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Scouting, 52,> 워커힐 총회

1968년9월30일오전10시30분에한강변워커힐본회의장에서는극동지역17게국에서참가한각국의보이스카우트대표단과국내에서참가한대표단등300여명이참석한제6차보이스카우트극동지역총회가개막되었다.한국보이스카우트연맹의명예총재이신박정희대통령이참석하여격려의말씀을남기셨으며세계연맹사무총장이신나즐로나기총장께서축하의멧세지를전하는모임이었다.그때총회의표어가"보다많은소년에게보다알찬스카우팅을!."이라고기억에남아있다.

<세계연맹나즐로나기사무총장과워커힐본관발코니에서>

개회식이끝나고휴식시간이있었는데로비에진열된여러나라의홍보물들에많은대표단들이몰려살피기도하였으며.김종필총재는국정의바쁜틈을활용하여모든전체회의에참가하여총회를리드하였었다.

때로는외국의대표단들이나국내지도자들을찾아위로와격려를해주기도하였으며국내대표단들과총회의주제를깊이의론하기도하였었는데우리교수훈련을담당했던팀들은대체로여유있는활동으로많은여가시간이주어졌었다.우리교수훈련담당팀들은주원기선생님을중심으로커피숍이나대표단휴계실에서모여앉아앞으로의지도자양성에관한의견을나누면서스카우팅방법의변화를시대적변회에따라서적적하게받아들이되창시자의기본원칙에서는이탈되지않아야한다는의견들을많이내놓았다.

우리훈련팀들이잠시나마모여앉는자리에는늘외국의대표단들이닥아와서슬그머니자리에앉았다는무슨말을하는지몰라선가슬그머니자리를뜨곤하는일들도있었는데어떤대표들은함께사진을찍자고청하기도하였다.

매식사시간이되면훈련에참가했던대표단들이찾아와서함께식사를하자고청하기도하였는데몇일간이나마숲속에서함께훈련해온정이아쉬워서였는지퍽은정답게다가오곤하였었다.

때로는외국의대표단들이찾아와서워커힐뒷산으로산책을하자고청하기도해서힐탑빠윗쪽의숲속산책길을걸으면서이런저런이야기를나누며휴식공간을넘긴일도있었다.

보다많은소년에게보다알찬스카우팅을이란표어속에열렸던제6차극동지역총회가남긴결실이한국의스카우팅네어떤영향을미첬는지는모르겠지만그래도국제회의속에서국위를선양했다는자부심만은남은행사였던것같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