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훈의 빗나간 충성

 

 

첫 번째 사례:

순우경(淳于瓊), 자는 중간(仲簡)이다. 환관들에게 인질로 잡혔다가 환궁하는 漢영제와 진류왕을 사도 왕윤 등의 중신들과 함께 영접함으로서, 그 공로로 황제가 팔교위(八校尉)를 설치할 때 좌군교위의 직책을 맡으며 출세를 한다. 교위라는 직책이 그리 높은 직은 아니지만 당시의 조조와 원소와 같은 반열의 계급이었으니 본인만 똑똑했으면 연공서열에 따라 삼국지의 한 페이지를 장식할 인물이었다. 이 친구 워낙 자만심이 높고 밤낮을 가리지 않고 술을 좋아하는 작자였다. 술버릇 때문에 출세 길은 막히고 어찌하다 원소의 수하로 들어가 부장(副將)노릇을 했다. 특히 병참 참모직을 맡아 병참기지인 오소(烏巢)라는 곳에서 식량과 마초(馬草)등 전투수행물자를 방어하라는 중책을 맡았다. 부하 장졸의 충고를 무시하고 대낮부터 과음을 하고 DB자다가 조조가 직접 진두지휘하는 군대에 사로잡혔다. 조조는 원소의 약을 올리기 위해 순우경의 코, 귀, 손가락을 자르게 하고 원소의 본진으로 보낸다. 대로한 원소가 그냥 둘 리 없다. 그 자리에서 참수형을 내려 모가지와 몸뚱이가 분리 되었으니 그 해가 서기200년(단기2533년, 중국 漢헌제 건안5년, 신라 내해 이사금5년, 고구려 산상왕 4년, 백제 초고왕35년)이다.

 

두 번째 사례:

장비의 죽음은 그 스스로 원인 제공의 가해자이면서 피해자이기도 하다. 범강(范疆)과 장달(張達)에 의해 장비가 비명횡사한 해가 서기221년(단기2554년, 중국 유비 촉(蜀)황제 즉위2년, 신라 내해 이사금26년, 고구려 산상왕25년, 백제 구수왕8년)이다. 범강과 장달 두 사람은 장비 막하의 장수였다. 관운장의 원수를 갚겠다며 선주 유비는 전군에 총동원령을 내린다. 둘째 형의 죽음으로 비탄과 애통에 빠져있든 장비는, 황제이자 큰 형 유비의 총 동원령과 출정을 기다리던 그 해6월, 막하장수 범강과 장달에게 전군이 입을 흰 상복과 백기를 사흘 내에 준비하라는 명령을 내렸으나 두 사람은 시일이 촉박하여 불가하다며 시간을 좀 더 달라며 항명 아닌 항명을 한다. 그러나 장비는 두 사람을 명령불복종 죄로 태형50대씩을 때리고, 오히려 기일을 늘여 주기는 고사하고 당장 그 이튿날로 앞당기라는 무리수를 둔다. 결국 장비의 성깔과 주사를 아는 두 사람은 신변에 불안을 느끼고 자신들이 살아남기 위해 작당하여 술에 곯아떨어진 장비의 목을 몸과 분리시켜 적국 오나라로 튄 것이다. 어쨌든 과음하고 DB자다가 모가지와 몸뚱이가 분리 된 경우다.

 

세 번째 사례:

삼국지를 읽으며 가장 포악하고 의리 없는 놈을 치라면 여포가 아닐까? 여포. 자(字)는 봉선(奉先). 구원(九原;지금의 내몽고 포령 지방)사람으로 용감하고 날랬으며 성격이 사납고 포악했다. 삼국지에 등장하는 어떤 장수보다 무예가 출중하고 뛰어났다. 처음엔 병주자사 정원이라는 사람을 모시다가, 적토마 한 마리의 유혹에 빠져 의부(義父)인 정원을 죽이고 다시 동탁과 부자관계를 맺었고, 천하절색 초선의 유혹에 빠져 양아비 동탁을 살해하는 등, 조변석개(朝變夕改)하며 의리가 없는 자라 사람들이 미워하였다. 그 후로 유비에게 의탁 하였다가 유비의 서주성을 빼앗고, 다시 조조에게 빌붙어 좌장군에 봉해지기도 하였지만, 결국 조조와 유비에게 패하고 하비성에서 포위되었다가 부하들이 성을 조조에게 바치는 바람에 사로잡히는 신세가 되며 그 자리에서 죽임을 당한다. 그 해가 서기198년(단기2531년, 중국漢헌제 건안3년, 신라 내해이사금3년, 고구려 산상왕2년, 백제 초고왕33년)이다. 놈은 죽기 전날 과음을 한 뒤 초선이를 밤새 괴롭히다 잠들었었다.

 

사례 1.2.3이 주는 교훈, 밤새 술 처먹고 DB자다가 모가지가 달아난 점이다.

 

BY ss8000 ON 10. 1, 2018(술 처마시고 잠자다 모가지 날아 간 놈들에서…)

 

설훈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 28일 심재철 자유한국당 의원의 비공개 예산정보 유출과 관련 “무단으로 침입해 정보를 빼돌려서 공개한다는 것은 명백한 불법”이라며 “(심 의원은)사과해야 하고 법의 심판을 받아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주장했다. YTN라디오 ‘김호성의 출발 새아침’에 출연해 “심 의원실이 비공개 예산정보 47만여건 행정자료를 무단으로 열람하고 빼돌려서 공개한 것이 사건의 본질”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청와대 직원들이 밤 11시 이후 비정상시간대 술집 등에서 업무추진비를 사용했다는 심 의원의 주장에 “청와대는 365일 24시간 가동돼야 하기 때문에 지금 어디서 뭘 했다 하는 이야기들은 별로 설득력이 없다”고 설명했다. 설 위원은 “밤에 모여서 회의해야 하는데 청와대 밖에서 회의하게 되면 밤에 어디가 있겠나. 술집밖에 더 있겠나”며 “이런 식으로 비용을 쓸 수밖에 없는 구도이기 때문에 심 의원 측에서 그런 문제를 자꾸 들고 나온다는 것은 (청와대를)조사를 해보면 알 것”이라고 덧붙였다.(하략)

 

설훈 “새벽 3시에 대통령 깨우나”…김근식 “대통령이 허수아비냐”

https://www.chosun.com/politics/2020/09/29/Q7VJ6IPXERE5JJHY2XZLDNM4TY/

 

참…. 이늠은 또 뭐냐? 위의 본문에 사족에도 나와 있지만 이늠은 그 때나 지금이나 엉뚱한 아가리 놀리는데 일가견이 있는 놈이다. 청와대에 근무는 놈들은 밤11 넘으면 술집에서 회의를 해도 무방한 놈들이냐? 그러다 과음하고 다시 청와대로 돌아가 근무하나? 참…아가리를 놀려도 좀 이치에 맞고 조리(條理)있는 아가리를 놀리면 밉기나 덜하지 아무리 아전인수라고 하지만 밤 11넘으면 술 처먹으며 회의를 한다.

 

그날 문재인이 술을 마셨는지 아닌지는 확인 안 되고, 할 필요도 없다. 국민이 적의 총탄에 죽어나가는 시간이다. 국가 원수라서 감히 잠을 깨울 수 없다?

 

“박정희 모가지 따러 왔수다”라고 했던 1.21 사태 때 첫 교전은 밤10시 경 벌어졌다. 그 시각 이후 박 대통령께서는 청와대에서 한 숨도 주무시지 않고 결과를 기다리셨다고 했다. 문재인에게 첫 보고가 올라간 시각이 오후6시 30분경이란다. 그런데 그날 저녁 술을 처 마셨는지는 모르겠지만 두 발 뻗고 편히 잠들어있는 문재인을 새벽이라 깨울 수 없었다고? 만약 1.21 사태라든가 그에 준하는 적들의 도발이 있었어도 DB자게 내버려 두는 게 옳았을까?

 

술을 처먹지 않았어도 그런 긴급하고 중한 일엔 귀싸대기라도 후려갈겨 깨우는 게 신하의 도리다. 그게 DB자다가 모가지 달아나는 것 보다는 훨 신하의 도리다. 저런 놈이 똘마니로 있으니 문재인 정권의 꼬라지가 요모양 요꼬라지 아니겠는가? 빗나가도 한참 빗나간 설훈의 충성심이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