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경의 완성은 사람이다. 이진화 (로맨틱 망고 아일랜드)

20171119_190433_1511142860422 (1)

이진화 사진작가는 저와 같은 병원에 근무하는 선생님 딸입니다.
진화 엄마는 우리 이웃에 살고 있어 가끔 퇴근할 때 차도 얻어 탑니다.
며칠 전에 김 선생님이 “우리 진화가 책을 냈어요.” 하기에
책에 대해서는 경외심을 가지고 사는 사람이라 어찌나 반갑던지요.

4 (1)
작년엔  이진화 작가가 엄마 아빠의 리마인드 웨딩 사진을 찍어서 직장동료들의 부러움을 사기도 했어요. 쉰이 넘어서 찍은 리마인드 웨딩인데 사진작가가 자기 엄마 아빠를 찍었으니 그 사진이 얼마나 좋았을지 감이 잡히잖아요? 아빠의 선량한 미소와 큰 키, 엄마의 싹싹함을, 두 분의 화목한 모습을 사진으로 어찌나 잘 표현했는지 사진에서 꿀이 떨어지는 듯했습니다. 진화 엄마 아빠는 평생 다툼 한 번 없이 사는 화목한 부부입니다.
3 (1)
이진화 작가는 스무 살에 우연히 그리스 풍경 사진에 꽂혀 사진을 시작했답니다.
처음엔 사진 모델로 시작했는데 나중엔 사진작가로 변신하여 잡지 인테리어 쇼핑몰 등
다양한 사진을 찍다가 이진화 스냅이라는 이름으로 웨딩사진을 시작했습니다.
검색창에 “이진화 스냅”을 검색해 보시면 작가의 인기를 실감하실 수 있습니다.
요즘 결혼하는 젊은 커플은 이진화 작가에게 웨딩사진을 찍어서 작품으로 간직하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촬영 스케줄이 밀려있답니다.

이진화 작가가 찍은 사진을 보면 조금은 꿈 속인 듯도 하고 동화 속인 것 같기도 합니다. 요술을 부린 듯 색감이 정말 아름답습니다. 사진을 시작하고 난 후로 단 한순간도 사진에 대해 생각하지 않은 적이 없다는 옹골찬 자기만의 독특한 사진 세계가 있는 작가입니다.
이진화 작가는 “잘 맞춰지지 않는 퍼즐처럼 하면 할수록 어렵고 하면 할수록 더 잘하고 싶어진다.”라고 말합니다.
몇 년 전부터는 체코 이탈리아 스위스 보라카이 일본 태국 등 해외 웨딩촬영을 진행해서 그렇게 바쁜 스케줄을 소화하면서도 사진집을 냈습니다.
2 (1)
소니 미러리스 샘플 사진촬영, 니콘 사진 강좌, 현대백화점 사진 강좌, 니콘 포토스쿨 강좌 웨딩 잡지 등 바쁜 일상 중에도 늘 단정하고 따뜻한 성품으로 부모에게도 잘하는 정말 보석 같은 아가씨입니다.
1 (1)
처음엔 친구를 따라다니는 여행이 좋았고 어디서 무엇하든 그저 즐거웠다고 하는데 그 후엔 계획대로 움직이는 여행이 좋아지더랍니다. 가보고 싶은 장소를 찾아가는 재미를 알았기 때문이랍니다. 이담엔 아무 계획도 없이 훌쩍 따나는 여행을 해 보고 싶다고 합니다. 무작정 찾아간 여행지에서 마음 내키는 대로 다니는 자유를 느껴보고 싶어 서랍니다.

5 (1)

착하고 꿈 많은 사진작가 이진화 양의 소원하는 모든 것이 이루어지길 바랍니다.
진화 엄마가 저의 직장동료입니다. ^^

이진화 스냅    http://leejinhwa.kr/

이진화 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_jinhwa/

1 Comment

  1. 데레사

    2017-11-20 at 19:24

    사진들이 아주 아름다워요.
    자기 일에 긍지를 갖고 열심히 노력하는
    젊은이들을 보면 정말 기뻐요.
    서점에 나기면 나도 한권 살께요.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