엽전들의 한없는 자격지심

 

 

남귤북지(南橘北枳)또는 귤화위지(橘化爲枳)라는 성어가 있다. 강남(회수이남)의 귤나무를 강북(회수이북)에 심으면 탱자나무로 변한다는 이야기다. 사람도 성장 과정에 따라 선인도 되고 악인도 될 수 있다는 얘기다.

 

초령왕은 초나라와 패권을 다투는 제나라의 국력을 시험해 보고 싶었다. 당시 제나라엔 3대 째 임금을 모시고 부국강병을 꽤한 명재상이 있었다. 안영(晏嬰:제자백가의 안자)이라고 했다. 초령왕은 안영을 국빈으로 초청했다. 그런데 안영은 요샛말로 치면 루저다. 나처럼 키가 작고 볼품이 없었다. 그 기다 다리까지 절었다.

 

초궁(楚宮)에 당도한 안영이 초령왕과 수인사를 나눈 뒤 초령왕이 대뜸 한마디 한다.“제나라에는 사람이 없소? 하필 경(卿)과 같은 사람을 사신으로 보낸 이유가 뭐요?”안영이 루저인 것을 알고 모멸감을 주기 위한 것이다. 그러자 안영은 조금도 노여워 않고”우리나라에선 사신을 보낼 때 상대방 나라에 맞게 사람을 골라서 보내는 관례가 있습니다. 즉, 작은 나라(약소국)에는 작은 사람을 보내고 큰 나라(강대국)에는 큰 사람을 보내는데, 신(臣)은 그 중에서도 가장 작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초나라로 오게 된 것이 옵니다.”초령왕 완전히 한 방 먹고 입만 벌리고 있는 사이 파리가 들어가 죽었다나 뭐라나….

 

그런데 얼마지 않아 죄인 하나를 끌고 가며 큰소리로‘이 죄인(사실은 초나라 관리)은 제나라 사람이다’라고 큰 소리로 광고를 한다. 그러자 초령왕이”제나라 사람은 도둑질을 잘 하는군.”하자, 안영은 조금도 굴하지 않고“지금 백성들 중 제나라에서 나고 성장한 자는 도둑질을 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초나라로 들어오면 도둑질을 합니다. 초나라의 물과 땅이 백성들로 하여금 도둑질을 잘 하게 하는 것입니다.”더 이상 초령왕의 표정을 알아 볼 필요는 없다. 어쨌든 그래서 유래한 말인 즉‘남귤북지(南橘北枳)또는 귤화위지(橘化爲枳)’라는 성어다.

 

세월이 좀 된 얘기다. 미국의 쇼핑몰에 자리한 커피전문점 스타벅스에서 재미교포 여성 한 사람이 음료를 주문하고 받은 컾에 이름대신 찢어진 눈이 그려져 있어 항의를 했다는 것이다. 이와 유사한 일이 얼만 전 다른 지역에서도 일어났는데 그때는 영수증에 이름 대신‘찢어진 눈의 여성(ladychinkyeyes)’이라고 적혀 있었다는 것이다. 또 어디에선가 영수증을 받아 보자‘조그만 중국여인’이라고 적혀있어 분통을 터트렸다는 것이다.

 

물론 당하는 입장에는 성질이 날 수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이런 게 바다건너 본국까지 건너와 신문이고TV이고 간에 시간마다 뉴스로 내보내며 국민감정을 자극할 정도의 사안인가? 그리고 이토록 발끈거리는 이유가 뭔가? 엄밀하게 따지면‘chinkyeyes’란 중국 사람의 눈이 찢어진 것을 비유하여 동양인(특히 중국인)전체를 두고 이름인데 어째서 한국인이 발끈하냐 이거다. 그 영수증에‘찢어진 코리안’이라고 하기 라도 했단 말인가? 그리고‘조그만 중국 여인’도 마찬 가지다. 그 어디에도 노골적으로‘한국인’이라고는 쓰여 있지 않음에도 정작 화를 내야 하는 중국인은 가만히 있는데 오지랖 넓게 한국 사람이 왜 화를 내는가 말이다.

 

언젠가TV방송에서‘루저’라는 표현을 했다고 온 나라가 팥죽 끓듯 했던 적이 있었다. 한 여대생의 입에서 튀어 나온 얘기를 당시도 나라가 들썩일 정도로 야단법석을 떨지 않았던가? 키가 작으면 작은 거고 뚱뚱하면 뚱뚱한 거고 잘 생겼으면 잘 생긴 대로 못 생겼으면 못 생긴 대로…그랬으면 됐지 뭘 발끈 씩씩 대냐 말이다 .정말 지지리도 못난 엽전들이다.

 

이곳 게시판에서 내게‘난쟁이 똥자루’니 한 주먹거리도 안 되는 놈이니 하며 개gr을 떠는 놈이 있다. 아니 그 놈이 나를 보기를 했는가 아니면 말을 섞기를 했는가? 나는 평생을 악의적인 거짓말을 해 본 적이 없다. 내 키는 160이요, 학교는 고졸중퇴요, 사업한답시고 부도를 맞고 또 내기도 했고 도망도 다녀 보고 법의 심판을 받았다는 것까지“그래! 나는 루저다.”라고 글을 자주 썼다. 어떤 놈 어떤 상대가 내게 신체적인 결함(? 하긴 나는 안영에 비해 다리는 절지 않는다.)을 얘기하거나 학력도 없고 무식하다고 하지만, 단 한 번도 그것 때문에 발끈해 본 적은 없다. 심지어 근간 일본과 선린관계를 유지해야 한다는 글을 썼더니 매국노. 배신자 드디어는 토착왜구라며 악지가리를 널어놓지만 그것을 부정하고 같이 패악 적으로 대해 본 적이 없다. 그렇게 내게 패악 부리는 놈들이 결국 4급짜리 염쟁이나 석. 박사라며 겨우 시간강사나 하는 주제에… 나도 한창 잘나갈 땐 학사. 석사직원도 고용해 봤지만 별 거 아니야. 솔직히 나 보다 지식이 더 있는 것도 아니더라고.

 

얼마 전 내년(현금 벌어지고 있는 일본과의 전쟁 이전) 도쿄올림픽 때 선수촌의 식사를 후쿠시마산 농. 수. 축산물로 식단을 차린다고 하자, 온 나라가 또 들썩 거렸다. 선수촌 식사제공 할 때‘한국 선수촌용’이라고 따로 식단을 차리나? 한국 선수들에게만 후쿠시마산을 먹이겠다고 하던가?

 

오죽했으면 우리끼리도 삽살개를 두고 오지랖이라고 했겠나. 이 부분은 북쪽 김정은의 민족적 성찰(省察)이고 맞는 얘기다. 진정 후쿠시마 식단이 나쁘고 해로운 것이라면 세계가 공분해야할 일을 어째서 엽전들이 오지랖 넓게 방방 뜨는가? 눈 찢어진 동양인은 중국인을 두고 하는 얘기를 제 눈 찢어졌다고 성질을 벌컥 내는 루저급 여인이나 그것을 감싸고도는 루저급 엽전들. 내가 엽전이라는 표현을 하면 그것 하나도 용인(容認)못하는 진짜 루저 코리안.

 

기사 한 자락, 러시아 여자배구 대표팀은 지난 5일 러시아 칼리닌그라드의 얀타르니경기장에서 열린 2020년 도쿄 올림픽 세계예선 E조 3차전에서 한국을 3-2로 이기고, 조별리그에서 3승을 거둬 도쿄 올림픽 출전을 확정했다. 경기 승리 후 부사토 코치는 너무 기쁜 나머지 양 손으로 눈을 찢는 세리머니를 했다. 이는 눈이 작은 아시아인들을 비하하는 의미를 담은 행동이다.

 

이 기사가 한반도를 휩쓸자“눈 찢기 세리머니 러시아 코치 한국 모욕 의미 없었다”라고 사과를 했다. 기사에도 쓰여 있잖아? 눈 찢기는“눈이 작은 아시아인들을 비하하는 의미를 담은 행동이다.”라고…. 아시아 전체를 두고 한 행동을 왜 엽전들이 대표로 나서서 바끈거리냐 이거다.

 

경제자문회의 “일본, 한국이 여러 분야서 따라잡자 수출 규제”

출처 :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9/08/08/2019080801925.html

 

 

참, 정말 못난 루저들. 그리고 엽전들. 이런 걸 자위적 해석이라고 한다. 경제자문회의 라는 놈들 중에 석. 박사 최소한 대학 안 나온 놈은 없을 것이다. 그런데 그렇게 배운 놈들이 겨우“따라잡자 수출 규제?”, 참으로 할 말을 잊게 한다. 따라잡긴 뭘 따라 잡어? 따라잡은 놈들이 수백 년 전 거북선, 수백 년 전 도자기 기술을 운운하며 그 때의 추억을 못 잊어 하나? 조금만 참고 견디면 이순신 장군이 남은 배 12척으로 일본을 까부시겠네? 이 모든 게‘엽전들의 한없는 자격지심’의 발로(發露)인 것이다. 삽살개와 그 아류들의 더럽고 지저분하고 추악하기까지 한 자격지심의 발호(跋扈)가 일으킨 전쟁이다. 이번 전쟁의 패전으로 그 더럽고 지저분하고 추악하기까지 한 버르장머리 좀 고치고 버리자.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