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병규 우화(寓話): 세 마리 호랑이

부제: 지 발등 지가 찍은 文정권.

 

춘추시대 때 노()나라에 힘이 장사인 변장자(卞莊子)라는 사람이 있었습니다. 하루는 그가 길을 가는데 두 마리 커다란 호랑이가 서로를 물고 뜯고 싸우는 것을 보았습니다. 변장자가 칼을 빼들고 호랑이를 찌르기 위해 달려들려고 하자 갑자기 어디선가 어린 동자 하나가 나와 그의 앞을 가로막으며 말했습니다. ‘두 마리 호랑이가 서로 잡아먹기 위해 싸우다가 결국은 힘이 강한 호랑이는 힘이 약한 호랑이를 잡아먹게 되나 큰 호랑이는 결국에는 몸에 중상을 입게 될 것입니다. 그때를 기다려 큰 호랑이를 찔러 죽이면 단지 한 번의 힘만으로 두 마리 호랑이를 죽일 수 있을 것입니다.’ 변장자가 그 동자 말대로 두 호랑이의 싸움을 지켜보며 기다리니 과연 동자의 말대로 되어 두 마리의 호랑이를 잡는데 성공했습니다.”

 

전국시대 진()혜문왕 때의 일이다. 진나라와 국경을 마주한 위()나라와 한()나라는 매년 쉬지 않고 전쟁을 하며 진나라 국경까지 시끄럽게 함으로 혜문왕은 매우 골치가 아팠다. 하여 진진(陳軫)이라는 대부를 불러 가르침을 청하자 진진은 위의 우화(寓話)를 왕에게 들려 준 것이다.

 

이어 진진의 얘기는 계속 된다. “대왕께서는 두 나라가 서로 싸우는 것을 팔짱을 끼고 관망하시다가 둘 중 승패가 갈라지기를 기다렸다가 군사를 내어 공격한다면 두 나라를 모두 제압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당연히 혜문왕은 앉아서 두 나라가 싸우는 것을 앉아서 구경하다가 위나라가 한나라를 패배시키자 틈을 타서 군사를 내어 한나라와의 전쟁으로 피로한 위나라 군사를 공격하여 크게 이길 수 있었다.

 

단순한 우화나(대가리에 자갈밖에 안 들은 정말 무식한 염장이 놈은 이런 나를 두고 비난을 하지만…)열국지, 삼국지의 얘기가 아니더라도 옛 고사를 두고 역발상(逆發想)을 해 보자.

 

지금 우리 앞엔 호랑이 두 마리(. )가 아니라 북괴라는 호랑이까지 세 마리가 있는 것이다. 한 마리도 버거운 판에 세 마리라면 천생 도리 없이 잡아먹혀야 하는 운명이지만, 그래도 살아보겠다고 몸부림은 쳐 보자.

 

먼저 북괴라는 미친 호랑이 호환(虎患)을 피하기 위해 그물을 치려할 때 가장 반대 했던 놈들이 문재인과 그 추종자들이었다. 문제는 북괴가 아닌 중국이라는 호랑이가 그 그물에 걸릴 수 있다며 시비를 걸어 온 것이다. 전임 정권이 그물을 치려고 했을 때 그냥 두었으면 문재인은 중국을 피해 갈 수 있었다. 중국에 당당하게내가 놓은 거물이 아니잖은가?’, 그런데 이 등신들이 그물을 치기 전부터 중국에 찾아가 보다 강력하게얼러 주십사하고 사정까지 한 놈들이다. 물론 자신이 대통령 되면 그물 얘긴 꺼내지도 않겠다며 다짐을 했을 것이고. 그러나 아직도중국의 사드보복이 지속 되는 것은, 대가리 숙이고 올 때 보다 더 완벽한 거물이 쳐져 있으니 중국으로선 더 열 받고 미쳐 돌아가는 것이다. “이런! //식들! 우리를 속여!?” 이 썰을 읽는 당신이라면 어떨까? 생각하고 자시고 할 것 없다. 1+1 괘씸죄.

 

미국이라는 호랑이는 또 어떤가? 그들은 우리에게 마음착한, 한 없이 아량을 베푸는, 어쩌면 중국이나 북괴라는 호환(虎患)을 막아주는 정말 착한 호랑이었다. 특히 문재인은 미국이라는 호랑이에게 개인적으로 남한산성에서 청 태조에게 일배삼고두(一拜三叩頭)한 인조임금 만큼 미국 호랑이를 대해야 했다. 옛날 문재인의 상전이자 주군이었던 노무현은 미국 호랑이가 시비건 적도 없건만 호랑이 앞에 가서만약 미국이 없었더라면 지금쯤 자신은 정치범 수용소에 있었을 것이다라며 알랑방귀까지 뀌었지만, 문재인의 부모는 호랑이 등에 업혀 흥남탈출을 하지 않았던가? 부모의 은인이면 자식의 은인 아닌가? 부모가 미국 호랑이 등에 업히지 못 했다면 문재인의 오늘이 있었을까?

 

그런데 은인 호랑이를 문재인은 우습게 본 것이다. 호랑이가 아무리 순치(馴致)가 되었어도 호랑이는 호랑이고 부지불식간 야성을 드러내는 것이다. 그것을 간과 하고, 착한 호랑이는 언제까지 착할 줄 착각한 것이다. 아니한 말로 잠자는 호랑이의 코털을 약까지 올리며 건드린 격이다. 호랑이 앞에선 주인 노무현처럼 갖은 알랑방귀를 끼다가 호랑이 굴을 벗어나 제 집으로 돌아오면, 산적해 있는 호환(虎患)의 위기 앞에서 그것도 이빨을 드러내고 미쳐 날뛰는 호랑이 사냥 길라잡이를 자신이 하겠다는, 참으로 하룻강아지 미친 범 무서운 줄 모른다는 개수작을 부리기도 심지어나 없인 절대 호랑이 사냥은 불가하다며 개처럼 짖지를 않나. 이 썰을 읽는 당신이라면 어떨까? 생각하고 자시고 할 것 없다. ‘이 개//식 봐라! 어디 엿 한 번 먹어 봐라!’ 이 역시 1+1, 이것이 한. FTA재협상 내지 폐기의 전말인 것이다.

 

변장자가 동자의 말을 듣지 않고 두 마리의 호랑이 중 한 마리를 찔러 죽였다 치자, 나머지 한 마리가 분명히 변장자에게 달려들었을 것이다. 한 마리를 찔러 죽이는 사이 기운이 다 빠져 오히려 변을 당했을 수도 있다.

 

사나운 범 두 마리 앞에 가서 따로따로 대갈빡을 숙여가며 통사정을 하고 돌아서서 엉뚱한 개수작이나 개GR을 떨면 성난 두 호랑이가 가만있겠는가? 정말 살고 싶었다면 그래도 착한 호랑이, 자신의 상전이 칭송하고 고마워했던 나아가 자신의 부모를 살려 준 호랑이에게 납작 엎드려 살려 주십사 읍소를 해야 했다. 북괴라는 미친 호랑이 사냥 길라잡이가 그렇게 탐이 나고 폼 잡고 싶었어? 감당도 못하는 자가?

 

도대체 정말 웃기는 짜장면은 변장자는 그래도 천하장사였다. 두 마리가 싸우다 지치면 때려 잡을 힘이라도 있었다. 며칠 전 보니 이 등신 같은 자가 호랑이 사냥에 필요한 모든 장비나 계획을 하필 미친 호랑이 굴속에 두고(일부러 보냈을 수도…)나왔다는 것이다. 당장 미친 호랑이 사냥을 하려 해도 장비나 계획이 탄로나 할 수 없는 처지가 된 것이다.

 

문제는 하루빨리 미친 호랑이 사냥을 끝내야 하는데, 모든 계획이 허사가 되고 물거품이 된 것이다. 이제 시간이 가고 날이 가면 갈수록, 그러는 사이 미친 호랑이 새끼는 자꾸 불어날 것이다.

 

문재인은 지금 미국이라는‘FTA재협상 호랑이’, 중국이라는사드보복 호랑이이에게 양쪽 가랑이가 잡혀 있는 것도 모자라 벌린 가랑이 사이에 매달려 있는 쌍방울을북핵 호랑이에게 먹힐 위기에 처해 있는 것이다. , 지 발등 지가 찍고 오도 가도 못하는 쌍방울 떨어진 무능아가 될 처지다.

 

이 위기를 벗어나려면 지금도 늦지 않다. 조만간 트럼프 대통령이 방한을 한단다. 기회다. 부끄러워하지 말라! 주저도 하지 마라! 그리고 목청껏 외쳐라! “~~!!! 살려 주십시오!!!세 번만 외쳐라. 그래야 문재인 본인은 물론이려니와 국민 모두가 세 마리의 호환(虎患)에서 벗어 날 수 있다.

덧붙임(수정 보완)

썰을 풀고 나니 나 자신도 헛소리 한 거 같다.

심각하게 썰은 풀었지만 생각해 보니,

문재인은 호환(虎患)보다 더 무서운 야동을

즐긴다는데 이런 호환 얘기가 귀에 들어가겠어?

참 안타깝다.

 

.

2 Comments

  1. 백발의천사

    2017년 10월 23일 at 3:55 오후

    오선생님 오랜만입니다.
    지난 10여일 미국과 캐나다를 여행하고 왔습니다. 단풍철이라 메이플로드가 어쩌구 해서 다녀 왔는데 북쪽으로 갈수록 단풍이 좋더군요. 그러나 뭐니뭐니해도 온 산이 울긋불긋한 우리나라 단풍만은 못하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각자의 느낌 나름이겠지요. 오늘자 조선일보에 올려진 이춘근 한국해양전략연구소 선임연구위원의 칼럼을 읽으면서 “전쟁은 ‘진정한 평화’라는 고상한 목적을 이룩하기 위해 사용되는 최후의 수단이다” 라는 말이 인상깊게 와 닿더군요. 국가 안보에 관해서는 정치인들 당리당략에 함몰되면 안되는데 요즘은 말 잘하는 사람들 말장난하는 것 처럼 보이는게 정말 걱정스럽습니다. 트럼프나 시진핑이나 다 당대의 고수들 아닙니까? 김정은이도 참모가 누군지 모르지만 만만치 않은데 도대체 어찌할 것인지…..
    저나 오선생님이나 여생이 이제 30년(!!)도 채 남지 않았는데 너무 걱정하지 마십시다. 옛말에 죽어봐야 저승을 안다고 했으니…..어쩌겠습니까? ㅠㅠ

    • ss8000

      2017년 10월 24일 at 6:25 오전

      저는 죽는 게 두려운 것 보다
      문재인의 국정 다루는 게 무섭습니다.
      30년(쓰 시는 김에 좀 더 쓰시지 않으시고…^^)이 무에 그리
      대단하겠습니까. 5년 후 10년 후 제 아이들 손자손녀가 걱정이지요.

      솔직히 제 자신만 두고 말씀드리면 부러울 게 별로 없습니다.
      많은 돈은 아니지만 노후를 염려 하지 않아도 될 정도
      아이 삼남매 다 시집장가 가서 제 앞길 개척했고…

      그러나 이런 것에 안주 하기엔 문재인의 그리고 그 패당의
      나라 다스림이 걱정스러워 밤낮으로 우국(憂國)지심을 이런 자리에
      토 하는 것입니다.

      저도 11월 23일부터 12월5일까지 캐나다에 갑니다.
      저는 이번에 가면 이민은 아니더라도 최소한 붉은 정권이
      소멸 되는 그 시간만이라도 그곳에 머물 곳을 알아 보려고 합니다.

      그나저나 다녀 오셔서 시차 적응도 못 하셨울 텐데…
      일기가 불순한 때입니다. 건강 유념 하시옵기를……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