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Scouying 101> 감사한 마음을 남기며….

그어려웠던시대에스카우팅의바른길을지키려고헌신하신지도자들의보이지않는크나큰노력과희생이있었기에오늘의안정된Scouying을바라볼수있다는마음으로한분한분께고마운마음의꽃다발을드리고싶다.

국내에서는소년들을따뜻한열정으로키워주신어른들이계셨으며,해외에서는자국의명예와스카우팅의발전을위해서헌신하신분들이계셨기에한국의보이스카우트가세계속에자랑스럽게보일수있었다고뒤돌아본다.

돌이켜보건데,옛날혼란기에는시도때도없이책임자들이권력의힘으로나재력의힘으로또는그릇된정치인들의끄나풀에매달려나타난사람들에게이리흔들리고저리얻어맞으면서얼마나큰악순환이이어지고얼마나많은성실한지도자들을울렸는지모른다.더구나그럴때마다그악연곁에매달려득을챙겨보려는얄팍한지도자들도때로는있었기에아품가운데쓰라린기억도역사의한구석에있었다.

그러나그모든고난과장애가도리어한국스카우팅에더큰면역력을안겨주어서이제는어떠한역풍에서도이겨낼수있는울타리가되었으리란믿음가운데서이모든것이고난가운데서얻은교훈이겠다는생각을해본다.

지금은그옛날의그분들이어떻게평가되고있는지는모르지만바램으로는그어려웠던시대자신을버리고헌신하신한분한분을찾아오늘의고마음을나누어드릴수있었으면좋겠다.

그래서지난날의아픔과오늘의기쁨이하나가되어새로운도약의길에함께나설수있다면이것이진정한스카우팅의정신이고시대적화합의모닥불이되지않을까하는구시대적늙은사람의새시대를향한발상에속마음을열어본다.소년을위한스카우팅이대자연의품속에서활활타오르기를비는마음으로나의Scouting을정리하면서몇개월쉬고디사미국에서보고듯고배우는오늘의스카우팅을챙겨보려고한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