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대를 망치는 문재인.

역적 동탁도 죽고 그를 따르던 황건적 잔당을 모두 토벌한 조조의 기세는 한마디로 욱일승천이고 승승장구였다. 더불어 허울뿐인 황제(헌제)이지만 극진히 모시고 멸망해 가는 漢나라를 지탱하며 천도까지 감행한다. 이에 감격한 황제는 조조에게 대장군(大將軍)의 직함을 내린다. 당시 조조를 필적할 만한 대상은 원소밖에 없었다. 그런데 황제는 조조의 기세에 눌려 원소에게 태위(太衛)에 임명한다. 불만에 가득 찬 원소는 자신의 직함이 조조보다 하위직이라는 이유로 태위 사령장(辭令狀)을 거부한다. 이 소식을 접한 조조는 스스로 대장군 직에서 사퇴하고 원소에게 양보한다. 조그만 밥그릇 따위엔 연연하지 않겠다는 난세영웅의 의연한 결단이다. 간웅이 아닌 영웅으로 조조를 재평가하는 대목이다.

 

요즘 조선일보엔 516혁명 50주 년을 맞아 516주역의 한사람이었던‘김종필’전 총리와의 대담을 연재하고 있다. 물론 재미있게 읽고 있다. 그런데 516의 순수한 동기는 정군(整軍)즉 요즘으로 치면 국방개혁에서 기인 된 것이라는 것이다. 당시 군대의 요직으로 있던 장군들 중에 독도법(讀圖法)도 모르는 장군들이 허다했고 그런 장군들을‘똥별’이라고 비하 했다는 것이다. 그런‘똥별’들의 옷을 벗기고 군대의 기강을 잡겠다는 의지가 지나쳐 결국 정권을 몰아내는 혁명으로까지 번진 것이다. 결국 국방개혁은 구국의 일념에서 비롯된 것이고, 그 구국의 일념이 한강의 기적을 태동시킨 516군사혁명인 것이다.

 

정권 후반기에 국방개혁을 시도하는 모양이다. 좌빨정권 10년 이래로 우리 군대가 말이 아니다. 좀 심하게 얘기하면 상하 장병을 막론하고 요즘 군대는 군대 같지도 않은 군대인 것은 주지의 사실이다. 뭔가 나약해 보이고 영(令)도 안 서며 군의 기강이 문란할 대로 문란한 그런 군대가 된 것이다. 오죽했으면 군대도 안 간 대통령의 눈과 머리에서 개혁의 필요성을 느꼈겠는가. 서해상의 도발로 1.2차 서해교전, 천안함폭침, 연평도 포격 등등 아무리 놈들의 기습도발 이라고 하지만 한 번도 제대로 응징하지 못하고 철저하게 당해 온 국지전의 모습이다. 놈들이 얼마나 우리 군을 우습게 봤으면 치고 빠지기를 밥 먹 듯 할까?

 

이런 군대의 모습에 군대를 안 다녀온 고위층이 수두룩한 정권에서 국방개혁을 시도하는 데 자꾸 브레이크가 걸리는 모양이다. 516처럼 혁명을 하자는 것도 아니고 국가의 장래를 위해개 혁을 하자는 것을 두고, 그것도 현역이 아닌 전직 해· 공군참모총장 43명이 반기를 들고 불참 성명을 냈다는 것이다. 도대체 이 사람들은 전직이긴 하지만 어느 나라 출신의 군인들 이었는가? 일본군이나 만주군 출신은 아닐 테고 분명히 대한민국 군 장성들이 틀림없을 텐데 국방개혁을 반대하는 이유가 애매모호하다.

 

이 또한 한마디로 표현하면‘밥그릇 싸움’이다. 그들이 반대하는 이유는 지휘조직을 복잡하게 만들어 합동성을 강화하지 못하고 각 군의 전문성을 훼손한다는 게 이들의 논리라고 하지만, 사실은 저들 밥그릇의 크기가 달라지는 게 두려운 한심한 작태일 뿐이다. 물론 개혁의 근간에는 대한민국정부수립과 창군 이래로 지나친 육군 우대도 문제점은 있다. 우리 군대가 육군으로만 전쟁을 치르고 국방을 하는 것은 아닐 텐데 모든 혜택과 승진은 육군위주로 행해지고 있다는 것은 충분히 고려해 볼 일이다.

 

그러나 어쨌든 비록 소외감을 가졌더라도 일단은 함께 자리를 하고 심각하게 난상토론도 벌이며 이번 개혁에 육군위주의 군서열도 타파 하는 것까지도 개혁의 대상으로 삼으면 안 될까? 조조는 국가의 앞날을 위해 스스로 큰 밥그릇을 양보하는 미덕을 보였다. 우리 군도 밥그릇에만 연연하지 말고 국가와 국방을 위한 개혁에 동참했으면 한다. 지나치게 제 밥그릇에 연연하는‘똥별’이 되지 말고…….

 

사족:

위의 썰은 전임 해. 공군장성을 비난하거나 비하 하자는 의도가 아니라 기왕 국방개혁을 시도하는 시점에서 지휘조직의 합동성이나 전문성의 훼손을 빙자하여 반대할 것이 아니라 군 원로로서 경험에 의한 다양성과 군내의 문제점을 허심탄회하게 의견을 주고받으며 국방의 본질을 개선하자는 것이다. 그러자면 무조건 반대만 할 것이 아니라 오히려 그 분들의 경험을 더욱 살리는 장이 되었으면 한다.

 

BY ss8000 ON 5. 15, 2011 (국뻥개혁과 똥별에서….)

 

 

文대통령, 신병들과 ‘짬밥’ 먹어…”강한 국방 없는 평화는 허약”

출처 :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8/12/28/2018122801759.html

 

혼밥 처 잡숫기 지겨워 군부대 찾아가 한다는 얘기가 겨우”여자 친구 있는 분들 있나요?”, “장병도 평일 외출·외식”해도 된다고?

 

애인 찾아와 혈기방장한 놈들 여관에 가서 대낮부터 애인이랑 신나게 거시기 하는데 북괴군이 처 들어오면 거시기 빼도 박도 못하고 어쩌라고? 글고 몽땅 거시기 하려면 여관방이 모자라서 또 어쩌라고? 여관방 모자라 들판이나 산속으로 기 들어가 거시기 하다가 귀대하는 동안 북괴군에게 몰살당하면 문재인이가 책임져 주나? 졸병들 몽땅 외출 시켜 놓고 장교 놈들 부대 내에 있는 여군들 성추 또는 폭행하면‘미투’사태 벌어지겠지? 완전히 당나라 군대는 저리 가라아냐?

 

암튼 외출 나가서 애인이랑 거시기하다 복상사도 아닌 총 맞아 죽은 놈들은 전사로 처리 하겠지? 그러면서 또 전사자에 준하는 보상처리해 주겠지? 마치 518이나 세월호 보상해 주듯? 그리고 얼마 후 찾아가“얘들아! 고맙다. 나 또 챔피언 먹었다”이칼라고?

 

아이고! 속 보인다. 속 보여! 개헌 하자 카더만 연임 해 처 먹을라꼬 벨로무 수작 다 부리고 자빠젼네.

 

오늘은 반공일이라 할 일도 없고 심심해서 군대를 우화해 봤지만, 생각을 해봐라! 대통령이 군인과 짬밥 한 끼 처 잡수며 농담 따먹기 하면 강군이 되나? 그렇잖아도 개판인 군대를 아주 무장해제 시켜서 겨우 18개월 놀고먹다 고향 앞으로 하라네.

 

우리의 소원은 통일이 아니라 우리의 소원은 문재인 임기 동안만 북괴의 똥 돼지가 남침 안 했으면 좋겠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