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nderella 2015”

"Cinderella"

“착한마음과용기를가지렴.꿈꾸던일이이루어질거야.”
어렸을적어머니를여읜’엘라'(릴리제임스)는

아버지가재혼한미모의’새엄마'(케이트블란쳇)와

그녀의두딸과함께살게된다.

무역상인엘라의아버지마저타지에서돌아가시자

‘새엄마’와’의붓언니’들은’엘라’를재투성이라는뜻의

‘신데렐라’라고부르며온갖구박을일삼는다.

항상착한마음씨와용기를가지라는

엄마의유언을지켜나가던‘엘라’는

숲속에서왕궁의견습생이라는’키트'(리처드매든/왕자)를만나

마침내마음이맞는사람을찾았다고느끼게된다.

왕궁에서무도회가열리자

‘엘라’는’키트’를만날생각에부풀지만,

‘새엄마’는’엘라’의드레스를찢어버린다.

상심에빠져울고있던’엘라’는

거지여인으로분장한’요정대모'(헬레나본햄카터)를만나게되고

마법으로만든호박마차를타고성으로향한다.

아름다운드레스와반짝이는유리구두를신은’신데렐라’는

마침내다시만난’왕자’와춤을추며꿈같은시간을보낸다.

‘신데렐라’는열두시가다가오자

마법이풀리기전성을빠져나가기위해서두르다가

유리구두한짝을잃어버리고만다.

‘왕자’는유리구두의주인을찾아나서고,

‘엘라’가간직하고있던나머지유리구두를‘새엄마’가발견하고마는데…’

[ABOUTMOVIE]

HISTORY
세월을뛰어넘은고전명작,스크린에서다시태어나다!
반세기만에실사영화로새롭게탄생한<신데렐라!>

영화<신데렐라>는영화화이전부터

이미전세계인이사랑해온고전동화명작이다.

‘신데렐라’캐릭터의원형을살펴볼수있는

가장오래된이야기는기원전1세기까지거슬러올라간다.

그리스역사가스트라보가쓴

이집트동화[로도피스]에는

[신데렐라]와유사한이야기가있다.

‘로도피스’란‘장밋빛뺨’을뜻하는말이다.

이이야기는그리스출신의노예소녀가

파라오와사랑에빠지는이야기로,

동화[신데렐라]의근원설화에해당한다.

그리고1697년,프랑스작가샤를페로가

옛이야기를모아정리한단편집

[교훈이담긴옛날이야기와꽁트]라는책에

처음실린동화[신데렐라].

본디제목은[성드리용또는작은유리신]이었고

‘성드리용’이영어발음으로변화하면서

‘신데렐라’로불리게됐다.

그리고1812년독일의그림형제가엮은이야기

[재투성이-독일신데렐라]에서는

요정대모를대신하여엄마의무덤에서자라난나무가

소원을들어주는역할을하며,한층어두운분위기를띄고있다.

그후로셀수없이많은형태의이야기가모든종류의미디어와

도서,영화,TV에서부터연극무대,음악,예술분야에폭넓게소개되었다.

1950년디즈니는<신데렐라>를장편애니메이션으로재구성했다.

무려65년전제작되었다곤믿기지않을정도의

퀄리티를자랑하는이영화는

미국영화연구소에서선정한역대애니메이션

TOP10에오를정도로명작으로기억되는작품.

당시3백만달러의제작비를투여해

3천4백만달러의수익을거두고전세계호평을얻으며

영화산업계에서입지를확고히다지고,디즈니전성기의포문을열었다.

월트디즈니영화의리더필름에

신데렐라와왕자의성이등장할만큼,

‘신데렐라’캐릭터는오늘날의월트디즈니사를있게한대표작품이다.

그리고마침내이기념비적인작품

<신데렐라>를실사영화로재창조하기위해

<토르:천둥의신>을연출한케네스브래너감독,<해리포터>시리즈,

<엑스맨>을이끈프로듀서와아카데미수상에빛나는

미술제작진이뭉쳐기대를모으고있다.

COLLECTION


디즈니가야심차게선보이는두번째실사컬렉션!
<말레피센트>의전세계적인흥행기록이어나간다!
애니메이션산업의선구자라고할수있는디즈니는

<겨울왕국>으로제2의전성기를연이래,

고전동화의실사영화화를추진하는새로운프로젝트에착수했다.

디즈니실사컬렉션첫번째영화인<말레피센트>는

<잠자는숲속의공주>에서사악한저주를거는‘마녀’를

주인공으로하는새로운이야기를선보였다.

이에할리우드스타안젤리나졸리가주연을맡아,

전세계에서무려7억578만달러의수익을거둬들여

2014년글로벌흥행작3위를기록하였다.

또한국내에서는약140만관객을동원하며

판타지외화부문에서기록적인흥행을이어나갔다.

이같은<말레피센트>의놀라운흥행에이어

디즈니에서실사컬렉션차기작으로

<신데렐라>를선택한점은괄목한만하다.

디즈니실사프로젝트는<신데렐라>에이어

<정글북>,<미녀와야수>까지이어질예정이다.

한편월트디즈니스튜디오는수년간<신데렐라>를

다시스크린에서선보이기위해관심을갖고있었다.

세월이흘러도변함없는이야기를21세기관객들에게다시소개하고,

전세계수많은팬들의염원인향수와기억을되살리기위해서였다.

가장중요한것은원작애니메이션으로부터잊을수없는요소들을살리면서

영화가많은즐거움을가져다주고가능한

동화이야기속캐릭터들에인간미를부여하는것이필요했다.

이처럼디즈니명작애니메이션으로부터비롯된영화<신데렐라>는

시대를초월한이미지에생명을불어넣어

새로운세대를위한캐릭터로재탄생했다.

영화속‘신데렐라’는널리알려진전형적인캐릭터에서

한층업그레이드된주체적이고당찬여성으로거듭나며

전세계인의뜨거운사랑을받을예정이다.

뿐만아니라<신데렐라>가담고있는

‘인간내면의진정한가치’라는성숙한주제의식과‘

용기를갖고변화를꿈꾸라’는동화속메시지는

현대인들에게귀감이될전망이다.

ACADEMY

아카데미가인정한할리우드최강제작진의만남!
클래식로맨스의화려한부활을꿈꾸다!

대표적인클래식로맨스작품으로손꼽히며수세기동안사랑받아온

<신데렐라>의실사영화화를위해할리우드최고의제작진이뭉쳤다.

아카데미시상식을통해실력을입증받은제작진들의활약으로

영화역사상최초로<신데렐라>의실사영화가완성되었다.

먼저<토르:천둥의신>을연출한케네스브래너감독은

오늘날가장재능있고존경받는영화제작자중의한명이다.

배우와감독을넘나들며다섯차례나아카데미후보에오르며

천부적인재능을보여주고있는그의작품은

뛰어난퀄리티,진실과열정으로널리알려져있다.

케네스브래너감독은<어바웃어보이>의각본을쓴

크리스웨이츠가쓴<신데렐라>각본을읽고

“이야기의힘에매료되었고시각적예술성과도조화를이룬다고느꼈다.”고전했다.
그리고케네스브래너감독의오랜프로듀싱파트너인데이비드배론이제작에참여했다.

<해리포터>시리즈의제작을총괄한데이비드배론은

“케네스브래너감독이<신데렐라>를맡은것은완벽한선택”이라며

그에대한깊은존경심을드러내기도했다.

또한<엑스맨:데이즈오브퓨처패스트>의

제작을맡은사이먼킨버그와<헝거게임>

시리즈의제작총지휘를맡고있는앨리슨시무어가제작에합류해

글로벌흥행의탄탄한입지를다졌다.

이에<신데렐라>의놀라운비주얼을완성시키기위해

굴지의비주얼스탭들이대거참여하였다.

<토르:천둥의신>에서호흡을맞춘촬영감독해리스잼바로코스는

고전방식인필름촬영만으로<신데렐라>를완성하고,

“세월이흘러도변치않는고전이될영화를만들고싶었다.”고밝혔다.

그리고<영빅토리아>,<에비에이터>,<셰익스피어인러브>로

아카데미3회수상을이룬샌디파웰은

그녀의특기인고전적이고화려한의상디자인을유감없이발휘한다.

또한<에비에이터>,<스위니토드:어느잔혹한이발사의이야기>,<휴고>로

역시아카데미3회수상을이룩한단테헤레티는

대규모세트를제작해압도적인미장센을선보인다.
뿐만아니라<혹성탈출:진화의시작>으로

국제뮤직&사운드어워드에서최고오리지널작곡상을수상한

패트릭도일이아름다운선율로<신데렐라>의감동을배가시킨다.

이처럼할리우드최고의제작진이현대적기술로완성한

디즈니실사영화<신데렐라>는고전명작의변치않는

감동을고스란히전하며영원한클래식로맨스의정수를선보일것이다.

NEWGENERATION
신예배우릴리제임스&리처드매든부터
명품배우케이트블란쳇&헬레나본햄카터까지!
싱크로율높은캐스팅으로고전캐릭터를재탄생시키다!

[신데렐라]는디즈니의표석이라고해도

과언이아닐정도로가장익숙한작품중하나이다.

이에영화제작자들은<신데렐라>를기다려온

관객들을만족시킬완벽한캐스팅을위해심혈을기울였다.

그결과케이트블란쳇,헬레나본햄카터등할리우드를대표하는베테랑배우들과

라이징스타로주목받고있는릴리제임스,리처드매든,홀리데이그레인저,소피맥쉐라등

신예배우들이함께할수있었다.

이같은높은싱크로율의캐스팅은널리사랑받아온

고전캐릭터를새로이재탄생시키는발판이되었다.

먼저TV드라마[다운튼애비]를통해눈도장찍으며

패션계뮤즈로떠오른릴리제임스가

차세대‘신데렐라’에발탁되어선함과순수함,용기를전한다.

케네스브래너감독은

"재치있고영리하며날카롭지만잔인하지않은,반짝이는눈을가진

외적으로나내적으로아름다운배우를찾기란정말어려웠는데,

릴리제임스의‘신데렐라’는이모든점을다보여주고있다.”고

극찬을아끼지않았다.

이와함께세기의커플탄생을맞이할‘왕자’역할에는

TV드라마[왕좌의게임]을통해

두터운팬층을확보한리처드매든이선정되었다.

그가연기하는‘왕자’역은사려깊은캐릭터로

‘신데렐라’와깊은영향을주고받는영혼의동반자로서

여성들의마음을사로잡을예정이다.

한편,<반지의제왕>,<호빗>시리즈에서‘엘프여왕’으로

세계적인스타덤에오른케이트블란쳇이

‘새엄마’역할을선택해성공적인연기변신을마쳤다.

"관객들에게이캐릭터가진심어리고

타당성있는목표를갖고있었다는것을보여주고싶었다.”는

케네스브래너감독의말처럼,케이트블란쳇은

본인만의재치과풍부한감정표현으로

‘새엄마’를입체적인캐릭터로재탄생시켰다.

또한애니메이션영화에서가장사랑받은캐릭터중하나인

‘요정대모’는할리우드에서가장독특한개성을자랑하는

헬레나본햄카터가맡았다.

괴짜이면서도모성애를품고있고,재미있으며약간경솔하지만

관객들로하여금정말마법의힘을신뢰감있게전해줄배우로

제작진이그녀를선택한것은당연한결과였다.

마지막으로‘새엄마’의두딸역할로는<보니앤클라이드>의

홀리데이그레인저와[다운튼애비]의소피맥쉐라가함께하며

위트넘치는캐릭터로관객들의사랑을받을것이다.

훌륭한케미스트리를선보인배우진의풍부한연기로

고전캐릭터를새롭게재탄생시킨<신데렐라>는

고전명작을사랑해온관객들에게잊지못할

재미와깊은감동을선사할예정이다.

[PRODUCTIONNOTE]

※스타일
단번에눈길사로잡는화려하고고전적인의상!
장인정신과정성이깃든고풍스러운소품활용!
동화속캐릭터에생명력부여하는강렬한스타일을선보인다!

의상감독샌디파웰은<신데렐라>의촬영에들어가기2년전부터

각각의캐릭터에맞는의상컨셉연구를시작했다.

<영빅토리아>,<셰익스피어인러브>,<에비에이터>까지

아카데미의상상을수상한그녀의장기는

‘신데렐라’의상디자인을성공으로이끌었다.

샌디파웰은영화를아이들을위한이야기책이나그림책의방식으로접근했다.

매우강렬한다채로운색채를이용하여누가착한사람이고

누가나쁜사람인지쉽게구별할수있도록했다.

이에대해“<신데렐라>에동화적인느낌을주고싶었다.

그렇기때문에어떤규칙에도얽매일필요가없었다."고밝혔다.

그결과여러종류의천과다채로운색상이어우러져

호화로운장관을이루었고영화에생기를불어넣었다.

특히그녀의가장큰도전은모든사람의기대를만족시킬수있을만큼

아름답고동시에절제된‘신데렐라’의무도회드레스를만드는것이었다.

이를위해최고의직물을조금씩다른파란색으로염색하고

여러겹으로겹쳐물이흐르는것같은라일락블루색이되도록했다.

또한악명높은악역인‘새엄마’의상을디자인할때는

케이트블란쳇을염두에두고제작했음을밝혔다.

샌디파웰은“케이트는서있는자세나포즈가

정말당당하고멋있어서어떤옷이라도아름답게소화한다.”고전하며

“디자이너의꿈이다.”라는특별한소감을남겼다.

그리고‘왕자’의모습은영화속다른캐릭터들과는달리

애니메이션캐릭터처럼보이도록하면서도

무도회에서유일하게흰의상을입게하는등개성을부여했다.

한편,가장까다로웠다고밝힌‘요정대모’의

눈부신흰드레스에는은빛날개를달았고,

1만개의스와로브스키크리스탈과400개의작은LED전구를

직물에바느질하여마술을걸때빛나게했다.

이처럼샌디파웰은캐릭터의성격을

의상으로거침없이표현하고관객들에게직접적으로전달되도록했다.

<신데렐라>에등장하는몇가지상징적인

소품을제작하는데에도많은정성과노력을쏟았다.

샌디파웰은스와로브스키와협업하여

몇개월에걸친수많은테스트와시행착오를거쳐

어느각도에서보아도반짝이는황홀한유리구두를완성시켰다.

그리고프로덕션디자이너단테헤레티는

‘신데렐라’를성으로데려다줄아름다운황금호박마차를제작했다.

4마리의말이끄는마차는

3미터높이에5미터길이였고,그무게는거의2톤에달했다.

그리고보석을사용해서마차자체가

신데렐라를감싸는아름다운보석처럼보이게만들었다.

<신데렐라>속아름다운의상과풍부한소품들은

이야기의마법적인요소를더하고캐릭터의솔직함과

깊은감정을드러내어환상적이면서도실제적인이미지를만들어주었다.

비주얼
압도적규모의대형세트로완벽하게구현한동화속세계!
상상으로만그려온환상적인순간을스크린에펼쳐내다!
지금까지본적없는놀라운프로덕션디자인&비주얼세트!

<신데렐라>촬영은영국의파인우드스튜디오를비롯한

런던근교의세트장에서진행되었다.

시간이흘러도변치않는환상의공간을배경으로펼쳐지는

동화이야기이기때문에제작진은마음껏상상의날개를펼치며

마술같은시간과장소의독특한비전을창조했다.

프로덕션디자이너단테헤레티는현재활동하고있는이들중

시각적으로가장담대하고거침없이표현하는작가다.

<에비에이터>,<스위니토드:어느잔혹한이발사의이야기>,<휴고>로

아카데미3회수상을기록한단테헤레티는영화미술뿐만아니라

세계에서가장큰오페라극장의무대디자인을맡아왔다.

또한수많은공연의세트디자인을맡아온강점을살려

<신데렐라>에서우아하고장엄한세트디자인을구축하였다.

케네스브래너감독은“<신데렐라>와

다른디즈니영화에서받은느낌은장엄함이다.

그영화들을보고있으면관객들은커다란성과연회장,

거대한계단이있는세상으로이동하게된다.

하지만동시에우리는마법의가능성과

‘요정대모’의도움이있을것같은장소도보여주기를원했다.”고이야기한다.

이같은목표를실현하기위해단테헤레티는엄청난리서치를하고,

16~19세기북유럽건축양식으로부터영감을받아많은그림을그렸다.

그리고먼저‘엘라’의집,궁전의외관,

그리고‘엘라’의강렬한등장을선보일무도회장세트를만들기시작했다.

세로길이6미터,가로길이35미터에달하는무도회장세트에는

거대한계단과대리석바닥이놓였으며

이태리에서주문제작해가져온

거대한샹들리에를달아눈부시게화려한공간을완성했다.

샹들리에에장착된5,000개의오일초는

하나씩손으로붙을켜야하는것이었고,

그자체가미술작품과도같았다.

스펙타클한궁전과무도회장세트와더불어

단테헤레티와그의팀은엘라가족의집외관을제작했다.

파인우드스튜디오에서멀지않은버킹엄셔,

웩스햄의블랙파크에위치한세트장은마구간,분수,온실을갖추었다.

릴리제임스는"외관의모습은초원길같고형형색색꽃들이피어있으며

꽃가루가공기에날리고,양,거위,말들이뛰어다녀

장관을이루는모습이다."라고회상했다.

<신데렐라>의인상적인압도적미술세트에대해

헬레나본햄카터는"<신데렐라>는엄청난세트를가진큰규모의영화다.

배우로서정말많은도움이되었다.

덕분에,온실이있는정원과

‘엘라’의집에서촬영을할때많은영감을받을수있었다”고밝혔다.-다음영화

"Cinderella2015"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