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이상 미국의 인내심을 자극하지 말자.

1991년 6월 필리핀의 피나투보 화산이 대폭발을 일으켰고 수많은 인근 원주민들이 희생당했다. 문제는 그것에 그친 게 아니었다. 다음해인 1992년 미국은 필리핀 수빅만 해군기지와 클라크 공군기지에서 철수를 했다. 수빅은 40여년 미군의 동남아시아 전략적 해군기지였고, 그것은 마치 괌 기지나 다름없는 필리핀 내의 미국 땅이나 다름 아니었다.

 

미군이 철수하자 필리핀정부가 두 곳의 기지를 특별경제자유지역으로 선포하였고 녹슨 철조망을 걷어내고 새로이 길을 닦고 미군이 쓰던 건물은 호텔과 상점 그리고 편의시설로 만들어 미군의 흔적을 없애고, 수빅 만이라는 천혜의 자연을 다시 인간에게 되돌려 주었고 세계 각국의 수많은 관광객이 미군을 대신했다고 떠들었다.

 

그러나 과연 그랬을까? 안타깝게도 그 후 필리핀의 국가 성장은 3.5%나 후퇴한 기록을 가지고 있으며 한마디로 필리핀의 경제는 그 시간 이후로 망조가 들고 오늘에 이른 것이다.

 

당시 호사가들은 미군의 철수를 두고 피나투보 화산 대폭발의 영향과 다른 한 편으로는 태평양 전력 이동과 전략적 재배치 그리고 동서양진영의 데탕트 물결에 의한 기지로서의 소임을 다했다고 판명한 미군의 결정이라고 말들을 했지만 모두 헛소리에 불과 했고, 진정한 이유는 수년간 이어 온 필리핀 정부와 국민의 과격시위 및 강력한 철수 요구에 의한 미국의 인내심 한계점이 주 원인이었던 것을 대가리 나쁜 호사가들이 알기나 했을까?

 

아이러니한 것은 그렇게 生GR로 미군철수를 부르짖었던 수빅 만에, 최근 남지나 해상에서 중국과의 영토분쟁이 일자 미군기지 부활을 검토 중이라는 것이다.

 

통일부 장관 중 정세현이라는 빨갱이 출신이 있다. 지난 정권 까지도 느끼한 낯짝을 내밀며 갖은 종북 발언을 쏟아 냈던 놈이다. 오래 전 중국 관영 매체에 “사드 배치 결정은 박근혜 정부의 외교 실패”라는 인터뷰를 해 논란을 일으킨 놈이다. 이 자는”미국의 주한 미군 철수 주장은 공갈” “미국이 경제 보복해도 중국과 손잡으면 문제없다”는 등의 주장을 하며 사드 배치를 철회할 경우 우려되는 한·미 동맹의 균열 가능성에 대해서는 “(미국이) 압력은 넣겠지만 보복이라고 해서 미군을 철수하겠나. 그런 공갈에 넘어가는 게 바보라는 것”이라며 “미국이 걸어온 길을 볼 때 주한 미군 철수는 공갈일 뿐”이라고 했다. 그는 미국과의 경제적 마찰에 대해서도 “미국이 경제 보복을 한다면 중국과 더 손을 잡아야 한다”며 “(중국 것만 유지한다면) 굶어 죽을 걱정이 없다”고도 했다는 것이다. 세상에~! 이런 놈은 먹을거리만 주면 제 어미 마누라 심지어 딸년 정조를 바쳐서라도 먹거리를 구하겠다는 것인가???

 

한미 한중 외교 강화는 어느 것이 더 중하고 소흘 한 것이 없다. 그러나 중국은 겁나는 나라고 미국은 만만한 나라라고 외치는 저런 자들과 종북 발굉이들과 매국노들의 얼빠진 新사대주의는 경계하고 타파해야할 부분인 것이다.

 

심지어 며칠 전에 따불당 우상호 비상대책위원장이라는 놈은 현 정부가 성주 주한미군 사드(THAAD·고고도 미사일방어체계) 기지가 이달 말 정상화될 것이라고 밝힌 것에 대해 “왜 또 벌집을 들쑤시느냐”고 했다니 이런 놈이 대한민국 국민이고 그 국민을 대표하는 국회의원인지 아니면 중국정부 대변인인지 헷갈리는 것이다.

 

우가 놈의 저런 발언이 나오기 전 대통령실이 중국이 ‘사드 3불’(사드 추가 배치 불가, 미국 미사일방어체계 불참, 한미일 3각 군사동맹 불가)뿐 아니라 이미 배치된 사드 운용까지 제한하는 ‘1한(限)’까지 “(문재인 정부가) 선언했다”고 공개적으로 주장하자, “사드는 결코 협의 대상이 될 수 없다”며 사드 기지 조기 정상화 방침을 밝힌 가운데 저 따위 망언을 쏟아 냈던 것이다.

 

北, 尹대통령 취임 100일에 순항미사일 2발 서해상으로 발사

https://biz.chosun.com/policy/politics/2022/08/17/4P3W46WTEZBT5HURU7M3XM3TBY/

 

윤 대통령이 광복절 경축사에서 북한의 비핵화에 따라 과감한 보상을 한다는 ‘담대한 구상’을 제안한 지 이틀 만에 북괴가 순항미사일 2발 서해상으로 발사했다는 것이다. 이는 한미 연합연습인 ‘을지 자유의 방패’(UFS·을지프리덤실드)의 사전 연습이 시작된 데 대한 반발의 성격인 것으로 보인다는 것이다.

 

세상 믿을 게 못 되는 게 빨갱이들의 약속이다. 중국. 러시아. 북괴랑 어떤 협상을 하고 그것이 제대로 이루어지고 지켜진 게 있었던가? 멀리 갈 것도 없이 전 정권 문가 때 그렇게 무릎을 꺾고 조공을 바치고 했어도 쌍방 서문(誓文)의 잉크도 마르기 전 그 약속을 헌신짝 버리듯 하는 놈들에게 새 정부가 무슨 담대한 구상이니 하는 식의 귀신 씨 나락 까먹는 제안을 일방적으로 한단 말인가?

 

그나마 다행인 것은 현 통일부장관은 전 정권과 달리(권영세)”한미훈련, 아무리 담대한 구상이라도 양보할 수 없어”라며 아예 선을 그음으로 북괴의 도발에 못을 박은 게 다행인 것이다.

 

절대 그런 일은 없겠지만, 향후 만에 하나라도 중국의 몽니와 북괴의 도발에 나약한 모습을 보여서는 아니 될 것이다. 전 정권을 비롯한 빨갱이 정권만 들어서면 중국이나 북괴에게 무릎을 꺾으며 미국을 냉대하는 버르장머리가 또 시작 된다면 미국의 인내심도 바닥을 드러낼 수 있을 것이다. 그것은 마치 1992년 미국이 필리핀 수빅만 해군기지와 클라크 공군기지에서 철수와 같은 결과를 불러올 것이고 그것으로 대한망국이 되고 말 것이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