삽살개의 ‘팬 미팅’과 지지율을 위한 소모품

 

 

내가 이런 썰을 풀려고 그랬는지 아니면 우연의 일치인지 모르겠다. 얼마 전부터 TV가 맛이 갔는지 옛날 8mm영화 보듯 비가 마구 내린다. ‘TV를 갈아야지…..’ 어쨌든 날을 잡아 xx마트에 들려 마음에 드는 TV를 계약하고 배송 일을 정한 뒤 매장에서 아들놈에게 전화를 했다. “임마! TV샀다”

 

TV사러가기 며칠 전 아들놈에게 먼저 전화를 했었다.(물론 농담조로…)“얌마! 지 애비 TV가 가물거리는데 하나 사주면 어디 덧 나냐?”, 아들놈“ㅎㅎ….(계면쩍은 웃음으로..), 다음에 사 드릴게요.”, “마! 다음? 70먹은 노인네에게 다음이 어디 있고 내일이 어디 있어…알았어! 임마!”(미리 밝혔지만 아들놈과는 이 정도의 농담은 주고받는다. 父子有親이라지 않든가? 가끔 의도적으로 이런 전화를 한다. 가령 내 중고차를 팔 때도 아들놈에게 약간 더 받아낸다든가…그러나 언제나 한결같이 덧붙이는 말“단 돈 천 원이라도 숙영(며느리)이랑 상의해야 한다.” 라고….)

 

그렇게 아들놈에게 전화를 하고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전화벨이 울린다. 며느리다. “아버님~!(날아갈 듯…)”, “오~! 왜? 어쩐 일이냐?”, “아버님~!(여전히 날아갈 듯..)TV제가 사 드릴게요!”,“에에이~! 아니다. 농담도 못하냐?(정색을 하며…)나도 그만한 돈은 있다”, “아녜요! 아녜요! 아버님 그래서가 아니고 어쨌든 TV 저희가 사드릴게요!(나 보다 더 정색을 하며…).

 

아무리 자식(며느리) 사이지만 과공비례(過恭非禮)다. 그기에 우리 며느리 곁들여‘값은 상관없으니 제일 마음에 드시는 것으로 하세요.’라고 첨언까지 한다. 시아비 된 입장에 며느리에게 결례를 해서 쓰겠는가? 3분의1은 왔을 길을 되돌아갔다. 그리고 결제 취소와 함께 진열 되어있는 TV중 제일 크고 비싼 거로 고른 뒤 며느리와 담당자를 연결해 주고 수속을 마쳤다. 다음 날 주문한 TV는 거실에 놓여졌다. 물경 75인치. 맛이 간 TV도 55인치짜리라 적지 않았지만 이건 거의 영화관 수준이다. 배송기사가 돌아가고 먼저 며느리에게 비로소 니 덕분에 거실에 어울리는 TV를 장만하고 잘 보겠다는 전화를 했다. ‘내가 며느리(너) 하나는 정말 잘 들였다’는 인사와 함께 그리고 저 놈으로 영화를 보면 어떨까? 공짜 영화를 한 편 때리기로 하고 검색에 나서 처음 고른 영화가…..영화명‘300’이다. 왕 레오니다스와 300명의 스파르타군은 페르시아 100만 대군과 맞서기 위해 출정을 한다. 영화 내용과 평을 하자는 게 아니다.

 

적군 100만 명과 3만이나 3천도 아닌 300명. 상상이 가는 대결인가? 한마디로 죽겠다고 색을 쓴 거지 만용(蠻勇)의 도가 넘었다. 물론, 때론 만용(蠻勇)이 통할 때가 있다. 술 처먹고 파출소에 기어들어가 형편없는 공권력을 아작 낼 때. 그러나 그것도 인권을 중시하는 대한미국에나 통할 얘기고, 전쟁엔 만용이 안 통한다. 무모하고 시건방진 레오니다스와 만용사(蠻勇士?) 300은 몇 차례의 국지전에서 승리를 거두지만 원래부터 상상도 안 되는 상대에게 덤빈 것이다.(하략)

 

BY ss8000 ON 8. 1, 2018 (며느리가 사 준 TV로 본 영화에서…)

 

‘팬 미팅’이라는 단어를 써 먹으려니 조선일보(팬 미팅 같았던 대통령의 대화 120분)에 조금 미안하다. 그러나 나는 당당하게 이 단어를 써 먹을 것이다.

 

‘대통령과의 대화’라며 대한민국의 모든 언론매체는 물로 하급 찌라시까지 선전과 광고를 하기에 정말로… 혹시나 하고 그 시간을 기다렸다. 너절한 콧수염의 사나이가 진행을 하면서부터 약간 부아가 치밀었다. 방송인 그것도 수십 년을 이빨 까가며 밥벌이한 배태랑 방송인이라는 자가 무엇을 홀렸는지 가위에 눌렸는지 흥분해 있는 꼬라지에 벌써 예사롭지 않은 촉(觸)이 온다. 단순한 사회자가 아닌 듯싶다. 처음부터 웃고 농담 따먹기 하는 꼬라지가 삽삽개의 팬이 아니라 그 자의 팬들을 모아 놓은 것 같다. 저런 식으로 웃고 떠드는 모습으로 대화가 될까? 첫 번째 의구심.

 

어쨌든 이런저런 농담 따먹기 후 삽살개를 소개하는 장면과 함께 특유의 O다리로 어기적거리며 삽살개가 나타난다. 순간 300인의 광분(狂奔: 나는 그 순간 300인의 환호성이 마치 평양거리의 소집된 우중(愚衆)들의 까무러칠 정도로 광분한 환호성으로 들렸다.)스러운 반응을 보고 더 이상 볼 거 없다. 그리고 TV를 결코 보지 않는 jtbs로 돌리고 말았다(동시간대 조선. 동아. mbn도 중계를 했음) 두 번째 의구심에서 나는 아예 그 꼬락서니에서 눈을 뗐다.

 

그리고 내일 아침 글 제목을 300인과 “콧수염의 ‘팬 미팅’”으로 정했던 것인데, 이 아침 조선일보의 기사 제목에“팬 미팅 같았던 대통령의 대화 120분”이 있는 것이다. 다만 나는 콧수염 같이 인기 있는 예인을 매개체로 300인을 끌어 모아 삽살개의 지지율을 높이려는 간특(奸慝)한 수단으로 표현 하려 했지만, 조선일보는 삽살개의 팬 미팅으로 직접적인 표현을 한 것이다.

 

어쨌거나 동원 된 300인은 국민과의 대화가 아니라 마치 스파르타 왕 레오니다스에 의해 동원된 무지몽매(無知蒙昧)한 만용(蠻勇)의 팬들과 같았다. 결국 그들은 삽살개 지지율과 실정(失政)에 대한 변명을 위해 동원 된 소모품 그리고 어용방송의 특집 팬 미팅에 불과한 것이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