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가니니/바이올린과 기타를 위한 소나타 작품 2 (전곡)
파가니니/바이올린과 기타를 위한 소나타 작품 2 (전곡)- 죠르즈테레베시/소냐 프룬 마이어

파가니니는 바이얼린(기타 반주가 없는)곡 보다 기타곡을 많이 작곡했다. 기타 독주를 위한 소품들이 104곡에 달하며 기타와 바이얼린을위한 이중곡들을 28곡, 기타가 참여하는 트리오를 4곡, 바이얼린, 비올라,기타, 첼로를 위한 4중주곡을 15곡을 썼다. 파가니니의 생전에 전부 5번의 작품출판을 하였는데 그중 작품 1만이 기타를 포함하지 않은 유일한 것이다.

작품2와 3은 각각 바이얼린과 기타를 위한 소나타를 6개씩 담고 있으며 모두 두개의 악장으로 이루어져 있다., 작품 4와 5는 바이얼린,비올라 첼로, 기타를 위한 4중주곡이다. 오늘 게시하는 작품 2,와 3은 지금까지 자필원고가 발견되지 않고 있으며 1821년 출판된 악보가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악보이다.

.

Niccolo Paganini

Sonatafor violin & guitar, op 2 [MS26]

György Terebesi 죠르즈 테레바시, violin

Sonja Prunnbauer 소냐 프룬 바우어, guitar

전곡(6) 이어듣기 (23:26)

01. "Sonata Per Novene" No 1 in A major (04:27)

(1.Minuetto,Adagio – 2.Polenese, Quasi Allegro)

1번 소나타는 두개의 무곡(미뉴엣과 폴로네이즈)으로 이루어져있다. 미뉴엣(아다지오)에서는 느린 템포를 유지하면서 32, 64분 음표로 이루어진 페시지로 아름답게 장식한다. 포로로네이즈(알레그로) 부분에서는 간단한 형태를 취하고 있으면서 좀더 무곡적인 분위기로 이루어져있다.

02. No 2 in C major (02 : 32)

(1. Larghetto espressivo- 2. Allegro Spiritoso)

2번 소나타는 작지만 매우 풍부한 표현의 악장이다. 라르게토 6/8 박자의 메로디는 기교적인 두개의 악구로 시작된다.

03. No 3 in D minor (05 : 03)

(1. Adagio maestoso- 2. Andantino galantemente)

3번 소나타는 아다지오 마에스토조의 악장으로 바이얼린 협주곡의악장같은 느낌을 주며 이런 기교적인 연주회용 소품들은 당시 유행하던 형식을 취하고 있다.

04. No 4 in A major (02:39)

(1.La Sinagoga, Andante calando –
2.Andantino con brio)

4번 소나타는 조용한 안단테로 시작하며더블 스토핑 주법을 사용하고 있는데 파가니니는 이곡에 ‘유대교회(La Sinagoga)’ 라는 제목을 붙혔다.

05. No 5 in D major (03:34)

(1.Andante Moderato – 2.Allegro spiritoso)

5번 소나타의 중심이 되는 악장은 매우 화려한 패시지로 이루어져 있고 안단테 모데라토에서는 두개의 파트가 반복되다가 6/8 박자 론도 형식의 알레그로로 끝맺는다.

06. No 6 in A minor (05:10)

(1.Largo con precisione – 2.Tempo di Walzer)

6번 소나타는 기교적인 연주회용 소품의 전형을 따르고 있는데 첫악장 라르고 는 두개의 부부으로 나뉜다. 왈츠풍의 종결악장은 매우 표현이 풍부한 A 장조의 간주부분을 지나 A 단조로 9마디가 연주된후 끝맺는다.

György Terebesi 죠르즈 테레바시

죠르즈 테레베시(Gyorgy Terebesi)는 헝가리 바이얼린 학교에서 Ede Zathureczky 에개 사사했고 뛰어난 학생이었고,이후 20년 동안 그의 열정과 수업은 ‘Franz Liszt Academy’, ‘Ede Zathureczky(에데 자투레츠키)’,’Léo Weiner(레오 바이너)’, ‘Zoltán Kodály(졸탄 코다이(1882~1967))’, ‘ 파리 음악원의 Line Talluel’ 을 거치며 충분히 쌓고…’Frankfurt Radio Orchestra’의 콘써트마스터를 거치며 활발히 이어져 나갔다

솔리스트로서 초청되어 유명한 지휘자들 ‘Eliahu Imbal’,’Milan Horvath’,’Louis Frémeau’ 과 같이 했고 Badura-Skoda(바두라스코 , Henryk Szeryng(헨릭쉐링), Maurice André(모리스 안드레) , Jean-Pierre Rampal(장-피에르 랑팔)등과 같이 협연하며 갈채를 받았다.

Sonja Prunnbauer(소냐 프론 바우어)와 함께한 레코딩,"파가니니 바이얼린과 기타를 위한 작품 모음집(works for violin and guitar of Paganini'(오늘 게시한 음반임…^^*)은 최고의 레코딩으로 비평가들에게 인정 받고 있다.

그는 1981년 캐나다 동부의 1981년 Quebec(퀘벡) 시의 ‘Faculty of Music of Laval University’ 교수로 재직하며 솔리스트로도 활동하고 있고… 그의 실내악에 대한 지속적인 열정은 1982년 ‘Laval Quartet’ 을 결성한다.이 앙상블은 캐나다에서 많은 음반을 발푷며 인정받고 있고 훌륭한 작품들을 재창조해 내고 있다.

1948년 독일 함부르크 출생 여류기타리스트…13세 부터 기타를 배우기 시작하였고 Eike Funck에게 처음으로 전문적인 수업을 받기 시작하였다. Eike Funck는 빈의 유명한 Karl Scheit에게 4년동안 사사했던 사람이다.

소냐 프룬 바우어는 그녀는 1972년에 표창과 함께 정식으로 독주자 인증을 받아쓴데 1974년에는 함부르크 고등음악원에도 초빙되었다. 독일 연방 젊은 연주가 콩쿠르에서 입상하기도 했던 그녀는 유럽, 미국, 아시아을 여행하며 독주자, 실내악 연주자, 그리고 오케스트라 협연자로서 활동하고 있으며 독일 국내외 기타 세미나에도 정기적으로 참가하고 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