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려가는 민들레 의 작은 목소리

다음글을25년이상을한아파트에살다가부득이이사를하면서한동안함께즐기던조기회배드민튼회원들에게바라는글입니다.

날려가는민들레의작은목소리


인간은사회적동물이란거창한표현을빌리지않더라도아침마다이곳청담공원에나와보면각양각색의신체적조건이나천차만별의지적수준의회원들이저마다타고난실력을유감없이발휘하면서하나의아름다운조기회를가꾸고유지하는것을볼때인간은서로뫃여서살도록만들어졌구나하는것을실감하게합니다.한편으로는이렇게다양한회원으로구성되었기에배드민튼실력이나이에따른생각도제각각다를수있다고인정하고이를슬기롭게조화하려는노력이또한아름답게보입니다.


아침에이곳에출근하시는모습들은패숀쇼장에출현하는모델같은아름답고우아한모습같기도하고옛날어려웠던시절책보를둥에질끈동여맨듯배드민튼빽을뒤에메고어슬렁어슬렁오신는분이나,어디돌격전에참가하여위대한제이의징키스칸이되려는듯굳은전사의모습처럼오시는분이나,아니면코메디배우면접시험에나오는듯온갖웃음을흠쁙띠우고오는분이있는가하면아침체조를마치고단체입장을연상케하느미인행열등다양한모습이함께어룰려아름다운정취를만들어냄니다.


그런가하면가끔이긴하지만자기공이면아낄공도낡았다며숲속이나쓰레기버리는장소가아닌곳으로날려보내는모습들은청소하시는분이나뒷마무리를하시는분들을생각해서라도자제하는편이더욱아름다울것이라는생각도해봅니다.또한속마음이야그렇지않겠지만여과없이쏫아져나오는아름답지않은말이나자기감정을이기지못하여절제없이나오는좀듣기에부담을느끼는장면들을볼때잘잘못을떠나자제하는아쉬움을느끼게합니다.


그러기위해서는사고비행기에서탈출하는조종사의낙하산처럼우리의마음도서로활짝열고의도적이라도상대의의견과인격을존중하는노력으로부정적인말과불평과원망의말그리고상처주는말을멈추고좋은말,칭찬의말,격려의말긍정적인말을하도록노력하여야하며또한진실성이담기도록말을하기전에많이생각하여야합니다.


이곳에서친선경기를한다면경기중이긴팀은상대팀의점수를가지고가는방식을취한다면더욱유쾌한경기가되지않을가생각합니다.우승하기위하여유리한점수를받기위해서는가능한한듀스에서게임을끝내야하기때문입니다.우리가이처럼의식적이라도서로를칭찬하고격려를하면아름다운청담배드민튼장이될것입니다.칭찬과격려는향수와같아서주는사람이나받는사람모두에게즐거움과기쁨을줍니다.


사랑하고존경하는배드민튼회원여러분!!내생각과다르다고실책을비난하기보다는칭찬과격려,그리고배려로서아름다운청담공원을함께만들어강남은물론서울사람모두가모두부러워하는향기로운냄새가가득한청담공원배디민튼표향수공장주인이되시지않으렵니까?


2006년9월20일청담배드미튼항상왕초보양병택(btyang@hotmail.com)드림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