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후보에게 바랍니다.

먼저 단도직입적으로….‘라마르께 농장’이라고 들어보시거나 혹은 아시는지? 포털 검색란에 다나오겠지만,‘라마르께 농장’은 1965년 당시 박정희 대통령께서 남미하고도 아르헨티나에 오지의 땅을 매입(임대인지 매입인지는 확실치 않다)하여 가족단위 농업이민을 시작한 곳이다. 수년 전 某TV다큐에서 그곳을 재조명하는 프로를 본적이 있었다. 지금은 폐허가 되었지만 당시 농업이민을 갔던 이민1세들의 각고의 흔적이 군데군데 아직도 남아 있는 것을 보았다. 나는 그 다큐를 보는 순간 그런 생각을 했다.

그래! 저거야! 농업이민을 새롭게 추진하는 거야! 그리고 오래 전 같은 남미 칠레의 황무지를 보며 또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 상공에서 내려다 본 황토(옥토)에 감동을 받으며 국가 차원에서 농업이민을 새롭게 추진하면 어떨까? 하고 생각했던 것이다.

농사, 말로는 농사짓는 사람이 천하의 근본이라고 해놓고 가장 천시했던 농사. 누구든 쉽게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누구나 하던 일이 궁지에 몰리면‘정히 안 되면 농사나 짓지..’그렇게 폄하했던 농사. 어쩌면 지난날 몸으로 때우면 간신히 연명은 할 수 있었던, 그래서 온몸이 부서져라 자학(?)을 하면 될 것 같았던 농사. 1965년 당시의 농업이민 때만 하더라도 육체적 고단함이 동반 되어야만 했던 농사인지 모르겠다. 그러나 이젠 농사가 지난날 아날로그 시대의 농법이 아니라 농업자체가 과학화 기계화 되었다. 이젠 농사도 머리(두뇌)없인 지을 수 없는 단순1차 산업이 아닌 첨단화 된 산업인 것이다. 천박한 농사가 아닌 비로소 농자천하지대본(農者天下之大本)의 시절이 열린 것이다.

‘라마르께 농장’이 아직도 우리네의 소유로 남아 있는지 아니면 다시 농장으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는지는 모르겠다. 아니 굳이‘라마르께 농장’이 아니더라도 우리의 능력으로 우리의 선진화 된 과학농법으로 아프리카든 동남아든 남미든 그들의 남아도는 토지를 매입하거나 임차하여 향후 벌어질‘식량전쟁’에 기선을 잡고 만전을 기하자는 것이다. 그 사업에 우리의 젊은 백수나 청년실업자들을 투입하자는 것이다.

아르헨티나 수도 부에노스아이레스를 방문했을 당시 온세(Once), 아베자네다(Avellaneda)라는 지역을 갔었다. 약3만 명의 교민80%가 이 두 지역에 거주하고 의류생산 및 판매업종에 종사하며 현지 의류시장을 장악하고 있음을 보았다. 사실은 이들이‘라마르께 농장’농업이민의 후손이거나 관계되는 가족인 것으로 안다. 결국1차 농업이민은 실패를 본 것이다. 만약 다시 농업이민을 추진한다면 지난날의 실패담을 거울삼아 제도적으로 보완 개선하여 머릿속에 든 것은 많으나 어디 쓸 곳이 마땅치 않은 우리의 젊은 인재들을 활용하는 길을 모색하여 향후를 대비하고 국익에 박차를 가하자는 것이다.

아르헨티나 농업이민1세대들은 불모지를 개간하다 육체적 고통을 이기지 못하고 실패를 했지만, 이젠 과학화 기계화 된 영농을 얼마든지 할 수 있는 만큼 지난날의 실수를 되풀이 하지는 않을 것이다. 국가차원에서 젊은 인재를 방구석에 방치하지 말고 바깥으로 내침으로 그들이 활약할 공간을 만들어 줌으로 청년실업 해소와 식량무기를 안전하게 확보하자는 것이다.

 

오늘 아침 조선 사설에“박빙 대선, 이기고 보자는 포퓰리즘 창궐할 수 있다.”라는 제하의 기사가 났다. 워낙 가슴에 닿은 기사라 전문을 전재(全載)해 본다.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가 10일 중소기업 취업 청년들 임금을 대기업의 80% 수준으로 맞추는 청년 고용 보장제를 실시하겠다고 발표했다. 정부 보조금으로 청년 1인당 월 50만원씩 연간 10만명을 지원하면 청년 취업난과 중소기업 구인난을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이다. 문재인 민주당 후보는 9달동네로 불리는 노후 주거지를 개선하는 도시 재생 뉴딜 사업을 발표했다. 동네마다 아파트 단지 수준의 주차장·어린이집을 설치하는 방식으로 전국 500곳의 낙후 지역을 재정비하겠다는 것이다.

이 정책들의 취지는 다 필요한 내용일 것이다. 그러나 청년 고용 보장제는 연 수조원, 도시 재생 사업엔 연 10조원이 든다고 한다. 대상을 선정하는 것부터가 문제인데 어떤 대형 부작용을 낳을지 검토했다는 흔적도 없다.

2002년 대선에서 지지율 3위였던 노무현 전 대통령이 내놓은 게 충청권 행정수도공약이다. 이로 인한 갈등과 국가적 낭비·손실은 모두가 경험하고 있는 대로다. 1987년 대선 1주일 전에 나온 새만금 개발공약의 경우 30년이 지나도록 제대로 실현도 안 되면서 막대한 세금만 들어갔다.

영국 옥스퍼드 이코노믹스가 올해 초 낸 보고서는 20대 경제 선진국 중 11곳에서 2~3년 내 포퓰리즘 정권이 등장할 가능성이 있으며 한국을 그중 네 번째로 꼽았다. 이번 선거는 탄핵으로 인한 조기 대선이다. 충분한 검토 없는 마구잡이 공약이 쏟아질 수 있다. 특히 문재인·안철수 후보 간 박빙의 경합 양상이 나타나고 있다. 후보 진영이 일단 이기고 보자는 포퓰리즘을 들고 나올 조건이 다 갖춰진 셈이다.

 

일주일 전이던가? 국가부채가 1,400조가 넘어섰다는 보도를 보았다. 더하여 좌빨 찌라시들은 박근혜 정권 4년 동안 국가부채가 200조원 이상 널어 났다고 호도하고 있다. 국가부채란 건국 이래로 70여 성상을 두고 누적된 것일 게다. 솔직히200조원이라는 숫자의 개념이 잘 서지 않는다. 시대는 다르지만 경부고속도로 건설경비가 400억 상회 한 것으로 알고 있고, 이 금액은 당시 국가예산의 4분의1정도였으며, 2017년 국가예산이 400조원 넘는 정도의 단순비교밖엔 할 수 없지만, 아무튼 5천만이라는 식구가 1년 간 의식주를 해결할 금액을 두고 제 돈 아니라고 위정자 놈들의 밥그릇을 지키기 위해 젊은 청년들을 빙자한 票퓰리즘이 난무하고 창궐한다는 것은 북괴가 남침을 하여 적화통일 되는 것 보다 더 비참한 망국적 개수작인 것이다.

따라서 홍준표 후보에게 진심을 가지고 호소합니다. 대통령이라는 권좌에 혈안이 되어 망국적 票퓰리즘을 부르짖는 종북좌파 후보들과 달리 홍 후보께서는 국가의 장래를 생각하시와 나라의 동량이 될 수 있는 젊은 청년들을 돈 몇 푼으로 현혹시키는 것보다 건설적이고 역동적인 그들의 미래를 꿈꿀 수 있는 방향으로 유도하는 공약을 발표하시기 바랍니다.

 

 

4 Comments

  1. 데레사

    2017년 4월 12일 at 8:46 오전

    지금은 후보들이 서로 죽고 살기로 상대 약점만 캐내는것에
    환멸을 느끼고 있습니다.
    제발 정책대결을 좀 해 주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나는 상대욕 보다 자기 정책을 뚜렷이 내세우는 후보에게
    표를 줄겁니다.

    • ss8000

      2017년 4월 13일 at 4:46 오전

      정치한다는 놈(년)들 이전투구 안 한 적 없습니다.
      그 시간만 지나면 까맣게 잊어 먹어서 그렇지.
      예나 지금이나 똑 같습니다.

      그나저나 소위 보수라는 놈들이 더 갈갈이 찢어져
      싸우는 게 문젭니다.

  2. journeyman

    2017년 4월 12일 at 10:34 오전

    오래전에 홍준표 의원과 노회찬 의원이 TV토론에서 맞붙었을 당시입니다.
    당시 노회찬 의원의 말에 감명을 받았었는데
    여당이 반값 아파트니 반값 등록금이니 하는 주장에 대해서
    “원래 두 개 천 원에 팔던 사과를 하나 오백 원에 팔면서 반값이라며 사기 친다”는 말이었습니다.
    그때 강남 아파트 재건축에 대해서 두 의원의 의견이 엇갈렸었지요.
    노회찬 의원은 초고층 건축에 대해 반대였고 홍준표 의원은 찬성 입장이었습니다.
    지금 50층짜리를 지으면 다시 건축해야 할 때 100층 이상 올라가야 한다.
    그러면 좁은 도로에는 하루 종일 빛 하나 들어오지 않는 상태가 된다.
    뭐 그런 주장이었습니다.
    그에 대해 홍준표 의원은 필요하면 100층이라도 지으면 되지 그게 무슨 대수냐는 반응이었습니다.
    그 말에는 당장 눈앞이 중요하지 나중은 생각할 필요가 없다는 말과 같았습니다.
    홍준표 의원의 그 말은 한때 모래시계 검사로 불렸던 홍준표라는 정치인에 대해서 제가 비관적인 판단을 하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저는 누구의 의견이 옳다 그르다를 말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다만 정치인이라면 입에서 나오는 대로 말할 게 아니라 생각을 해보고 입장을 정리한 후에 말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정치인의 한 마디는 일반인의 한 마디와의 그 무게가 다르니까요.
    홍준표 의원의 저돌적인 부분이 필요한 면도 있겠지만 생각 없이 밀어붙이는 부분은 큰 문제가 아닐까 싶습니다.
    지금 한국은 얼마나 빨리 가느냐보다는 어디로 가는지가 더 중요한 순간이니까요.
    쓰다 보니 주제 넘게 말이 길어졌습니다.
    말씀하신 라마르께 농장 아이디어는 좋은 시도라고 생각합니다.
    홍준표 후보도 그렇지만 다른 대선 후보도 이 문제에 대해 깊이 생각해보면 좋겠네요.

    • ss8000

      2017년 4월 13일 at 4:44 오전

      홍준표를 보는 시각, 관념의 차이인 것 같습니다.
      솔직히 얘기하면 나 자신도 홍준표를 탐탁하게 생각지 않습니다.
      노무현 만큼이나 거친 말씨 하며…
      노무현처럼 개구리와 럭비공이 어디로 튈지 모르는 예측불능의
      행동들…

      그러나 도백으로 그가 이뤄낸 성과는 최고지도자도
      할 수 없을 만큼 빛이 반짝 거립니다.

      꿩 잡는 게 매 아니겠어요?
      나라가 어지러울 땐 마음엔 안들지만 그래도 능력있는 자를
      지도자로 모셔야 합니다. 그 능력을 사자는 겁니다.

      특별히 라마르께 농장을 홍준표에게 제안(?)했던 것은
      누가 뭐래도 같은 조건이면 홍준표가 생각을 해도 더 할 것입니다.
      그걸 문재인이나 안철수가 계승 하겠어요? 아무리 좋은 제안이라도…
      그래서…..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