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일의 감회 와 마음속 기도

누구나세상에태여나서일년이자난후부터는그태여난생일날에축하를받는다.어려서는보모님에한테서축복과사랑을받고자라면주위친구들에게성년이되면스스로챙기고가정을가지면가족들에게서축하를받는다.다른사람들에게서받는축하의수동적인입장에서스스로맞이하는능동적입장으로바뀜에서는자신을위한축하보다는이웃을줄겁게,주위에만나는사람들을기쁘게하는것이더의미가있지않을가한다.다시말해생일의의미를육체적출생을위한기념보다는영혼을풍성하게하려는날마다영혼이거듭나려는노력으로살아기는것이좋아보인다.


어제는몇안되는친구들에게점심이나하자고소위자축행사를벌리긴했지만내색을하지않아결국내가삿으니돌아가면서식사하자는식으로끝내긴했지만집에서먹는식사보다는의미가있다고느꼈다.오늘은석가의탄신일이기에불자들과함께그분의은덕을새겨본다.스스로어려운고행으로득도하여자비의지혜를우리에게전해주건만그것을간구하는사람들에게만보여지는지보통사람들은존재를무시하는것처럼느낀다.서로서로미워하지않고사랑을느끼고사랑을하게하시옵소서.


오늘은부처님경축일에함께하는형님의생신에다하여도마음과정서을다혀여축하드리못하는송구스러음에마음의께름직함을느끼며형님의가정에행복한마음의편안함이깃들기를두손을합장하여기도드린다.형님내외분모두항상건강하시고가정의모든분들이서로서로아끼고사랑하게하여주시옵서서


연이어내일있을동생의생일날에도본인은물론그의가족모두가마음이평안함과보람된일들이계속되고아이에대한마음아파함을덜어주시옵서서.극복할수있는힘과은혜를주시옵서서.

연이은우리3남매의생일날을생각하며2007년5월24일아침에양병택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