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소(袁紹)를 알면 정의화가 보인다.
나는솔직히정의화라는인물이이정도의스팩을가지고있는지몰랐다.그불인식속에는그런자가누구이든내관심밖이었다는얘기다.그런데그자의익숙지않은이름이갑자기두각(?)을나타내기에뒷조사를좀해보았다.

학력을보니비록진짜는아니지만명예박사학위를넷씩이나수령아니수집했다.

2002년한국해양대학교명예경영학박사

2009년조선대학교명예정치학박사

2011년공주대학교명예교육학박사

2015년전남대학교명예법학박사

이거명예욕이보통있는놈이아니라면이따위허접한명박(名博)수령하기를좋아하는자는명박(明博)이패거리나할짓이다.그것도전라도땅에서만그반을차지한전박(全博)출신이다.문디가하필가오리에게….???뭔가비릿한냄새난다.

또경력을보아하니미국에서의사자격증을취득하고이런저런유.무명병원을전전하다가정치에입문하였는데물경5선국회의원에다결국은국회의원하고도별중의왕별인국회의장까지올랐다.한마디로무궁화삼천리화려강산이다.

이정도의스팩이면자신의상전이었던,삽질이나하다가대통령된사람과비교하면어마무시한이력이다.욕심이저절로솟는스팩이다.호부삽질하던자도대통령되는데이정도의이력.경력.내력.공력이면…

그러나미안하지만삽질을했던고등학교만나왔던대통령은하늘이정해주는거다.아무리스팩이좋아도옥황상제가점지하지않으면괜히까불다간피박쓰고조때삐는게정치세계거등.

삼국지에원소라는인물이나온다.원소(袁紹),여남여양(지금의하남성상수)사람.자(字)가본초이며4세3공(四世三公)즉,누대를이어오며정승판서를지내온후예다.이정도면정의화에버금가는스팩이다.아니반대로정의화가원소만큼의스팩을지녔다.혼란한십상시의난때환관들을모조리죽이는공도세웠지만,정작은그후동탁이황제를겁박하여국권을농단하자제후들을불러모아마침내동탁을토벌하며맹주노릇을한다.

이점도정의화와원소는비스무리하다.여기서그쳐야했다.국회의장이란자리는의전상대통령다음의자리다.그이상을욕심내는것은과욕을넘어하느님똥꼬를찌르는무례를범하는것이다.

그런데원소이놈이욕심이생긴거다.하느님께여쭙지도않고,나라가혼란한틈을타서황제한번해보겠다는욕심이생긴거다.뭐,사실이런욕심을먹을때만하더라도훗날3국정립을하는유비.조조.손견따위는안중에도없었다.이를테면당시로는최대의할거세력으로부상하였다.

그런데이놈이큰약점이있었다.얼핏보기에는관인장자처럼보였으나속마음은시기와질투가많고나름대갈빡굴린다며이런저런계책은잘세우나결단력이전무하고전쟁터에나가면싸워보지도못하고어떤놈처럼철수내지후퇴로만일관하다서기200년단기2533년(漢헌제건안5년,고구려산상왕4년,신라내해왕5년,백제초고왕35년)에벌어진관도대전에서조조에게대패한후병이들어2년정도골골거리다가피를토하고죽었다.

하늘이깜냥도되지않는인간을징치한것이다.과유불급이라고하지않든가.어떤놈이대통령깜인지하느님.부처님.알라만안다.정의화는너무설치지말아야할것이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