쿨리지 효과와 삽살개에게 주는 충고

오늘의 산골일기는 참으로 생경한 제목으로 시작해야겠다. 산골의 가을이 깊어가고 있다. 가을이 깊다는 것은 1년 농사를 마무리할 시기고, 특용작물 재배하는 농가를 빼고는 한가해 지기 시작하는 때이다. 이를테면 농한기라고 하는 것이다. 과거 같으면 이즈음부터 한가한 남정네들 삼삼오오짝지어서 노름이나 투전으로 한 겨울을 나고 그 중 몇몇은 집도 절도 다 날리고 패가망신 했다며 죽네 사네하며 마을이 떠들썩했던 곳이 많았다.

 

소위 일탈이라고 하는 것이다. 1년 내 땀 흘리고 힘들어하며 농사지었으니..어떤 광고의 카피라이트처럼‘고생한 당신 떠나라!’하지만 막상 갈 곳은 없고 할 일도 없다. 맨날 보는 마누라 궁디 두드리는 것도 하루이틀이지…하여 어슬렁거리며 동구 밖 주막집에 하나 둘 모여 탁배기(막걸리)한두 잔 걸치다보면 왜? 딴 생각이 아니 들겠는가. 하나밖에 없는 주모를 여러 남정네가 희롱하다가 그 속에서 배태되어 세 개의 성을 가지며 세상에 나오기도 하지만 그 마저도 몫(?)이 안 돌아가는 사람끼리 시작하는 게 노름이고 투전인 것이다.

 

그런 일탈이 나(我)라고 또 요즈음이라고 없을까? 가을은 깊어가고 초저녁 이른 잠 때문에 꼭두새벽에 깨는 일이 많다. 진짜 할 일은 없고 눈만 뜨면 컴에 앉아 그날의 소식을 전자신문으로 살피는 게 하루 일과의 시작이다. 오늘은 신문하단까지 훑고 있는데 거의 홀딱 벗은 아리따운 여인네의 모습이 보인다. 비록 촉수로 느낄 수는 없지만 눈요기를 하려고 클릭을 하니‘미란다 커’라는 여인네다. 몇 번은 지상의 화보를 통해 본 여인이다.

 

그런데 왜? 이 여인네가…???오잉~!이혼을? 그리고 그 옆에는‘아무리 예쁜 부인이 있어도 한 눈파는 남자들’이라는 제목인지 설명인지 토가 달렸다. 남녀가 살다가 이혼을 할 수 있지만 미쳐도 단디 미쳤다. 이렇게 아름다운 여인을 데리고 사는 놈이 뭐가 부족하고 아쉬워 이혼씩이나? 내가 만약 저런 여인이랑 산다면 난 죽을 때까지 등에 업고 다니겠다. 때론 인간이 복이 너무 많아도 탈이다. 복에 겨우면 가끔 저런 일탈도 있다. 얘기가 많이 빗나갔다. 큭…

 

 

미국의 30대 대통령은 캘빈쿨리지(John Calvin Coolidge)고 퍼스트레이디는 그레이스 안나(Grace Anna)이다. 그녀가 위 화제의 여인‘미란다 커’만큼 예뻤는지는 기록에 없다. 다만 쿨리지 대통령이 아내 안나와 함께 어떤 농장을 방문했을 때의 일이다. 농장주의 설명에 따르면, 수탉이 하루에 열두 번이나 교미를 한다는 말에 놀란 안나가 대통령을 가리키며“저 양반에게 꼭 전해주세요”라고 농장주에게 말했다.

 

물론 착실한 농장주는 그대로 전했단다. 그 말을 전해들은 대통령이 농장주에게 다시 물었다.“그렇다면 똑같은 암탉과만 하나요?”라고. 그러자 농장주는“아닙니다. 항상 다른 암탉과 합니다.”그 말을 들은 쿨리지 대통령이 말했다.“이 말을 꼭 안나에게 해주세요.”실제로 있었던 일이라는 것이다.

 

이를 두고 뒷날 사람들은 쿨리지효과(Coolidge Effect)라고 했다. 상대를 바꾸었을 때 욕망이 증대되는 경우를 일컫는 용어다. 미란다가 아무리 이쁜들….남자라는 동물은 다 똑같은 모양이다. 쿨리지 대통령과 영부인이 농장을 다녀온 후 생겨난 용어다.

BY ss8000 ON 11. 2, 2013(산골일기: 쿨리지 효과에서….)

 

추미애 “주부·젊은층마저 투기… 부동산 급등 정부탓만은 아니다“

秋 “주부-청년도 투기대열”… 野 “고통 외면한채 또 궤변”

출처 :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20/08/24/2020082400182.html

“전광훈은 어둠의 대깨문, 추미애는 민주당의 전광훈”

 

 

문씨! 추가 계집이 그리도 좋소? 국민이 싫어하면 한 번 바꿔보는 건 어떻겠소? 만약 바꾸기만 한다면 당신 생애 최고의 즐거움‘지지율’이 최소한 50프로는 상승할 거요. 그 다음 중에 제 자리로 돌아오겠지만…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