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네르바 증후군.

미네르바 사건의 개요: 10년 전이던가? 글로벌 경제위기가 닥치던 그 때미네르바라는 필명으로 인터넷에리먼 브라더스의 부실과 환율폭등 및 금융위기의 심각성 그리고 당시 대한민국 경제추이를 예견하는 글로 주목을 받았던 인물이 있었다. 그런데 그의 예견이 토정비결은 쪽도 못 쓰는 천기누설에 해당될 만큼 정확히 맞아 떨어진 것이다.

문제는 그 다음이었다. 미네르바라는 그 친구 허위사실유포혐의로 체포 및 구속이 된 것이다. 그런데 얼마지 않아 무죄로 석방 되자 이번엔 통신법인지 뭔지로 엮어보려 했지만 이 또한 위헌으로 판결을 받았던 적이 있었다.

정말 문제가 되고 중요한 것은 그 친구가 허위사실유포가 아니라 학력이 겨우 2년제 초급대 출신이라는 점이었다. ‘월가’의 빠꼬미나 한다하는 전문가들도 예측하지 못한 하다못해 우골탑을 몇 개는 세웠을 난다긴다하는 석. 박사들도 언감생심 예측하지 못한 걸 초급대 출신? 그것도 경제와 는 전혀 무관한 전공을 한 친구가???

그가 구속까지 된 것은 허위사실유포가 아니라‘괘씸죄’에 걸려 던 것이다. 건방지게 저희들(식자. 전문가)보다 너무 많이 너무 정확이 알아버린 죄. 얼마나 얄밉고 괘씸했으면 예수를 골고다 언덕으로 끌고 올라가듯 했을까? ‘괘씸죄’외에 그에게 적용할 죄목이 있으면 말해봐!!!

하~! 씨X!! 욕 나온다 욕 나와! 순시리가 이젠 대학도 안 나오고 청강생 출신이고 학력을 조사해 보라하고…. 순시리 학력이 지금 왜 필요한대? 새~애키들(전문가. 평론가. 식자)!!! 순시리가 학사증도 없는 아니면 그 이하의 학력이었으면 좋겠지? 더 두들겨 팰 수 있으니 말이야.

그런데 오히려 쪽 팔리지 않을까? 순시리가 통일은 대박이라고 했대. 순시리가 대통령 연설문을 손 봤대. 개성공단 폐쇄에도 관여 했대. 근데 순시리가 아닌 석 .박사가 했으면 문제 될 게 없잖아. 어쨌든 순시리 사태가 벌어지기 전까진 순시리가 주도하고 관여한 사안들이 문제 될 게 있었던가? 최소한 국민의 반(박근혜를 찍은…)은 환호하고 박수치고 찬사를 보내지 않았던가? 그런데 왜지? 왜 이따위로 나라를 어지럽히고 대통령을 마구 몰아치는 거지?

에라이! 이 순 개@$^((*^$% 뼈다귀 아니 개 뿔같은 늠(뇬)들아!!! 니들이 순시리 언냐를 몰아 칠 지식이나 자격은 있냐? 겨우 청강생 출신 밖에 안 되는 여편네를…..

굳이 최순실의 죄를 묻는다면 ‘퉁퉁하고 못 생긴 죄’돈이 아무리 많아도 바탕이 못 생긴 건 어쩔 수 없다. 좀 예쁘고 날씬 했더라면 그 기다 대학만 나왔더라면 니들이 순시리를 이토록 몰아치지는 않았을 껄 아니다. 못했을 껄??? 껄껄껄…

 

이번 사태를 딱 한마디로 결론지으면 우리는 지금 ‘미네르바 증후군’을 앓고 있는 것이다.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