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국만 끓이라는 법은 없다.

()나라 위왕(威王:재위 기원전 357 319)때였다. 그는 처음엔 즉위하며 마치 선대였던 제환공(齊桓公)처럼 정사를 전혀 돌보지 않고 모든 일을 신하들에게 맡겼다. 다만 제환공은 관중. 포숙아. 습붕 같은 명신이 있어 국정(國政)에 전혀 문제가 없었으나, 제위왕은 즉위하여 9년이 되도록 주색에 빠져있었고 심지어 포악()하기까지 했다. 그러나 천만다행으로 추기(鄒忌)라는 명신을 만나 대오각성하고 명군(名君)으로 거듭 나게 된다.

 

어느 땐가 집무실에 있으니 추기(鄒忌)가 대소 신료들이 상소를 가져와 올리는데 아읍(阿邑: 산동성 양곡현)땅의 관리는 극구 칭찬하고 즉묵(卽墨: 산동성 평도현)땅 관리는 비난하고 폄하 하는 상소였다. 위왕이 미심쩍어 시간이 있는 대로 좌우의 사람들에게 물었다. 좌우의 사람들의 대답도 추기가 올렸던 상소와 거의 비슷하였다. 그래서 다시 아무도 몰래 사람을 두 고을에 보내 그곳의 어떻게 다스려지고 있는지를 암행(暗行)으로 살펴보게 하였다.

 

암행을 하러 갔던 신하의 보고를 받고 위왕은 교지를 내려 두 관리를 소환하였다. 즉묵 시장이 먼저 조당에 당도하여 위왕을 배알하였다. 위왕은 한 마디의 말도 하지 않고 즉묵 시장을 물러가서 기다리게 하였다. 좌우의 사람들이 의아해 하며 무엇 때문인지 알지 못했다. 그리고 얼마 되지 않아 아읍 시장이 당도하였다. 위왕이 여러 군신들을 모두 모이게 한 다음에 두 대부들에게 논공행상을 행하겠다고 선포하였다. 여러 대부들은 모두 마음속으로 상상했다. ‘아읍 시장은 필시 큰상을 받고 즉묵 시장은 벌을 받아 큰 화를 당하겠구나!’

 

여러 문무 대신들의 조현을 받기를 마치자 위왕은 즉묵 시장을 앞으로 나오도록 명하고 말했다. “그대가 즉묵의 수령이 된 이래 그대를 비난하는 말과 글이 매일 마다 빗발쳤다. 그래서 내가 사람을 시켜 즉묵의 상태를 살펴보게 하였다. 즉묵은 황무지를 개발하여 전답으로 바꾸고 백성들의 생활은 풍요로웠으며 관아에는 송사가 없이 잘 다스려 동쪽의 변경지방을 평안하게 하였다. 그대는 즉묵을 다스리는데 전념하고 나의 좌우에 있는 사람들에게 환심을 구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들로부터 비방을 받게 되었다. 그대야말로 진실로 어진 관리라고 할 수 있겠다.” 위왕이 즉시 명하여 만 호의 읍을 그의 봉지에 추가해 주었다.

 

이어서 아읍 시장을 불러 말했다. “그대가 아읍 시장이 된 이래 그대를 칭찬하는 말과 글이 매일 마다 빗발쳤다. 내가 사람을 보내 살펴보게 한 바 논과 밭은 황폐하게 되어 잡초만 무성하고 백성들은 추위와 굶주림에 떨고 있었다. 옛날에 조나라 군사들이 그대의 봉지(封地)에 쳐들어왔건만 그대는 달려가 구하지도 않았다. 그대는 단지 많은 폐백(幣帛)과 황금으로 나의 좌우에 뇌물을 주어 환심을 사서 그대를 칭송하게 만들었다. 그대보다 못한 불초한 수령은 없을 것이다.”

 

아읍 시장이 머리를 숙이고 죄를 용서하여 주면 잘못을 고치겠다고 했다. 위왕은 허락하지 않고 주위의 장사를 불러 솥을 준비하여 물을 채우고 불을 지피도록 했다. 이윽고 얼마간의 시간이 지나자 솥 안의 물이 펄펄 끓기 시작했다. 아읍 시장을 결박하게 한 다음 물이 펄펄 끓는 솥 안으로 던지게 하였다.

 

다시 자기를 좌우에서 모시면서 평소에 아읍 시장을 칭송하고 즉묵 시장을 폄하 했던 시종 수십 명을 불러 큰 소리로 꾸짖었다. “너희들은 나를 좌우에게 모시면서 과인의 입과 귀 노릇을 해왔다. 그러나 사사로이 뇌물을 받고 일의 옳고 그름을 뒤바꾸어 놓아 과인을 속였다. 신하된 자가 이와 같으니 어디다 쓴단 말인가? 모두 가마솥에 던져 삶아서 죽여야 마땅할 것이다.”

 

끌려나온 시종과 신하들은 모두 엎드려 절을 하며 목숨만은 살려달라고 애걸하였다. 위왕은 여전히 화를 삭이지 못하고 다른 날을 택하여 특히 아읍 시장과 친하게 지내던 십여 인을 다시 가려내어 모두 가마솥에 삶아 죽였다. 그 즉시 중신들은 모두 부들부들 떨었지만 나라는 바로 섰고, 인근의 나라들이 그 말을 전해 듣고 이후 20여 년 동안은 감히 제나라의 국경을 침범하지 못했다. (사마천의 사기에서 발췌 약간 각색함)

 

김경수 지지자들, 법원 앞서 “‘김경수 구속성창호 판사 구속하라주장

출처 :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9/02/02/2019020201365.html

 

한마디로 저렇게 주장하는 인간들은 가마솥에 삶아 죽여야 한다. 저런 개돼지 보다 못한 인간들을 가마솥에 삼기 전 먼저 삶아야 할 놈들이 바로 이해찬을 비롯한 집권여당의 국개자식(子息)들이다. 그 개자식들이 먼저성창호 판사의 의거(義擧)를 폄훼하고 비방하면서 개돼지들을 선동했기 때문이다.

 

국가에 어떤 일이 터지면 시골마을 이장이 할 일 같은 사안도 소위 청와대라는 곳에서 톡 튀어나와 이래라 저래라 방향제시를 해 주던 놈들이 이 정도의 국가 위난에 아가리 딱 처닫고 모르쇠로 일관하고 있다. 어차피 포악한 독재자 문재인과 그 패거리에게 무엇을 원하지는 않겠다. 어차피 다음 상급심의 재판의 길라잡이라는 것을 모르는 국민은 없다.

 

그러나 유한(有限)한 권좌 뒷일을 생각한다면 지금부터라도 마음 제대로 써야 할 것이다. 삼천리방방곡곡에 가마솥은 널려 있고, 그 가마솥이 다가오는 설날 떡국만 끓이라는 법은 없다.

 

덧붙임,

이번 설날 젊은 자식들 그리고 친인척에게 문재인의 독재와 학정에 대해 여론의 가마솥을 끓입시다!!!!

2 Comments

  1. 막일꾼

    2019년 2월 3일 at 9:16 오전

    광화문에 대형가마솥을 한 1백개 쯤 내걸어야 합니다.
    거기에 썩은 돼지기름을 넉넉하게 붓고(물 보다 효과적)
    지적하신 늠들을 모조리 잡아와서 푸욱~ 삶아야 합니다.
    생각만 해도 통쾌, 씨원해서 오래된 체증이 쑥~ 내려가는 느낌입니다.
    그나저나 이번 설의 떡국은 쪼금 비위가 상하게 생겼네요. ㅋㅋ

    • ss8000

      2019년 2월 3일 at 3:22 오후

      그 동안 설이 설같지 않았는데,
      금년 설은 더 설 같지 않은 설이 됐습니다.
      그럴지라도 형수님 따뜻하게 끓여내신
      떡국 맛나게 드시고 기운 차리셔서
      빨갱이 소탕레 일조 하셔야 합니다.

      즐거운 설 맞으시고 금년 한 해 만사여의 하시는 해 되십시오.
      물론 건강 유념은 기본 세트에 포함 되 있습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