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에게 특별한 사람

당신은에게특별한사람

뉴욕의한여교사가자신이맡고있는고등학교3학년학생들에게상을주기로결정하였다.그녀는학생을한명씩교실앞으로나오게하였다.그리고학생들각자가반에서얼마나특별한존재인가를설명했다.그런다음그교사는학생들에게일일이파란색리본을하나씩달아주었다.그리본에는황금색글씨로“당신은내게특별한사람입니다.”라고적혀있었다.

이일이있고나서그여선생님은한가지계획을더세웠다.학생들각자에게세개의파란색리본을더주면서그것을갖고가서주위사람들에게달아주라고말하고그결과를써내라는숙제였다.한학생이학교근처에있는회사의부사장을찾아갔다.그학생의진로문제에대해부사장이친절하게상담을해준일이있었기때문이다.그학생은부사장의옷깃에파란리본을달아준다음두개의리본을더주면서말했다.“이건저의선생님이생각해신일인데이리본을부사장님께서존경하는특별한사람에게달아주세요,그리고나머지하나는그사람이특별한사람에게달아주게하세요.그결과를일주일뒤에저에게꼭말씀해주세요“

그날늦게부사장은자신의사장에게갔다.사장은직원들모두에게지독한인물로정평이나있는사람이었다.하지만부사장은사장앞으로닦아가사장이가진천재성과창조성에대하여진심으로존경을표시했다.사장은무척놀란듯이보였다.부사장은파란리본을꺼내면서그걸감사의선물로들이고싶다고말했다.사장은당황하면서도기쁘게말했다.

“아정말고맙소”부사장은파란리본을사장의가슴에달아주고나서한개의리본을더꺼내고말했다.“제부탁하나들어주시겠습니까?이여분의리본을사장님께서소중이여기는특별한사람에게달아주십시오.사실은한학생이이리본을가지고와서제게이런부탁을하였읍니다.“

그날밤집으로돌아간사장은열일곱난아들을앉혀놓고말했다.“오늘정말믿을수없는일들이나한테일났다.사무실에앉아있는데부사장이오더니내가대단히창조적이고천재적인인물이라고하면서이리본을달아주더구나생각해보라내가창조적이고천재적이라는거야.그는“당신은내게특별한사람입니다‘라고적힌이리본을내가슴에달아주었다.그러면서여분의리본을하나더주면서내가특별히소중하게여기는사람에게달아주라는거야.오늘저녁차를몰고집으로오면서난이리본을누구에게달아줄가생각해봤다.그리고금방널생각했다.난너에게이리본을달아주고싶다.“

그는이어서말했다.“난사업을하느라하루종일눈코뜰새없이바쁘다.그래서집에오면너한테별로신경을쓸수없었다.이따금난네가성적이떨어지고네방이어질러놓은것에대해고함을지르곤했지!하지만오늘밤난너와이렇게마주앉아네게이말을꼭해주고싶다.넌내게누구보다도특별한사람이야네엄마와마찬가지로넌내인생에서누구보다도소중한존재이지넌훌륭한아들이고난널사랑한단다.“놀란아들은흐느껴울기시작했다.아들은눈물을흘리고또흐리었다.온몸이가늘게떨고잇었다.마침내고개을들어아버지를바라본아들은울먹이면서말했다.“아빠,사실은전내일아침에자살할결심을하고있었어요아빠가절사랑하지않는다고생각했거든요.이전그럴필요가없어졌어요


<헬리스브리지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