스님이열반을하신5년여전보다중들의득세가하늘을찌르는거같지않습니까?어떤것들이그런지굳이입아프게일일이다시열거하지않겠습니다.

그러나잠시생각해보십시오.국기를문란시킨국사범을숨겨주고공권력에도전하는땡초들의세상이됐습니다.공권력을행사하려해도공갈과협박으로일관하는땡초들의세상이됐습니다.이나라에최고지도자도공권력도그잘난국구(國狗)들의짖는소리도땡초들에겐들리지않습니다.아무리생각을다잡고고쳐먹어도대통령보다더국정을좌지우지하는땡초들의세상이됐습니다.박근혜는허수아비아니어민가요?암튼이름만대통령이고홑치마(핫바지에대칭되는..)만입고…조또아닙니다.

그런즉땡초,중놈들의세상입니다.중놈들의나라가됐습니다.즉중국이된것입니다.대한민국이중국으로편입된사연입니다.새로운짱쾌국가가탄생했습니다.겨우이르려고박근혜랑시진핑이랑자주만났던모양이지요?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