멍청한 순국선열님들.

 

 

손무(孫武) 예:

손자병법의 창시자 손무는 제나라 사람이다. 제나라에선 그의 저서‘손자병법’을 알아주는 이가 없었다. 그런 그가 오자서의 소개로 오 나라 왕 합려에게 초빙되었다. 오왕 합려는 손무의 역작‘손자병법13편’을 모두 읽은 뒤였기에 병법에 의한 실물 훈련이나 진법을 보고 싶어 했다. 손무는 교범대로 즉시 실물 병법을 보이려하자, 무슨 생각이 들었는지 합려는“여자도 되겠느냐?”라고 묻는다.

 

손무는 거리낌 없이 가능하다며 답하고, 이에 합려의 허락을 받아 궁중의 미녀180명을 불러내어 그들을 2개편대로 나눈 뒤 다시 오왕 합려의 총애를 받는 애첩 둘을 뽑아 각 편대의 대장으로 삼고, 모두에게 창을 들게 하고 장대(將臺)에 올라 큰 소리로 명령했으나 궁중의 미녀들과 애첩들은 깔깔거리며 웃어대기만 했다. 그 모습을 본 손무가 말하기를“약속이 분명하지 못 하고 명령전달이 충분치 못한 것은 우두머리 된 사람의 죄이다.”라고 하고, 다시 세 번 군령을 들려주고 다섯 번 설명을 한 다음에 큰북을 울리며 호령했으나 여자들은 다시 웃어대 기만하였다.

 

다시 손자가 말하기를“군령이 분명치 못하고 전달이 불충분한 것은 우두머리의 죄인데 이미 약속이 분명히 전달되었는데도 병졸들이 규정대로 움직이지 않는다는 것은 곧 우두머리 된 자의 죄이다.”라며 군령대로 우두머리를 참수하려했다. 오왕 합려가 사열대에서 내려다보니 자신의 총희(寵姬)두 사람이 손자의 손에 참수되려는 것에 크게 놀라 황급히 명령을 내리기를“과인은 이미 장군의 용병이 뛰어난 줄 잘 알았소. 과인에게 그 두 여자가 없다면 밥을 먹어도 맛을 알 수 없을 정도이니 부디 용서해 주기를 바라오.”라고 했다. 손자는 말하기를“신은 이미 임금의 명을 받아 장수가 되었습니다. 장재군군명유소불수(將在軍君命有所不受)즉, 장수가 군진에 있음에 임금의 명령을 받들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라고 하며 마침내 두 애첩의 목을 베고 군법을 시행했던 것이다.

 

오기(吳起)의 예:

손무와 더불어 병서로 쌍벽을 이루는 전국시기 군사지도자 오기(吳起)가 있다. 그래서 후대 사람들은 손오병법(孫吳兵法)이라고 하는 것이다. 오기가 남긴 유명한 일화가 있다. 총사령관인 오기는 출병하기 전 등에 종창이 난 병사의 상처를 입으로 빨아 치료해 주었다. 이 사실을 안 그 병사의 어미는 땅에 주저앉더니 대성통곡을 했다. 장수가 병사의 종기를 빨아줄 정도의 인물이라면 병사를 잘 돌봐주는 덕장일터인데 정반대의 반응을 보인 걸 이상하게 여긴 이웃사람이 까닭을 물어보았다.

 

어미의 입에선 이런 말이 흘러나왔다.“지난번 전쟁 때 저 아이의 아비가 오 장군의 휘하에 있었는데, 그때도 장군이 상처를 입으로 빨아 치료해 주었소. 아비는 그 일에 감동하여 목숨을 아끼지 않고 선봉에서 싸우다 전사했소. 이제 저 아이의 등창을 또 오 장군이 입으로 빨아 치료해 주었으니, 자식마저 아비의 길을 가지 않겠습니까? 나는 이를 서러워하는 것입니다.” 연저지인(吮疽之仁)이란, 남의 몸에 난 종기를 입으로 빨아 낫게 해 주는 어진 행동을 이름이나 목적 달성을 위해 가식적으로 어진 행동을 하는 것으로도 해석한다.

 

오기(吳起)에겐 또 다른 일화도 있다. 그는 전쟁에 임하면 졸병들과 같은 군막(軍幕)을 썼고 졸병들이 먹는 식사를 똑 같이 먹고 함께 잤다고 한다. 그런 장군을 두고 병사들이 어찌 충성(전투)을 다 하지 않겠는가? 그래서 오기는 살아생전 벌어진 전쟁(전투)에서 단 한 번도 패한 적이 없었다.

 

문재인의 예:

文 “국군의 날 행사 간소화, 사병 고충 생각해야”

출처 :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8/10/02/2018100201292.html

 

이럴 때 어떤 표현이 어울릴까? ‘고양이 쥐 생각?’ 아니다. 문재인의‘연저지인(吮疽之仁)’이다. 사병 고충을 아는 자가 군대는 왜 필요한가? 그냥 몽땅‘고향 앞으로~!!’대통령 령(令)으로 하는 게 좋을 듯하다. 하긴 이미 무장해제를 하나하나 하고 있잖아?

 

文“서해 NLL 계속 피로 지킬 수 없어”

출처 :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8/10/12/2018101201466.html

 

이런! 미친X! 피로 안 지키면 바다 물로 지키냐? 바닷물로 참호 파고, 바닷물로 방어막 치고, 바닷물로 물총이나 물대포 쏘고…. 이리 간단한 걸 오늘날 까지 피 흘리며 NLL을 지켜온 순국선열님들은 바보 멍청이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