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비누를 아십니까?(유병언과 문재인, 나)

30년도 훨씬 넘는 옛날(?)의 일이다. 직장생활에 신물이 난 나는 중구 다동의 허름한 빌딩 옥상 층에(옥탑) 조그만 사무실을 얻고오퍼업을 시작했다. 재미나는 사실은 내가 입주한 그 사무실이 한 때 세계를 누비던 대우실업의 김우중씨가 봉제업을 시발점으로 하며 사업을 시작 했다는 사무실이라는 유혹에 혹시 그 양반의 기라도 받아 보겠다는 잔머리를 굴리며 허름함에도 주위의 시세보다 비싼 임차료를 지불하며 사업을 시작했는데….그리고 결론부터 얘기하면 사업은 잔머리로 하는 게 아니라 성실과 근면 그리고 정직하게 해야 한다는 교훈만 얻고 나의 1차 사업은 쫄랑 망하고 길거리에 나 앉았다.

 

어쨌든 그렇게 시작 된 사업이 대표할 만한 아이템은 없고 워낙 잡다한 물건들을 취급했기에 몸만 바빴지 큰 실적도 없었다. 그러던 어느 날 배달 된 신문(나는 예나 지금이나 조선일보 충성판데 조토마나 조블에서 나 같은 충성파에게 섭섭하게 하는 때가 많다. 왜 자꾸 삭제신공을 날리는지?)을 읽다가 눈에 번쩍 뜨이는 기사 하나를 발견 했던 것이다.

 

종이비누”,아마도 그때가 수출의 날 또는 발명의 날 기념식에 대한 신문기사였을 것이다. 세상에 종이 비누라니? ! 이거 장사 되겠다…그리 생각하고 급히 그 회사를 수소문 하여 방문을 했다. 지금은 기억에 사라졌지만, 종이비누를 만든 회사가 을지로 입구든가 아니면 청계천 입구에 소재하고 있었기에 내 사무실이 있는 다동과는 지척이라 혹시 다른 경쟁자가 먼저 달려 올 것 같은 강박관념에 단거리 육상선수처럼 달려갔던 것이다.

 

여러 형태의 종이비누가 있었지만 테이프처럼 감겨 있어 쓸 만큼만 뜯어내어 사용하는 종이비누가 가장 인상적이었고 더 인상적인 것은 그 종이비누를 만든(발명)사장님과의 상담이었다. 처음 보는 내게 조근 조근 항상 미소를 지으며 응해 주시던 그 후덕하고 인자한 인상이 지금도 기억에 남는다. 아무튼 그 이후 가격이 높았던지 내 능력이 부족했던지 그 비즈니스는 유야무야 되었고 종이비누는 영원히 내 기억 속에서 사라졌다.

 

그러구러 세월이 10수년을 지나 나는 인천의 某처에서 가내공업수준의 제조업을 하고 있었다. 소위 프리미엄 아이템이라 하여 어떤 제품을 팔면 끼워주는 아니면 모모한 행사에 하나 씩 줄 수 있는 일종의 선물용품이었다. 그런데 어느 날 부평의 某회사에서 어떻게 알았는지 우리 회사의 제품을 대량 구매하고 싶으니 방문을 해 달라는 것이었다. 사업이 잘 되거나 안 되거나 내 공장의 제품을 대량 구매하겠다는데…. 인천과 부평은 지척 간이라 이번에도 혹시 다른 경쟁자가 먼저 달려올 것 같은 강박관념에 람보르기니나 바이마흐를 모는 자동차 경주선수처럼 신나게 달려갔던 것이다.

 

무슨 배를 만드는 회사라고 했다. 소위FRP(유리 및 카본섬유로 강화된 플라스틱 계 복합재료)로 유람선을 만들어 한강에 띄우는 회사라고 했다. 담당자와 상담을 하는 과정에서 자신들의 배 만드는 현장 설명도 해 주는 등 많은 친밀도를 보여 주었지만 원가도 안 되는 가격을 제시하며 납품을 하라는 것이라 이 또한 유야무야 되고 말았다. 그리고 이 두 회사는 내 기억속에 영원히 사라진 것이다.

 

세월호참사가 625난리는 난리도 아니 게 온 나라를 난리 이상으로 몰아넣고 있다. 연일TV에 비추이는 인자한 인상의 사나이가 눈에 익은 얼굴이다. 저 사람을 어디서 봤던가? 아무리 생각해도 일면식이 있는 사람이다. 그런데 좀체 기억이 나지를 않는다. 유병언, 유병언…역시 골백번을 되뇌어도 기억나지 않는 사람이다. ! 어디서 봤더라!?

 

나는 어떤 궁금증이 생기면 잠을 못 자는 버릇이 있다. 지난 4월 하순 약 보름간의 북미여행에서 시차적응도 문제가 됐지만 인자한 인상의 유병언이라는 인물 때문에 더 잠을 못 잤다. 분명 어디서 보긴 봤는데…어디서 봤더라? 아무튼 계속 이번 중국 출장지까지 따라 다녔던 것이다. 중국거래처와 상담을 하면서 마침 견출지가 필요했다.“라오반! 견출지 있어?”,“물론 있지…그러면서 거래처의 사장이 가져 온 견출지는 평판으로 붙어있는 게 아니라 돌돌 말려 있었고, 나는 그 돌돌 말린 견출지를 보는 순간 경악을 하고 말았다. 그래! 맞아! 종이비누! 40년 전 종이비누를 발명했다고 신문(조선일보)에 대서특필 됐던 그 사람. 그 발명가가 유병언 이었어!!! 종이비누, 유람선, 세모, 오대양, 청진해운, 유병언,,,,,

 

중국거래처의 견출지 한 타래가 나의 40년 가까이 묵은 궁금증을 쾌도난마로 풀어준 것이다. 그리고 나는 안도한다. 유병언과 아니 그의 사업체와 나의 비즈니스가 연결 되지 않았음에 안도 하는 것이다. 만약 그들과의 비즈니스가 깊숙이 맺어졌다면…??? 장담 할 수 없지만….나도 구원파???

 

그래서 나는 감사의 기도를 드리는 것이다. ~!주여~!이 못난 죄인을 구원파로부터 구원하셨나이다. 할렐루야~!아멘

 

BY ss8000 ON 5. 11, 2014

 

 

<<<<<아사히신문 北 교과서, 세월호 침몰 사고 체제 선전에 이용

文대통령 세월호 책임자 처벌 철저히 이뤄질 것

차명진 징하게 해 처먹는다… 정진석 그만 좀 우려먹어라”>>>>>

 

흘러간 역사에 가정이란 없다. 그러나 위의 모든 사태는유람선, 세모, 오대양, 구원파, 청진해운, 유병언이 있었기에 일어난 사태다.

 

신문 기사 한 줄거리….

박근혜씨 파면결정으로 5월 장미대선을 앞둔 가운데 가장 유력한 대통령후보인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대표와 유병언 전 세모회장, 그리고 세월호 참사와의 인과관계가 다시 한번 주목받고 있다. 문재인 전 대표는 유병언 전 세모회장의 신세계종금 채권회수 책임자였으나 이 같은 역할에 충실하지 않음으로써 결국 유 전회장이 재기하게 되고 세월호 사업까지 영위하게 됐다는 원죄를 안고 있음이 지난 2015816일자(990) 선데이저널 보도를 통해 세상에 공개되었다.

 

세월호 참사가 문재인 전대표의 전적인 책임은 아니지만 최소한의 도의적 책임을 인정하고 유족에게 사과해야 마땅하지만 아직 이에 대한 언급은 전혀 없다. 문 전 대표뿐이 아니다. 노무현 전 대통령의 조카사위인 정재성변호사도 문전대표에 이어 신세계 종금 파산관재인으로 역임한 것으로 드러나 그 역시 책임을 면할 수 없다. 노 전 대통령 측근들이 이를 국민혈세를 환수하는 작업만 철저히 했어도 유병언의 혹세무민을 발본색원할 수 있었지만, 이를 방조함으로써 더 큰 불행을 불러들인 것이다. 또 이들은 법원이 정하는 파산관재인자리를 마치 사기업 사장자리를 물려받듯 마음대로 요리해, 사법부마저 마음대로 주물렀다는 의혹을 사고 있다. 야당의 유력대권후보인 문재인 전 대표와 세모의 유병언의 물고 물리는 관계를 다시 짚어 보았다. 안치용(시크릿 오브 코리아 편집인)

 

5년이나 우려먹고 그 진액의 힘으로 대통령까지 된 자가 아직도 유가족들을 선동 질하며 야당을 탄압하고 국난으로 몰고 가고 있다. 오늘날 문재인이 하는 짓은 정치적 목적이 이제는 거의 종교적 수순을 밟고 있다. 혹시 저 자가 유병언을 교주로 삼았던 구원파의 잔당은 아닌지…???? 의심해 볼 이유(필요)가 있다

첨부:

 

어쩌다 나카사키 짬뽕판매 보고

 

공언한 대로 어제 판매된 량을 보고 드립니다.

 

x선님 3

x진님 1

x주님 6

x운님 1

x자님 1

x남님 1

x규님 5

x희님 5

초등학교 동창회 30

 

이상 작일(昨日) 판매된 것입니다.

솔직히 어떤 것은 거의 강매를 했습니다.

특히 동창회와 또 다른 동창 그리고 애꿎은 사돈어른까지ㅋㅋㅋㅋ

아아도 이런 강매 행위는 당분간 지속 될 것 같습니다.

 

이번에 1000부를 찍었습니다.

그리고 출판사와 반반을 나누어 팔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큰 딸아이가아빠! 인터넷에선 10% 할인 판매한대요.’

이 사람들이비겁하게

 

어차피 10% 비싸게 구입 하신 분은 나중 돌려드리겠습니다.()

따라서 금일 판매 분부터는 저도 14,400원만 입금시켜 주십시오.

애국(愛國)하십시다. 부탁드립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