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돈(混沌)속의 동탁(董卓)무리

 

 

그때 놈은 장안(長安)의 위성도시인 미오라는 곳에 천자의 궁궐보다 더 화려한 궁궐을 지어 놓고 천하일색 초선(貂蟬)을 끼고 세상 가는 줄 모르고 즐겼다. 그럴 즈음 천자가 조서를 내려 입궁을 명했으니 놈은 자신에게 선위(禪位)를 해 줄 것이라 지레 짐작하고 간밤에 용 한 마리가 자신을 휘감는 꿈을 꾸었다며 기뻐 날뛰기까지 했던 것이다. 그리고 90여 세의 노모에게 달려가 황제가 자신에게 선양(禪讓)을 해주기 위해 입궁하라 한다며 고하자, 그의 노모는 요즈음 꿈자리가 뒤숭숭하고 가슴이 두근거리며 정충증(怔忡症)이 일어나 죽을 맛이라며 아무래도 길조(吉兆)가 아닌 듯하니 입궁을 만류하지만, 노파심을 한 바탕 웃음으로 비웃은 뒤 길을 나섰던 것이다.

 

놈의 행차 길이가 수십 리를 넘었다. 행렬이 30 리를 갔을까? 갑자기 놈이 탄 수레의 바퀴가 큰 소리를 내며 부서져 버린다. 놈은 수레에서 내려 말을 타고 나아갔다. 다시 십 리를 갔을까? 놈이 탄 말이 무엇에 놀랐는지 큰소리를 지르며 날뛰는 바람에 고삐가 끊어지고 재갈이 벗겨졌다. 순간 놈은 가슴이 뜨끔했다. 그러나 수행원은 그에게 좋은 말로 새로운 것으로 갈아타라는 증조라며 놈을 안심 시키고 계속해서 길을 재촉하는데 이번엔 홀연 일진광풍(一陣狂風)이 몰아치며 시커먼 안개가 천지를 덮어 분간이 안 된다. 마음속으로 뜨악한 놈에게 수행원은 이번에도“천자의 위(位)에 오르시니 용이 발동한 것입니다”라며 안심 시킨다.

 

이상의 얘기는 역적 동탁이 사도 왕윤의 연환계(連環計)에 걸려 초선을 중간에 두고 여포와의 갈등을 불러일으킨 뒤 여포의 손에 죽기 전의 모습을 그린 것이다. 놈은 결국 이런저런 이상 조짐을 저 유리한 대로 해석하고 입궁을 감행 했다가 자신의 양아들 여포에 의해 처참하게 죽는다.

 

삼국지의 동탁은 천하의 역적이고, 역적의 대명사는 동탁 일만큼 권력을 전횡하고 포학하게 백성을 헤쳤다. 동탁은 농서 임조(지금의 감숙성(甘肅省) 민현(岷縣)사람으로 일찍이 중랑장을 지냈고 잠시 황건적을 진압하기도 했다. 나라가 어지러워지자 군사를 거느리고 낙양으로 진군하여 황제(小帝)를 폐하고 새로운 황제(獻帝)를 내세우며 그의 농권(弄權)과 전횡(專橫)은 시작된다. 얼마 후 조조와 원소 등이 군사를 일으켜 그를 공격하자, 그는 황제(헌제)를 볼모삼아 장안으로 천도를 하며 낙양의 궁전을 불태우고 능묘를 파헤치는 패륜행위를 저지른다. 이로 인해200 리 안에 인적이 끊어지게 했다. 장안에 도착한 후에도 온갖 패악을 저지르다 결국 서기192년(단기2525년, 중국 漢헌제 초평3년, 신라 벌휴왕 9년, 고구려 고국천왕14년, 백제 초고왕27년)사도 왕윤의 계략에 의해 여포의 손에 죽음을 당하였다.

 

동탁이 죽은 후의 일이다. 여포에 의해 동탁의 모가지와 몸이 분리된 주검은 이내 시민들에 의해 저자거리로 끌어내졌다. 시민의 피와 땀을 갈취하여 산해진미로 채운 뱃속이 어찌나 비둔했는지 십여 명의 군사가 들기도 힘들었다고 전해진다. 억눌리고 당해 오기만 했든 시민과 군사들이 동탁의 배꼽을 뚫고 그 위에 심지를 박아 불을 켜 등을 만들었다. 기름이 이글거리며 땅으로 넘쳐흘렀으며 석 달하고도 열흘 장안성을 밝혔고, 지나다니는 백성마다 동탁의 시체를 밟고 그 대가리를 축구공 걷어차 듯 했단다.

 

얼마 후 동탁의 잔당(이각, 곽사, 장제, 번주등)들이 반란을 일으켜, 심약한 황제를 다시 겁박하여 잠시 토색질을 할 때, 자신들의 상전인 동탁의 시체를 찾아 나섰지만, 몸뚱이는 다타 없어지고, 해골은 하도 축구공 대역을 한지라 부서지고 깨져 몇 조각만 얻었다. 부서진 해골을 주섬주섬 줍고, 형체는 향나무로 깎아 부서진 해골에 퍼즐 조합하듯 해서 꿰어 맞추고 관속에 넣어 장례식을 치르는데 갑자기 하늘이 캄캄해지고 뇌성벽력을 치며 폭우가 쏟아진다.

 

급히 물을 퍼내고 하관을 하려는데, 이번에는 하늘에서 불덩이가 내려오더니 동탁의 관을 내려친다. 다시 관을 만들어 장례를 치르려는데 별안간 벼락이 우지끈뚝딱 내려치며 관에 불이 붙으니 몇 조각 안 남은 해골 조각과 향나무로 만든 동탁의 시신을 모조리 태워 버렸다는 얘기가 삼국지엔 적혀있다. 사람들은 그 모습을 보고, 시민과 군사들이 동탁의 배꼽을 도려내어 등불을 켰다 해서 인화(人火)요, 하늘에서 날벼락이 쳐 동탁의 시신을 태웠다 해서 천화(天火)라고 했다. 즉은, 천인(天人)이 함께 동탁에게 노했다 하여 인벌과 천벌을 받았다고 하는 것이다. 그래서 더럽게 악독하고 패악을 저지르는 자들에게 우리는그 죄 값을 무엇으로 받을래?’라며 일갈(一喝)한다.

 

BY ss8000 ON 6. 10, 2018(죄지은 자의 최후에서….)

 

[사설] 꿈도 꾸면 안 될 일 해치우는 정권, 눈에 보이는 게 없나

출처 :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20/01/09/2020010904050.html

 

밤새 잠을 자지 못했다. 분하고 억울하고…이게 정말 나라인가 싶고….정말 총 한 자루만 있다면…애국하는 심정으로 죽일 놈 모조리 쏴 죽이고 마지막 한 발로 세상을 뜨고 싶다는 생각까지 미친다.

 

이런 혼돈 속에서 우리 국민이 할 수 있는 일이 뭘까?

천하역적 동탁(董卓) 명단을 만들어야 할 것이다.

그리고 저주(咀呪)를 내리는 것이다.

 

조국, 문희상, 문재인, 추미애, 이해찬, 이낙연……….등등…..

 

그리고 큰소리로 외치는 거다.

너희 그 죄 값을 무엇으로 받을래?’라며 일갈(一喝)하는 것이다.

 

장자 왈(莊子 曰), 약인(若人)이 작불선(作不善)하여 득현명자(得顯名者)는 인수불해(人雖不害)나 천필육지(天必戮之)니라….“장자 가로되, 사람이 착하지 못한 일을 하여 훌륭한 이름을 얻는 자는 사람이 비록 해치지 않더라도 하늘이 반드시 그를 죽일 것이다.

 

 

위의 글을 보시고 어떤 분께서 이런 댓글을 달아 주셨습니다.

天網恢恢 疎而不失(천망회회 소이부실) 이란 말이 있지 않습니까? 하늘은 다 보고 있습니다. 그런데 하늘의 reaction 엔 시간 개념이 애매합니다. 즉, 어떤 일은 즉각적으로 밝혀지기도 하지만 어떤 일은 오랜 시간이 지나 밝혀지기도 하니 나쁜 일을 저지르는 사람들은 하늘이 보고 있다는 사실을 모르는 거지요. 事必歸正의 歸 나 苦盡甘來의 來 에는 시간 개념이 없으니…… 최근의 me too 도 어쩌면 우리가 죽기전에 밝혀지지 않을 수도 있었다는 걸 생각해 보면 하늘의 뜻은 하늘에 맡겨야 하는가 봅니다…. 人雖不害 天必戮之.. 무서운 말입니다. 정치인들 명심해야 할 말입니다.

2 Comments

  1. 비사벌

    2020년 1월 10일 at 10:59 오전

    오선생님 나도 똑같은 심정입니다. 반드시 벌받을겁니다.
    건강하십시오.

    • ss8000

      2020년 1월 10일 at 5:49 오후

      원장님!
      공감 주시니 감사합니다.

      원장님도 건강유념 하십시오.
      우리 나이엔 건강이 최곱니다.
      (의사선생님이시니 저 보다 더 잘 아시겠지만…)

      그리고 이번 4월에 한 표라도 개새끼들에게
      뽄때를보여야 합니다. 주위 분들 포섭하십시오. ㅎㅎ..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