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이 유승민 따위는 그 아갈머리 닥치라!!

분노할 줄 아는 자는 용서할 줄도 안다.

이 말을 바꾸어 얘기하면 분노했기 때문에 용서도 할 수 있는 것이다. 옛 말씀에 이르기를,”책인지심(責人之心)으로 책기(責己)하고 서기지심(恕己之心)으로 서인(恕人)하라”즉, 남을 꾸짖는 마음으로 자신을 꾸짖고, 자신을 용서하는 마음으로 남을 용서 하라는 것이다. 세상 사람들은 티끌만큼만 유리(有利)해도 자신이 저지르고 있는 과오나 잘못은 돌이켜 보지 않고 저 자신에게 최대한 관대하고, 타인의 그것에는 추상같은 호령으로 일갈한다. 즉 유리 하다고 생각하면 법이나 양심 보다는 목소리 큰놈이 이기는 것이다. 나라에 지엄한 법이 시퍼렇게 살아있건만, 떼로 몰려다니며 지엄한 법을 고무줄처럼 당겼다 줄였다 저희 편리한대로 적용시켜 때로는 법이 있는 것인지도 무색할 정도로 떼법을 활용하니 같은 행위나 위법이라도 저희가 하면 로맨스고 남이하면 불륜 법을 적용 시키는 것과 무엇이 다를까?

.

세월호 사태가 일어나기 하루 전 중동의 이란에 20대의 한 사형수가 교수대에 매달렸다. 그는 7년 전 시장에서 벌어진 사소한 다툼 끝에 비슷한 나이의 소년을 칼로 찔러 죽였던 것이다. 우리가 쉽게 얘기하는‘눈에는 눈’이라는 함무라비 법전에는 ‘키사스(Qisas)’라고, 받은 만큼 돌려준다는 의미의 징벌제도가 있다는 것이다. 또한 그 율법 속에는’샤리아’라고 하여 피해자의 가족 중 누군가가 죄인을 처벌할 권리가 주어진다는 것이다. 6년간의 긴 재판 끝에 교수형에 처해진 청년은 자신의 목에 올가미가 걸쳐지자 살려달라고 울부짖었다.

.

그때 피해자의 어머니가 교수대로 조용히 다가왔다. 죄인이 버티고선 의자만 걷어차면 형 집행이 되는 것이다. 하지만 이 어머니는 조용히 사형수에게 다가가더니, 그의 따귀를 한 대 올려 부쳤다. 그리고 아들을 찔러 숨지게 한 죄인의 목에 감긴 올가미를 조용히 풀어줬다. 죄를 모두 용서한다는 뜻이었다. 이 장면을 지켜 본 죄인의 어머니와 피해자의 어머니는 흐느끼며 서로를 끌어안았다. 즉 통상 공개 처형으로 끝났을 사건은 피해자와 가해자 부모들의 화해로 마무리됐던 것이다.

.

용서 없는 화해가 없겠지만 용서할 수 있는 동기를 만들라는 것이다. 분노하고 있는 자만이 용서할 수 있는 특권을 가지고 있다. 분노하지 않는 놈들은 용서의 방법을 모르는 것이다. 분노해 보지 않고 어찌 용서를 할 수 있겠는가. 전시가 아님에도 아군이 죽어져도 유람하는 국민이 맥없이 총탄에 스러져도 분노해 본적도 없는 놈이 어찌 용서를 바란다는 말인가? 세월호 사태도 그렇다. 이제 좀 그만들 하자. 유가족의 슬픔을 어찌 일구난설로 표현 하겠는가. 이제 그만하면 세월이 약이 될 만큼 흐른 듯하다. 그들의 슬픔을 반정부 반정권 불쏘시개 삼는 개보다 못한 인간들이 점점 늘어나면 그 슬픔이 퇴색하고 묻히고 마는 것이다. 그만큼 분노 하고 있으면 누군가를 용서할 때도 됐다.

 

BY SS8000 ON 8. 14, 2014

 

<<<유승민, ‘尹 방일외교’에 “어이없어…왜 피해자가 가해자 마음 여나“>>>

<<<이재명 “망국적 야합 책임묻겠다”>>>

 

명이 유승민 따위는 그 아갈머리 닥치라!!

 

도대체 너희 놈들이 무엇을 두고 아갈머리를 놀리는지 모르겠다만 용서 없는 화해가 없겠지만 용서할 수 있는 동기를 만들라는 것이다. 분노하고 있는 자만이 용서할 수 있는 특권을 가지고 있다. 분노하지 않는 놈들은 용서의 방법을 모르는 것이다. 너희 놈들의 분노는 일본에 대한 분노가 아니라 정적에 대한 분노를 하고 있는 것이다.

.

솔직히 일본이 너희 아비를 죽였더냐? 너희 어미를 죽였더냐? 아니면 너희 새끼를 죽였던가? 지하에 잠들어 계시는 순국선열 분들께 여쭙고 싶다.“이쯤에서 일본을 용서할까요?”라며…그 분들이 뭐라 시겠니?“너희 중에 일본의 압제 때 맞아 죽은(조상. 가족)놈이 있는 자는 돌을 던져도 좋다. 그러나 그렇지 않은 자들은 이제 그 아갈머리 그만 닥쳐야 할 것이다.”

 

이번 한일회담은 용서와 화해에 그 의미를 두어야 한다. 이젠 더 이상 피해자 코스프레도 가해자에 대한 콤플렉스도 멈추고 용서와 화해를 하며 일본과는 선린국가로 거듭 나자.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