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비 종교집단의 우상숭배.

전국시대 위()나라 문후(文侯)때 서문표(西門豹)라는 인물이 있었다. 그가 위 문후의 명으로 어떤 지방의 방백으로 부임해 보니 성안의 거리가 한산하며 왕래하는 백성들이 많지 않았다. 어느 날 주민회를 열고 그 연고를 물었더니하백(河伯:水神 즉 물귀신)이 부인을 취하는 바람에 우리가 이렇게 고통을 당하고 있습니다.”라며 하소연을 한다.

 

고을 가운데는 큰 강이 흐르고 있었다. 이를테면 하백은 그 강을 다스리는 수신(水神)이고 예쁜 여자를 좋아하여 매년마다 여인을 한 명 씩 골라 부인으로 받아들이는데 여인을 하백에게 보내주면 해마다 풍년이 들고, 여인을 보내지 않으면 하백이 노하여 파도가 일어인가를 덮치거나 농사를 망친다는 것이었다.

 

서문표가 뒷조사를 해본즉 이런 행사를 처음 시도한 것은 고을의 호족과 무당 그리고 아전들이었다. 그들은 매년 백성들에게 수십만 전의 세금을 걷어 하백의 부인을 찾는 비용으로 쓰고 나머지는 자기들끼리 나누어 갖는 것을 알았다. 뿐만 아니라 하백의 부인으로 점지된 처녀의 부모는 딸을 살리기 위해 빚을 내서라도 뇌물을 바쳤고 그렇지 못한 부모들은 야반도주를 하거나 딸이 강물에 던져지는 모습을 바라볼 수밖에 없었다.

 

드디어 그해의 행사 날 서문표도 직접 참관하기로 했다. 엄중한 행사에 서문표는 무당과 그 제자들 그리고 그동안 행사의 주관자들인 호족과 아전들을 도열시킨 뒤, 처녀를 하백에게 바치려는 순간 그날의 희생양이 된 처녀의 얼굴이 곱지 않다며 무당에게 명한다. ‘아름다운 처녀를 구해 다시 바치겠습니다.’라는 말을 하백에게 전하라며 강물로 들어가라고 한다. 결국 버티는 무당을 강제로 강물에 집어 던졌으나 아무런 반응이 없자 무당의 제자와 호족 그리고 아전들을 모조리 강물 속으로 수장을 시켰지만 그 해는 대풍이 들었고 집집마다 태평가가 절로 흘러 나왔다. 그 소식을 듣고 도망쳤던 주민들이 다시 돌아와 큰 고을이 되었던 것이다.

 

지진으로 폐허화 된 네팔의 상징 중 하나엔쿠마리라는 살아있는 여신 제도가 있는 모양이다. 쿠마리라는 말 자체가살아 있는 여신이라는 뜻이란다. 이들은 4살 정도의 나이에 여신으로 선정되어 힌두교 사원에서 78년의 세월을 보내다가 초경을 시작하면 다시 일반 여자아이로 돌아온다는 것이다.

 

쿠마리를 선출하는 과정 또한 이색적이다. 32가지의 조건을 충족시켜야 하는데대충은 얼굴이 미인이어야 하고 몸에 상처나 천연두 자국이 없어야 하고 이가 고르게 나있어야 하고 머리카락과 눈의 색깔이 짙은 검은색이어야 한다. 그리고 겁이 없어야 한다고 하는데 이걸 테스트하기 위해 쿠마리 후보들 한명씩을 죽은 물소, 돼지, ,닭 등의 머리가 가득 있는 곳에 밤새 가둬둔다고 한다. 그 때 아이가 울거나 소리를 지르며 나오면 탈락인거고 그대로 밤을 새면 쿠마리로 선정된다 한다.

 

그것보다 더 큰 문제는 쿠마리로 선정된 아이들의 미래였다. 신의 몸에서 피가 나오는 것을 굉장히 불경스럽게 생각하기에 초경을 시작하면 쿠마리로서의 신분을 잃고 쫓겨난 그 아이들은 집으로도 돌아가지도 못하고(가족에게 불운이 온다…) 결혼도 못하고(남편이 일찍 죽는다는….) 멀리 떠나서 결국 국경근처의 창녀촌으로 들어가는 경우가 허다하다고 한다.

 

아무리 종교적 가치와 문화적 차이라고 하지만 21세기라는 문명사회에 이런 제도가 있다는 게 놀랍지 않은가? 세상에 살아있는 신으로 추앙 받다가 창녀가 된다는 허무맹랑한 사태가 신성한 신의 나라 네팔에서 벌어지고 있는 것이다. 어제 某종편을 보는데 쿠마리에 대한 얘기를 보여 준다. 순간 네팔, 지진, 쿠마리라는 단어가 머릿속을 함께 헤엄친다. 그리고 생각나는 단어일부함원오월비상(一婦含怨五月飛霜)’ 한 여인네가 한을 품으면 오뉴월에도 서리가 내린다는데….수천 년 이어 온 어린쿠마리들의 한은 어디로 표출 되었을까?

 

20155월 하순의 어느 날 씀.

 

 

덧붙임,

미쳐도 단단히 미친 대한민국이다. 소위 전. 현 윗대가리들이 미쳤거나 추종하는 자들이 미쳐 날뛰자 이제 나라가 미쳐 돌아간다. 얼마 전 지하철역에 문재인의 생일축하 광고가 떴다고 잠시 시끄러운 적이 있었다. 마치 북쪽의 김가 왕조들의 폐습(弊習)을 따라한다고 의식 있는 시민들로부터 비난을 받았고(지금은 내렸는지 어떤지 모르지만…), //이들을 그리 싫어 한다는 박근혜의 추종자들이 김가 왕조를 따라하는 문가의 행태를 비난한지 얼마 지나지 않아 국내도 아닌 미국 뉴욕 어디엔가 문재인의 광고를 본 딴 박근혜의 대형 광고가 떴다는 기사를 보았다. 그 순간 보수인지 박근혜의 광신도인지 딱 한마디로미쳐도 단단히 미쳤군이라며 속앓이를 했다.

 

근데 여기 더 미친 집단이 있다. 마치 경쟁이나 하겠다는 건지 세계에서 가장 번화한 뉴욕 맨하탄의 타임스 스퀘어(박근혜의 사진이 걸린 동일 장소인지는 모르겠다)에 문재인의 생일을 축하하는 광고가 게재되고 있다는 것이다.(광고가지고 되겠나? 아예 땅을 사서 문가의 동상을 세우지 않고…)

 

이 따위 작태를 벌이는 유일한 집단이 북괴의 김가 왕조다. 그 놈들을 국가라기보다는 하나의 거대한 사이비 종교집단이다. 부러운 게 없어 이 땅의 전 현직 대통령이라는 자들의 추종자들이 그런 사이비 종교집단의 작태를 따라하나? 현금 한반도에서 벌어지는 행태나 돌아가는 꼬락서니가 나라가 아니라 똥돼지敎, 뭉가敎, 근혜敎 등을 우상(偶像)으로 하는 종파가 다른 거대한 사이비 종교의 광신도집단들이 미쳐 날뛰는 세상일 뿐이다.

 

같은 뿌리에서 출발한 수니파니 시아파니 하는 무슬림의 종교전쟁을 보듯, 이 땅의 3대 거대 사이비 종교가 종교전쟁을 벌이고 있다. 수년 전 네팔의 지진을 돌이켜 생각해 보면 꼭 과학적 근거에 의한 지각운동이라고만 할 수 없을 것 같다. 또한 네팔이나 이 땅에나 우상숭배를 타파한 서문표 같은 인물이 하나 나왔으면 …..하는순전히…. 내 생각이다.

4 Comments

  1. 데레사

    2018년 1월 24일 at 9:56 오전

    아무리 자기들이 존경하는 대통령 이라고 해도
    타임스퀘어에 대형광고는 전 코미디죠.
    그곳이 얼마나 북적거리는 곳인데 보는
    사람들이 과연 축하를 해줄까요?
    미쳐도 단단히 미쳤죠ㅡ.

    • ss8000

      2018년 1월 25일 at 5:44 오전

      미친 놈들의 미친 짓입니다.
      보세요. 미친 짓 계속하니 이제 지지한 애들도
      식상했나 봅니다. 지지율이 팍 꺾였습니다.
      그 놈의 지지율 백 날 천날 갈 줄 알았나 보죠?\
      오래 못갑니다. 저 늠.

  2. 비사벌

    2018년 1월 25일 at 9:54 오전

    광고보는 사람들은 이북이나 남한이나 똑같이 우상숭배하는나라라고
    생각 할꺼에요. 미쳐도 더럽게 미쳐갑니다. 고생해서 이루어놓은 대한민국이
    이렇게 허무하게 무너지네요

    • ss8000

      2018년 1월 25일 at 11:00 오전

      그러게 말씀입니다.
      이거 어떻게 해야 하는 겁니까?

      그나마 저 같은 놈은 이렇게 썰로라도 무너진 억장을
      달래지만, 정말 나라를 생각하는 애국자 분들의
      애간장은 무엇으로 달래고 계시는지…
      미치겠습니다.

      그래도 조금씩 희망이 보입니다.
      2030 젊은 아이들이 정신이 좀 들어 가는 것과
      뭉가늠의 지지율이 대폭 떨어져 간다는 사실은
      고무적입니다. 제 생각에는 피양 동계올림픽만 끝나면
      미국은 김정은과 문가를 더 조이지 싶습니다.
      그리 되어야 하고….

      원장님! 그래도 희망을 가지십시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