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 지옥 끝까지라도 따라가….

 

삽살개의 실정(失政)에 대한 책임을 추궁할 것이다.

 

레임덕을 피해 보자는 대통령의 발언수준이 이제 발악(發惡)이상이다. 대저 사람이 큰소리를 넘어 공갈협박을 칠 때는 그래도 어딘가 믿는 구석이 있기에 그런 행동을 하는 것이지만, 노씨는 무엇을 믿고 그런 대국민협박을 하는지 아리송하기만 하다. 만약 특별히 믿는 구석도 없이 국민을 향해’악악’거린다면 그것은 분명히 발악이고 그 이상인 것이다.

 

노씨의 발악적 협박성 발언 중”개헌이 될지 안 될지 정말 모르는 일”이라며”그러나 개헌이 안 됐을 경우에 반대 했던 사람들한테 끊임없이 책임을 물어 갈 것”이라고 말 했단다. 참, 이 정도면 적반하장(賊反荷杖)도 유만부동(類萬不同)이고, 파렴치의 극치라 아니할 수 없으며, 똥 싼 놈이 성내는 것이요, 가랑잎이 솔잎 더러 바스락 거린다고 하는 격이다.

 

아울러”좀 물어보고 싶은 것도 많이 있다. 왜 개헌이 필요 없는가, 왜 지금이 적기가 아닌가, 어떤 점에서 정략이라고 말하는가. 정략이라고 한다면 나한테 이익도 있어야할 텐데, 대통령에게 돌아오는 이익이 과연 뭐라고 생각하는가.”라며 좌중을 다그쳤다는 것이다.

 

백 번을 양보해서 노씨의 개헌론이 순수성을 가지고 있다고 치자. 그러나 지난4년 간 극소수를 제외한 국민 대다수에게 저질러온 무모하고도 파렴치한 작태는 차치 하고 라도’양치기 소년’과 같은 뻔뻔스러운 모습으로 몰상식하고도 파행적으로 국정을 운영한 탓에 나라의 운명이 전반에 걸쳐 오늘 낼 하는 급박한 이즈음에 꼭”개헌”이라는 화두를 가지고 불난집에 부채질을 해 대야 하는가? 대통령 자신이 공공연히 적개심을 품고 증오하는’조중동’이 개헌을 해야 한다고 사설로 칼럼으로 도배 할 때는 강력한 외부차단 방음 귀꾸녕마개를 하고, 오불관언(吾不關焉),수수방관(袖手傍觀)하고 있다가 그야말로 졸지에 밑도 끝도 없는”개헌”을 할 정도로 이 나라와 국민들의 심신이 한가 하단 말인가? 그리고 정략(政略)이라는 것이 정치상의 책략인 것을 정략의 개념도 없이 이날까지 국정을 끌고 왔다는 것이며 설령 정략이었다 치더라도 정략이 모든 나라의 대통령이라는 놈, 일 개인의 이익으로 결부 되고 귀결되어야만 정략인 것인가?

 

이쯤해서 진실로 국민이 노씨에게 묻고 싶다. 왜 하필이면 콩으로 메주를 쑨다고 해도 믿지 않을 소위 레임덕이라는 시기에 개헌을 요구 하는지, 지난4년 동안 어디서 무엇을 하다가, 개헌의 필요성을 노래할 때는 딴 청을 부리며 스스로도 개헌은 물 건너갔다고 우회적 표현을 해놓고 새삼 변덕을 부리는 목적과 저의는 무엇인지, 아무리 상고 출신이라 하여 주판을 잘 퉁긴다지만, 정치와 국정운영을 자신에게 유리하고 이문이 남는 장사만 해야 하는지? 지난4년 간 이익을 엄청 많이 남겼으면, 이제 대승적 차원에서 좀 밑지는 장사는 할 수 없는지…???? 오히려 묻고 싶다는 얘기다.

 

더구나 나라를 이토록 개판 깽판으로 만들고, 착하디 착한 국민들의 심성을 피폐화 한 장본인이”다음 정권5년 내 헌법이 개정되지 않았을 때 개정이 무산 됐을 때”를 운운하는 것이 얼마나 시건방지며 오지랖 넓은 작태인가. 한마디 충고하고 싶은 것은, 정작 걱정할 것은 권좌에서 내려온 뒤의 자신일 것이다. 노씨 자신의 실정으로 이토록 나라가 개판 깽판이 된 책임을 집요하게 추궁당할 것을 염려하고 준비하라는 것이다. 향후 노씨의 입장이 차기 정부를 걱정할 정도로 한가롭지 못할 것 같고, 참으로 걱정도 팔자인가보다.

 

인간의 능력은 무한하다고 하지만, 몸부림치고 발악해서 될 일이 있고 반면 몸부림치고 발악하면 할수록 거미줄에 걸린 하루살이 같은 신세로 전락할 수 있기에 해 보는 소리다. 명색 대통령이 체통도 없이 거미줄에 대롱대롱 매달려서야 쓰겠는가?

 

BY ss8000 ON 1. 17, 2007( 국민은 노통의 실정을 집요하게 책임 추궁할 것에서…)

 

 

대통령의 ‘퇴임 안전 보장’ 위해 나라 틀 허무는 정권

출처 :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20/08/13/2020081300041.html

 

노무현이 왜? 무엇 때문에 어떻게? 어떻게 죽었는지 새삼 논할 필요 없다. 노무현의 실정을 국민들은 집요하게 추궁하지도 않았다. 그냥 대충 몇 마디 건넌 게, 지가 지 쪽 팔려 지 생목숨을 끊은 것이다.

 

지금 보라고. 어떻게든 살아 보겠다고 거미줄에 대롱대롱 매달린 형상을 한 삽살개는 어떨까? 아무리 나라법이 허술해도 삽살개 따위 한 마리 삶기에는 삽살개의 죄질이 너무 무겁고 많다. ‘퇴임 안전 보장?’ 그런 게 있다면 노무현처럼 부엉이 바위에 오르는 길이 가장 안전한 방법일 것이다. 삽살개 따위의 얄팍한 개수작은 절대 통하지 않는다. 고로 국민은 지옥 끝까지라도 따라가 삽살개의 실정(失政)에 대한 책임을 추궁할 것이다.

 

 

6 Comments

  1. 막일꾼

    2020년 8월 13일 at 2:25 오후

    문변호사가 퇴임 후 가는 길은
    아무래도 부엉이바위와 북한산 소나무
    이 둘 중 하나이거나
    아니면 그 둘의 중간 쯤 어디거나 일 겁니다.
    아무래도 그럴 것만 같네요.
    내 짐작에. ㅋㅋ

    • ss8000

      2020년 8월 14일 at 6:26 오전

      그 c발롬 가더라도 부엉이로 가야지 우리 집 근처 북한산은
      절대 사절입니다.

      • 막일꾼

        2020년 8월 14일 at 9:05 오전

        부엉이 보다는 좀 못하다고 느끼실지는 몰라도
        북한산 소나무도 뭐 그런대로 괜찮지 않아요? ㅋㅋ

        • ss8000

          2020년 8월 16일 at 8:15 오전

          선배님께서 그리도 부탁을 하시니…
          특별히 그 놈 한 놈 뿐입니다.
          더 이상은 용인 못 합니다.

  2. 비사별

    2020년 8월 14일 at 10:25 오전

    오선생님
    무사히 복구 되셨다니 다행입니다.
    뭉가는 수많은 죄없는사람 감옥에 보냈는데 그냥가면 안되지요.
    본인이 지은죄 감옥에서 보내야지요.

    • ss8000

      2020년 8월 16일 at 8:21 오전

      네, 이젠 좀 살만합니다.
      집이 망가진 건 아니지만 정말 막연했습니다.
      십여 트럭의 토사와 쓰레기가 기가 질리게
      했지만 이젠 말끔합니다. ㅎㅎ..

      삽살개는 그냥 감옥에 보내서는 안 됩니다.
      저런 놈은 디지 게 팬 후 보내야 합니다
      (그럴 수 있다면..)

      저는 개인적으로 삽살개자식 때문에
      한 10년은 더 심신이 늙었습니다.
      도저히 용서가 안 됩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