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두각시 文첨지 정권.

꼭두각시라는 게 있다. 남의 조종대로 움직이는 사람을 비유할 때 흔히 꼭두각시라 하며, 이를 달리 부르는 말로 괴뢰(傀儡)라고도 한다. 중국 수(隋)나라 때 성이 곽가 이고 대머리(禿)가 벗겨진, 우스개 짓 놀이를 잘하는 사람이 있어 후대 사람들이 그 형상을 꼭두각시(괴뢰)만들어 곽독(郭禿)이라고 불렀다는 기록이 나온다. 한(漢)나라 때는 괴뢰를 상가(喪家)에서 쓰던 것이라 하여 무덤에 묻는 용(俑)이나 토우(土偶)와 연관이 있는 것으로 보았다.

 

괴뢰는 남북조시대 이후 당대를 거쳐 민중들의 기예가 특히 발달했던 송대에 성행 했단다. 송대에는 괴뢰(傀儡)가 주(周)나라 목왕 때의 악공인 언사에서 비롯되었다고 했고, 나무 위에 인형을 올려놓고 밑에서 사람이 조종하는 장두 괴뢰, 끈으로 인형의 동작을 조종하는 현사괴뢰, 화약이나 연기 등을 이용한 약발괴뢰, 물과 물의 힘을 이용하는 육괴뢰 등이 있었다고 전한다. 이러한 꼭두각시가 우리나라에 들어와 꼭두각시놀음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는 것이다. 오늘날 꼭두각시는 꼭두각시놀음으로 전승되고 있고 그 중에서 유명한“박첨지놀음”이 있는 것이다.

 

첨지(僉知)란 무엇인가? 조선시대에 정삼품 당상관의 관직 중에 첨지중추부사(僉知中樞府事)라는 게 있었다. 정원은 8명인데 그중 3명은 한직(閑職)이었다. 즉, 3명은 실제는 권한이 전혀 없는 명예직 벼슬이란 말이 된다. 줄여서 첨지(僉知)라고도 한다. 그래서 그런지 나이든 사람을 낮추어 부르는 뜻으로도 쓰인다.

 

소위386세대 이전 세대들에게는 북한을 지칭할 때 괴뢰(傀儡)라고 하였고, 북한괴뢰를 줄여서 북괴(北傀)라고 칭했던 것이다. 하기는 놈들도 우리를 미제국 앞잡이니 미제의 괴뢰정권이니 했으니 고부고부 쌤쌤으로 더도 덜도 않았던 것이다. 그런데 갑자기 이 아침 그것도 안개 자욱한 되국 땅에서“괴뢰가, 꼭두각시가, 첨지가, 노무현 대통령이….”연상되는 것은,,,,그동안 시절이 많이 변하기도 했거니와 북괴(北傀)를 북한으로 업그레이드 된 호칭으로 너도나도 불러 주는 것까지는 좋은데, 북괴는 주체사상으로 완전무장하여 주체국가로 환생하여 괴뢰(傀儡)라는 의미가 무색하다고 해도 좋으나, 그 꼭두각시가 남쪽으로 내려와 완전히 정착했으니 그게 문제인 것이다.

 

오늘 아침 신문을 훑어보니, 김정일 정권을 폭력집단이라고 발언한 전 대통령에게 칼 꽂힌 인형을 배달하고, 나아가<<<광주에서 열리는6·15정상회담 기념축전에 북측 대표로 참가할 조평통 관계자가 한나라당이 집권하면6·15가 날아가고 금강산 관광길은 막히게 되며 개성공단건설도 중단되고 온 나라가 전쟁의 화염 속에 휩싸이게 될 것이라고 하고, 5·31지방선거를 앞두고는 북한 내각 기관지 민주조선이6·15를 지지하는 당선 가능한 후보에게 표를 몰아 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했고, 남북 대학생 대표자회의 북측 대표들은 민노당을 찍으면 사표가 되기 때문에 열린우리당을 찍어야 한다고 했었고, 북한은 이제 남쪽 선거 때마다“누구를 찍으면 되고 누구를 찍으면 안 된다”고 간섭하고“어느 당이 이기면 나라가 결딴난다.”고 협박하는 게 아예 버릇이 돼 버렸다. 마치 남쪽 어느 정당의 선거사령탑인양 행세하고 있는 것이다.>>>오늘의 조선 사설 일부를 발췌한 것이다.

 

돈 달라면 돈 주고, 쌀 달라면 쌀 주고, 비료 달라면 비료 주고 의약품……..심지어 옷감이나 신발까지 달라면, 여기 대령이요~~라며 북괴(北傀)가 하라는 대로 갖다 바치는 세상이 되었다.

 

노무현씨의 손녀가2-3년 전 쯤 태어났다는 기사를 본적이 있다. 그 아이한테 물어 보라는 것이다. 이런 부적격한 행위가 민족적 차원의 인도적 지원인가? 그 아이가 외증조부나 조부모처럼 빨간 사상이 물들지 않았다면 분명 단호하게“아니다”라고 답 할 것이다. 또 대한민국의 딸이라면 당연히 그렇게 해야 하고. 세 살 먹은 손녀아이도 그러한 즉, 노무현은 북한괴뢰 놈들의 똘마니요, 괴뢰요, 꼭두각시놀음을 하는 노(盧)첨지요 그런 정권인 것이다. 미국에는 할 말 다한다며 큰소리 뻥뻥 치며 정작할 말을 할 곳을 향해 한마디도 못하는 그런 병신 정권이 꼭두각시 노첨지 정권이라는 얘기다.

 

그 참, 아이러니 하게도 빨갱이 종주국 되국에서 갑자기 오랜만에 반공구호를 힘차게 외치고픈 아침이다.

 

며~~~~~~~~~~~~얼,고~~~~~~~~~~~옹!!!!!!

“때려잡자 빨.갱.이, 쳐부수자 공산당!!!!!!!!”

 

BY ss8000 ON 6. 12, 2006

 

덧붙임,

작년 남북정상회담 이후에도… 北, 우리 정부를 ‘괴뢰’ 비하

본지, 노동당 내부 문건 입수 “남조선 정권은 美의 괴뢰정권”

‘괴뢰공군’ ‘괴뢰언론’ 폄하도

출처 :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9/01/16/2019011600399.html

 

다 맞는 얘기 아닌가? 문재인 정권이 괴뢰정권이 아니던가?

다만 “남조선 정권은 美의 괴뢰정권”이 아니라 “똥돼지 괴뢰정권”의 표현이 잘못 됐을 뿐이지.

그래서 오늘 썰의 제목을“꼭두각시 文첨지 정권”이라고 해 보는 것이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