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현령(求賢令)”과 자유한국당.

오늘은 꼭두새벽부터 ‘개子息들! 개gr하고 자빠졌다.’라고 욕부터 한마디 하고 시작하자.

 

역적 동탁을 토벌할 때, 조조와 원소가 한가한 틈을 타 대화를 나눈다. 원소가 조조에게 물었다. “천하를 얻으려면 무엇이 필요하며 만약 일이 뜻대로 풀리지 않으면 무엇에 의존 하겠소?” 그러자 조조가 그대는 어떻게 생각하시오? 라고 역으로 묻자“남쪽으로 황하를 장악하고 북쪽의 지방을 점거한 후 또 다른 오랑캐의 군사를 합병하여 남쪽으로 천하를 다툰다면 평정할 수 있지 않겠소?”그러자 조조는 나는 달리 생각하오.“ 천하에 지략이 뛰어난 인물. 용맹이 출중한 인물을 기용하여 도(道)로써 그들을 다스리면 가능할 것이오.

 

그 후 원소는 바라던 대로 기주(冀州: 지금의 북경을 포함한 하북, 산동, 산서의 지역)의 너른 땅 뿐 아니라 청주. 병주. 유주를 차지하며 가장 왕성하고 강력한 인물로 부상한다. 그러나 후일 원소의 휘하에 있던 순욱, 곽가 같은 문신과 장합. 고람 같은 무신은 원소를 떠나 조조에게로 갔을 뿐 아니라 그들은 조조가 원소를 패망시키는데 공1등신이 되었던 것이다. 특히 원소에게는 제갈량 버금가는 전풍과 저수 같은 뛰어난 책사가 있었지만 원소는 그들을 중용 하지 않고 오히려 감금 시키거나 살해를 한다. 인재를 몰라보고 경시한 것이다.

 

즉 원소는 영토 확장(오늘날 우리 정치사와 비교하면 대가리 쪽 수 불리는 것)을 천하쟁패로 했지만, 조조는 인재등용을 으뜸으로 쳤던 것이다. 여기서 벌써 패자(覇者)와 패자(敗者)가 구분이 된다.(대가리 쪽 수 적었던 더더더더…불어 음주단속 당에 패한 꼬라지가 똑 같다)

 

삼국지(三國志), 위서(魏書), 무제기(武帝記: 조조記)에 보면“구현령(求賢令)”대목이 나온다. 구현령, 글자 그대로 현명한 인재를 구하라는 명이다. 요즘으로 치면 인재초빙 구인광고가 아닐까?

 

이르되,,,,

 

예부터 천명을 받아 창업을 하거나 나라를 중흥시킨 군주들은 모두 현인과 군자를 찾아내어 그들과 더불어 천하를 통치했다. 현명하고 유능한 인재가 여염집에서 나오는 것이 아닐진대 어떻게 우연으로 서로 만날 수 있겠는가. 윗자리에 있는 사람이 찾아내어 기용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지금 천하는 아직 불안하다. 이런 시기에는 더욱 현명하고 유능한 인재가 필요하다.

 

춘추시대 노나라 대부 맹공작(孟公綽)은‘조(趙)나 위(魏)의 가노(家老:집사)는 너끈하지만 등(藤)이나 설(薛)의 대부는 감당할 수 없다.’라고 했다. 만약 청렴한 선비가 있고 나서야 비로소 등용할 수 있는 것이라면 제나라 환공이 어찌 천하를 제패할 수 있었겠는가. 지금 천하에 남루한 옷을 걸치고 옥과 같은 청결하고 고상함으로 위수 물가에서 낚시질이나 일삼는 인물이 어찌 없겠는가. 또한 형수와 사통하거나 뇌물을 받았다는 오명은 받지 않았지만 재능이 있으면서도 위무지(魏無知)의 추천을 받지 못한 인물이 어찌 없겠는가. 그대들은 나를 도와 신분이 낮은 사람들을 잘 살펴 추천하라. 오직 재능만이 기준이다. 나는 재능 있는 인물을 기용할 것이다. 조조가‘구현령’을 공포한 것은 서기210년(단기2443년, 漢헌제 건안15년, 신라 내해이사금15년, 고구려 산상왕14년, 백제 초고왕45년)이다.(위에 열거한 인물들은 기회 있으면 별도로 언급해 보겠다)

 

자유한국당의 혁신비상대책위원회 출범에 즈음하여 당내 계파 모두가 거부감을 갖지 않을 비대위원장 후보를 찾는 것에 고심을 하고 있다는 것이다. 특히 후보군에 이름을 올린 인사들 대부분이 비대위원장직을 고사하는 것도 당 지도부 입장에선 여전히 고민거리라는 것이다.

 

나는 한마디로 이런 행태를 개子息들의 개수작 질이라고 단언한다. 이 개子息들 주둥이로는 인재를 초청한다고 떠벌이고 여전히 대가리와 몸뚱이는 전혀 그러고 싶지 않고 이미 저희들끼리 해 처먹을 놈 정한 뒤 언론 플레이를 하는 게 틀림없다.

한참 지난 얘기지만 안철수가 신당을 만들고 별의 별 수작을 부리고 있을 당시 전북지사 출마를 검토 중인 강봉균 전 재정경제부 장관은 박찬숙 앵커가 진행하는 채널A의 ‘생방송 토요뒷談話’ 프로그램에 출연해 ‘박근혜 정부에서 재경부 장관(경제부총리)을 맡아 달라고 제안한다면 어떻게 하겠느냐’는 질문에는 “소신대로 하라는 전제가 있다면 경제를 살리기 위해 못할 것 없다. 하지만 소신껏 하라 할 것 같지는 않다”고 답했다. 또 좀 오래된 얘기지만 안철수 신당의 책사라고 불리 우는 윤여준을 모시기 위해 안철수 측은 삼고초려(三顧草廬)가 아닌 물경 팔고초려(八顧草廬)를 했다고 대문짝만하게 나왔었다.

 

첫째,

거듭 강조하지만, 구현령은 현인(賢人: ‘굳세어라 금순이’를 부르신 국민 카수 현인 선생이 아니다.)을 찾아내자는 구인광고다. 적재적소(適材適所)에 꼭 필요한 사람이라면 쟁점과 관계되는 일과는 무관하게 흠결(欠缺)이 있더라도 모셔야 하는 것이다.

 

문재인은 선거공약 중 적폐청산을 가장 우선으로 부르짖으며 그 중 4대 적폐(기억은 안 나지만…)를 강조하며 인선에 들어갔었다. 지금 현재 문재인 정권하에 등용 된 주요인사에는 강간범, 교통특례 위반 범, 주민등록법 위반 범,…아무튼 문재인이 가장 우선시했던 적폐청산 대상자들이지만 소위 청문회에서 모조리 거부당한 범죄인들이지만 문재인의 주장으로 모두 등용 된 것이다. 이는 조조의 구현령에도 있지만, 이는 형수와 사통하거나 뇌물을 받았더라도 자신에게 꼭 필요한 인재는 씀으로 본인 색깔의 정치를 하는 것이다. 적이지만 배울 만 하지 않은가?

 

둘째,

솔직히 안철수가 삼고초려(三顧草廬)가 아닌 물경 팔고초려(八顧草廬)를 하고 모셔왔다는 윤여준이 그만한 가치가 있는 인물이었던가? 그러나 당시로는 안철수에게 그가 절박(切迫)하도록 필요했기에 팔고초려씩이나 했던 것이다. 자유한국당이 비대위원장을 맡은 인물을 초청한다고 하지만, 아니한 말로 절박(切迫)한 심정이 있기는 했던가? 어물전 좌판에 죽은 생선 펼치듯 고명(高名)한 인물들의 이름만 잔뜩 깔아 놓고, 팔고(八顧)는 고사하고 삼고(三顧) 아니 예를 다하여 그 분들의 면전에 삼가 옷깃을 여미고 넙죽 절하고‘간절히 원 하옵니다’라며 직접 찾아뵙기는 했던가? 足같은 개子息들 넙죽 절하는 건 최 진사 앞의‘칠복이’만 하라는 게 아니다.

 

셋째,

등장하는 인물론이다. 하다하다….돌, 백 바지가 수술밖에 모르시는 외과전문 의사 선생님까지 등장한다. 그들이 맡는다면 정말 맡길 의사가 있을까? 그런 의사가 있었다면 내과의사는 정신과 의사(내가 잘 아는 애국 원장 선생님도 계신다.)는 왜 안 찾았나. 진정으로 당내 갈등을 막기 위한 인사라면 하필 불그레한 돌이나 백 바지라니…그런 인물 정도라면 당내에 불그레했던 제주지사(지금 막 이름이 기억 안 난다. 마침 무소속 이 아닌가?)는 어떻고 도지사 선거에서 떨어 진 남某는 또 어떤가? 이회창翁 같은 경우는 당내에서 반대하는 놈들이 많다며 발표한 후 명단에 올렸으니 그 양반 초장부터 더러워 승낙하겠나? 그리고 정작 예를 다 해 찾아뵙고 청을 드릴 인물 특히 불편부당(不偏不黨)의 대명사 ‘이문렬 선생’ 같은 분에게는 무례하게 전화 한 통 찍 건다면, 입장을 바꿔 놓고 너희 개子息 같으면 응할까?

 

이 놈은 이래서 안 되고 저 놈은 저래서 안 되면, 사람을 구한다는 저희는 100% 흠결이 있는 놈들이 저희 잣대로 100% 흠결 없는 사람을 찾는다는 게 말이 될까?

 

너희 놈들 귀구멍에 다시 한 번 강조하지만,.“천명을 받아 창업을 하거나 나라를 중흥시킨 군주들은 모두 현인과 군자를 찾아내어 그들과 더불어 천하를 통치했다. 현명하고 유능한 인재가 여염집에서 나오는 것이 아닐진대 어떻게 우연으로 서로 만날 수 있겠는가. 윗자리에 있는 사람이 찾아내어 기용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지금 천하는 아직 불안하다. 이런 시기에는 더욱 현명하고 유능한 인재가 필요하다.”라고 했다. 집구석이나 사무실에 처 박혀 앉아서 전화로 찍찍 거리지 말고 정말 필요한 분이면 발로 뛰어라. 그것도 맨발로….

 

이 형편없는 개子息들아!!!

 

 

2 Comments

  1. 데레사

    2018년 7월 8일 at 1:31 오후

    아무리 사람이 없기로 외과의사에게 비대위장을 맡아달라 한것은
    말이 아니지요. 그 분은 응급환자의 생명을 살리는것을 인생의 목표로
    삼고 있는 분인데 그 분을 정치에 끌어들이려 하다니요?
    거기다 이정미는 뭐며 유시민은 또…. ㅎㅎ

    앞으로도 한줄기 빛도 안 보입니다.

    • ss8000

      2018년 7월 8일 at 5:31 오후

      근데 가만히 생각해 보면 아주 틀린 말은 아닌 거 같습니다.
      쓸 모 없는 개자식들은 외과 수술하듯 모조리
      도려내고 암적인 존재는 추려내고 다시 봉합 하라는 의미도
      있을 듯합니다.

      암틍 설령 그렇더라도
      미친놈들 수준입니다. 아이고! 저 따우로 해서 정권 재창출?
      아나! 콩 떡이다. 병신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