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의 뻥 카에 또 속다.

분양을 받고 1년 남짓 살았던가? 갑자기 위암판정을 받아 수술을 했고 그 후로 심경의 변화가 생겨 마당 있는 집을 찾아 이사를 한 게 15년 전이다. 북한산을 중심으로 동네 명칭만 다를 뿐 양쪽 집 사이가 그리 멀지 않은 곳이고 두 집 다 마음만 먹으면 요란한 등산차림이 아니더라도 뒷산 산보하듯 할 수 있는 입지적 조건이 좋은 곳이다.

 

세입자가 세 번 바뀌고 네 번째 세입자 분은 누구나 알만한 고명한 교수님이다. 이 양반이 나처럼 위암수술을 받았는데 치유를 목적으로 북한산 등산을 자주 간다는 것이다.(사실 내가 그랬다. 위암수술 후 산골로 가기 전 일주일에 3~5회 북한산을 올랐고 효과를 많이 보았다.)그러기 위해 잠시 우리 집을 거처로 삼겠다는 것이다. 보통의 양식대로 2년 후면 또 다른 세입자가 나타날 것이고… 그런데 2년의 계약기간이 끝나기 반 년 이전부터 계속 살고 싶으니 계약연장을 해 달라는 것이다. 나나 마누라는 투기라는 걸 모른다. 남들은 전세금 올려 또 다른 부동산 취득한다지만 우리는 전세반환도 빚이라 생각하고 올리지 않는다는 의미다.

 

아무튼 그렇게 8년을 살던 양반이 올 초 갑자기 이사를 가야겠다며 집을 내 놓겠다는 것이다. 사실 우리도 세입자를 바꾸는 것 보다 너무 오랫동안 한 양반에게만 집을 맡겼던(?)터라 이젠 집안 구조도 가물가물 해 오기도 하고 또 그 상태도 한 번 점검(?)해 보고 싶었기에‘그리 하십시오’라고 했는데, 부동산에 의뢰하면 2~3일도 안 걸려 새로운 세입자가 나타났는데 문재인 시대의 부동산 정책 탓인지 모르지만 열 달이 가까워도 방이 안 나는 것이었다. 상대와 계약일자는 부득부득 다가오는데 집은 안 나가고 살고 있는 집을 저당 잡히고 대출을 해서라도 전세금반환을 하려니 한도 금액이 넘는다며 대출이 안 된단다. 세입자인 교수님을 불편하게 해 드리거나 실수를 할 수는 없고 마지막 판단은 제2금융에 저당을 잡히는 수밖에….

 

한 달 이자가 웬만한 월급이다. 지금보다 훨씬 젊은 시절 보따리장사로 조금 남겨둔 통장의 돈도 줄어들고 수입원인 마누라 전방(廛房)도 문가 정권 이후로 10년 넘은 직원 둘을 내 보낸 처지니 뭔가 특단의 대책을 세워야 할 텐데…(하략)

 

BY ss8000 ON 10. 2, 2019( 개혁 그리고 민심에서…)

 

<<<<강남·북 안가리고 오른다… 자고 일어나면 ‘억’ 소리 나는 서울 전세>>>>

 

문재인의 뻥 카에 또 속았다. 패를 조금만 더 살펴 볼 걸….제2금융에 저당 잡힌 집의 이자가 웬만한 샐러리맨 월급에 버금간다고 밝혔지만, 반년을 넘고 10개월이 가까워도 방이 나갈 생각을 않으니 환장할 노릇 아닌가? 그나마 어떤 놈 말대로 벌어 논 것으로 까먹는데 그 마저도 비어가던 어느 날 정확하게 지난 1월 하순 세밑을 앞두고 계약자가 나타났다. 그런데 집은 너무 마음에 드는데 돈이 모자란다며 2억을 후려친다. 어쩌겠는가? 집은 1년 가까이 안 나가고 마음은 급하고 이자는 벌어 논 통장을 마구 갉아먹고…

 

위의 뉴스가 뜰 때까지 좀 더 기다릴 걸…아닌 게 아니라 계약 후 부동산 몇 군데서 이미 집 계약한 줄 모르고 전화가 마구 온다.“사장님! 방(집) 안 나갔지요?”

 

아! 좀만 참을 걸. 자고나면‘억’이라는데 이틀만 참을 걸. 그래서 문재인의 뻥 카에 또 속았다고 하는 것이다. 내가 미쳤지… 저 따위 뻥 카나 치는 자에게 당하다니….

 

수출 제한 조치로 ‘마스크 대란’ 잡겠다는 정부…뒷북 논란도

http://www.donga.com/news/Main/article/all/20200225/99875265/1

 

내가 정말 미쳤지…. 겨우 마스크 값도 제대로 못 잡는 놈들에게 집 값 안정되기를 바랐다니…아니다. 문재인의 뻥 카에 속은 내가 등신이지….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