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조 회장 급서(急逝) 유감.

황규(黃奎)라는 인물이 있다. 그의 집안은 누대(累代)를 이어오며 漢황실에 녹을 먹은 충신가문이다. 조조의 전횡(專橫)을 견디다 못한 漢헌제가 그에게 나라와 황실의 재건을 부탁하며 비통한 눈물을 짓자, 분연히 일어나 조조를 주살(誅殺)시키겠다고 황제 앞에서 맹세를 거듭한 뒤, 서량태수 마등과 모의하며 계획을 짰으나 일이 잘못되어 발각되는 통에 모진 고문 끝에 마등과 함께 형장의 이슬로 사라지는 인물이다.

 

황규에겐 묘택(苗澤)이라는 처남이 있었고 또 애지중지하는 애첩이 있었는데 이름이 이춘향(李春香)이라고 했다. 그런데 황규는 이미 환갑을 지난 노인이었고 춘향은 이팔청춘을 갓 넘긴 물오른 여인네 였다. 뒷얘기는‘썰’을 풀지 않아도 이미 짐작이 가실 거다. 춘향의 물오른 몸뚱이가 묘택을 그냥 두지 않았고, 결국 묘택(苗澤)과 춘향(春香)은 늙은 황규 몰래 간통을 일삼는 불륜 관계 즉, 간부간부(姦夫姦婦)가 된 것이다.

 

대충 얘기를 다시 정리하면, 황규와 서량태수 마등이 조조를 제거 시키는 거사를 도모한 후 거사 일을 앞두고, 흥에 겨워 애첩 춘향을 품안에 품던 날 춘향은 이미 다른 생각이 있었다. 그리고 다 늙은 황규에게 꼬리를 치며 아양을 떨자 황규는 그만 거사를 자랑스럽게 털어 놓는다.

 

이 사실을 춘향이 묘택에게 일러 바쳤고 욕정(欲情)에 미쳐버린 묘택은 자신의 매형을 배신하고 조조에게 일의 전말(顚末)을 고발한 것이다. 물론 황규를 없앤 후 눈치 볼 것도 없이 두 년 놈이 붙어먹겠다는 간악한 잔머리를 굴린 것이고, 결국 모의는 발각되어 모진 고문 끝에 황규는 마등과 함께 형장의 이슬로 사라지는 안타까운 일이 발생한 것이다. 그 해가 서기210년(단기2443년, 漢헌제 건안15년, 신라 내해이사금15년, 고구려 산상왕14년, 백제 초고왕45년)이다.

 

그런 사건이 있는 다음의 일이다. 조조는 이 사건을 마무리 짓고, 묘택과 춘향을 조용히 따로 불러냈다. 조조 앞에 불려간 묘택과 춘향은 큰 상이라도 받을 줄 알았지만, 두 년 놈을 불러낸 조조는 갑자기 호통을 친다.“네 이놈! 계집하나로 인해 네 매부를 죽게 만들었으니 너 같이 불의(不義)한 인간을 살려두어 무엇 하리!?”역시 묘택과 춘향을 그 길로 저자 거리에서 참수(斬首)하니 두 년 놈이 함께 목 없는 귀신이 되었다. 간웅의 대명사 조조가 살아있는 동안 단 한 번도 세인들로부터 칭찬을 들은 적이 없었지만, 후세 사람들이 삼국지를 읽다가 이 대목에 이르러“그 놈 제법이다.”라는 칭찬(?)을 했다는 것이다. 갑자기 위의 얘기가 왜 생각이 났을까?

 

인터넷 서핑을 하는데 아래 기사가 보인다.

‘땅콩 회항’ 사건 피해자인 박창진 대한항공직원연대 지부장이 8일 별세한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을 애도했다. 박 지부장은 이날 인스타그램에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빈다. 고 조양호 회장의 부고에 깊은 애도를 표한다”며 “아울러 고인의 가족 여러분께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고 썼다. 이와 함께 ‘RIP’(Rest in peace 평화롭게 잠들다)라는 문구와 촛불 이미지가 담긴 사진을 게재했다.

 

차라리 욕을 하는 게 인간답지 않나? 더러운 입으로 천사 같은 조사(弔詞)를…..ㅉㅉㅉㅉㅉ….

 

[사설] 조 회장 급서, ‘적폐 청산’ 희생자 몇 명 째인가?

출처 :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9/04/08/2019040803060.html

 

위의 기사와 사설을 보고….

정말 할 말이 없다.

 

다만,

삼가 고인의 명복(冥福)을 진심으로 빕니다.

 

부디 원혼(冤魂)이라도 계신다면

저 개만도 못한 흉악(凶惡)한 짐승들과 그 후손들에게

하늘의 벌을 내리소서.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