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둥이의 천칭(天秤)질
요즘은별로사용하지않지만천칭(天秤)이라는저울이있다.자체가작고따라서주로금은보화나귀한약재를다루는저울이기때문에아주미세한것을계(측)량하는데쓰인다.

반기문,개인적으로정말좋아할수밖에없는그런인물이다.그가하는일은모두정의롭고가치있는일처럼보였다.그런데근간이양반의행보가심상치않다.

야야모두가차기대통령감으로물망에올려놓고마치유비가제갈량을삼고초려하듯했지만손사래를쳐오기에그존경심이배가됐었는데,사무총장의임기와국가의총선및대선이다가오자그답지않은행동이들어난다.

중국엔태산에오를때비를맞으면대권을얻는다는속설이있다.여야모두가원하는대통령후보엔절대관심밖이라던이가비맞은중처럼구질구질비가오는날빗속을거닐며중국의태산오른것은남의나라속설을빌려서라도대권이욕심난것일까?

또어느날인가는느닷없이북한을방문한다며설레발을치지않나.물론유엔사무총장이북한을방문할수있고세계평화를위해당연히해야할일인지도모른다.그러나그가내국인이라는대목에선고개를갸웃할수밖에.또그의방문목적이나일정이우리정부와조율을거쳤다면모를까전혀그런것같지는않다.

만약본인여태껏대선엔나서지않겠다며손사래를친것과는달리어느날대권에욕심이생겼고혹여라도당선이된다면,유엔사무총장자격으로북한엘가서모종의약속이나계획들이이루어지않는다면놈들의패악질이나행패는자명하고국가신인도는땅에떨어질것이다.

“‘상선약수(上善若水·최고의선은물과같다)’는제신조입니다.사람들은오행(五行)에서물이가장약하고별것아니라고생각하지만,물은필요할때에는홍수나쓰나미처럼모든것을쓸어버립니다.”

반기문유엔사무총장이22일(현지시각)미국뉴욕주(駐)유엔대표부대사관저에서열린뉴욕특파원단송년만찬에예고없이참석해지난8월버락오바마미국대통령에게선물했던휘호‘상선약수’를두고리더십에대해한참얘기했다.그는“내가늘조용하게있는것같지만필요할때에는세계지도자들에게상당히강하게맞선다”며“나만큼많은지도자들을대면해맞선사람도없다”고했다.(하략)

도대체뭘까?본인이전달하고자하는진정한의미의메시지는…어영부영미적지근한이태도는뭘까?꿜도아니고닭도아닌애매모호한반총장의행태는뭐지?문득그런생각이든다.

어디서많이본장면이다.박원순.정의화이런자들과비슷한행태를보이고있는것이다.박원순저원숭이만큼이나잔꾀가많은꼼수의달인,정의화생긴건미련하게생겼지만머리씀씀이가박원순못지않다.그자의근간에행보나행적이그렇다.

그런데뭐지?여야모두그리고국민반수이상이흠모하고존경하며지지하는데절대국내정치는않는다고손사래를치는이유는?가슴은대권도전에흥미가없다며머리는그방향으로꾸준히굴리고있는저행태는뭐지?

그래서반기문과박원순정의화는삼둥이라고해보는것이다.

정치를하지말라는게아니다.하고자프면얼마든지하라는얘기다.그런데삼둥이모두대권도전엔관심이없고그래선안된다고입을연다.차기대권이얼마남았다고….좌냐우냐?보수냐?빨.갱.이냐를분명히해야국민들도미리마음가짐을할것아니겠는가.

춘추시대진나라의가도멸괵(假道滅虢)과임진왜란의구실이되었던정명가도(征明假道)의진정한의미는성동격서(聲東擊西)라는꼼수의진수인것이다.

아닌척하면서머리굴리는놈치고올바른놈하나없다.지금이라도자신의속내를들어내야할것이다.좌고우면(左顧右眄)뜨물에거시기담근듯한태도로…보통의저울질도뭣한판에…천칭(天秤)질까지하는놈들은이나라수장이될수없다.

옴마!발씨로눈이돌아가간거가터부러!!!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